>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JYP 측 “한사민 감독 및 덱스터랩, 여전히 책임회피…법적대응 진행할 것”

기사입력 2015.05.11 17:49:17


[MBN스타 남우정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투피엠(2PM) 뮤직비디오 촬영 중단을 두고 공식 입장을 다시 밝혔다.

11일 JYP는 “한사민 감독과 덱스터랩 측은 여전히 무책임한 말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 이에 본사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JYP는 “뮤직비디오 프로덕션은 그 특성상, 아티스트와 감독을 비롯한 프로덕션의 일정확인, 의상, 안무 등 총체적인 콘셉트 확정을 기반으로 하여 견적 조율의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촬영 직전이나 촬영 중 계약 진행을 병행해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다”고 밝혔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어 “한사민 감독 측과 지난 4월부터 본사와 일정 조율 등을 시작했고 본사는 한사민 감독 측에 음원, 의상, 안무 등 콘셉트 일체를 전달하여 공유하였다. 한사민 감독을 포함한 덱스터랩 측은 해당 아티스트인 투피엠 및 제반 스태프들이 참석하여 4월28일, 5월5일에 걸쳐 진행된 기획회의에 모두 참석하여 뮤직 비디오 프로덕션의 세부 내용을 함께, 조율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JYP는 “한사민 감독 측이 지난 8일 확정된 촬영 장소, 촬영 일시, 출연진, 세부 비용이 모두 담긴 견적서를 보내왔고 그 내용을 확인하고 프로덕션 진행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촬영을 불과 4일 앞 둔 9일 한사민 감독 측에서 ‘같은 일정으로 출시되는 타 아티스트와의 관계로 인해 프로덕션 진행이 어렵다’며 일방적으로 작업 중단을 통보했다”며 “이들의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해 국내 외 활동으로 힘겹게 짜여진 일정을 진행하던 투피엠은 뮤직비디오 기획부터 촬영 일정, 음반의 출시 일정, 홍보, 마케팅 등 모든 부분을 다시 조율해야 하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빠졌다”고 덧붙이며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한편 JYP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투피엠 뮤직비디오 촬영을 합의하에 함께 진행하던 프로덕션 덱스터랩의 한사민 감독 측으로부터 ‘같은 시기에 출시되는 아티스트와 본인과의 관계로 인해 촬영을 할 수 없다’는 말과 촬영 제작중단 통보를 받았다”며 이어 갓세븐 뮤직비디오 촬영도 프로덕션 측의 통보로 중단됐다고 밝혔다.

오는 6월1일 투피엠 컴백을 준비하고 있던 JYP는 두 프로덕션을 상대로 엄중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BTS, 그래미 어워즈 발라버린 무대 [MBN포토]
빌리 아일리시, 친오빠와 선사한 완벽한 무대 [MBN..
‘기생충’ 박소담, 美배우조합상서 수상 믿기지 않..
‘기생충’ 팀, 美배우조합상서 받은 트로피 손에 ..
 
릴 나스 엑스-RM, 환상의 콜라보 [MBN포토]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레드카펫서 매력 뿜뿜 ..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호명에 만세~[포토]
골든글로브 봉준호, 트로피 받고 함박미소 [포토]
 
방탄 뷔, 이렇게 잘생기면 반칙 [MBN포토]
아리아나 그란데, 풍성한 드레스 입고 2020 그래미..
이선균, SAG 최고 영예 작품상 수상에 ‘함박미소’..
송강호X이정은, 봉준호 감독 수상 축하 [MBN포토]
 
BTS 진-제이홉, 백스테이지에서도 열일하는 미모 [..
이선균·최우식, ‘기생충’ 수상에 기쁨의 포옹 [..
‘기생충’ 송강호→박소담, 韓영화 위상 높인 주인..
봉준호 감독, ‘기생충’으로 외국어영화상 수상 [..
 
빌리 아일리시, 친오빠와 선사한 완벽한 무대 [MBN..
‘기생충’ 박소담, 美배우조합상서 수상 믿기지 않..
‘기생충’ 팀, 美배우조합상서 받은 트로피 손에 ..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브라이언 콕스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