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이불 쓰고 정주행’ 첫 방송, 여진구·도경수·현빈 모아보기[M+TV컷]

기사입력 2019.07.16 20:41:0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불 쓰고 정주행’ 첫 방송 여진구 도경수 현빈 사진=O tvN ‘이불 쓰고 정주행’ 캡처

드라마를 소재로 한 예능프로그램 ‘이불 쓰고 정주행’이 베일을 벗는다.

16일 오후 첫 방송 되는 O tvN 새 예능프로그램 ‘이불 쓰고 정주행’은 tvN의 다양한 드라마를 다채로운 시각에서 분석하고, 드라마에 나오지 않는 드라마 속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정주행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불 쓰고 정주행’의 메인 코너는 바로 ‘극적인 만남’으로 서로 닮은 두 개의 드라마를 찾아서 마치 한 드라마처럼 재구성하는 코너이다. 오늘 첫 방송에서는 2018년과 2019년 초에 각각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여진구 주연의 ‘왕이 된 남자’와 도경수 주연의 ‘백일의 낭군님’을 엮어서 소개할 예정이다.

‘왕의 자리’라는 두 드라마의 교집합을 찾아서 왕을 대신할 광대 VS 신분을 잃은 세자로 두 편의 드라마를 오가며 속도감 있게 정주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 두 드라마를 그 어떠한 감정이입 없이 해석해 나가는 내레이션은 또 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어 역대 드라마의 비하인드 스토리나 몰라봤던 배우, 캐릭터 패션, 로케이션 등 드라마 볼 때는 막상 놓칠 법한 정보를 다시금 다루는 ‘하마터면 모르고 지나갈 뻔’이라는 코너에서는 히트작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속으로 들어가본다.

국내 최초로 증강 현실을 소재로 한드라마로, 어느 작품보다 CG가 중요했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당시 VFX(Visual Effects, 시각 특수 효과)를 총괄했던 슈퍼바이저가 CG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CG 작업 과정과 시청자들이 몰랐던 비하인드 스토리, CG 담당자가 뽑은 ‘명장면 Top3’까지 꼼꼼히 분석하여 작품의 흥미를 높인다.

또 CG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 알함브라 속 주인공들과 로케이션 분석을 통해 시청자들을 다시 한번 ‘알함앓이’ 속으로 빠뜨릴 예정이다.

MC 소이현은 자신이 직접 촬영했던 유사한 상황에 대해 설명을 덧붙이며 드라마 이해도를 높이기도 하고, ‘드라마 덕후’인 홍윤화는 당시 덕후 통신들의 반응을 전하며 생생함을 더했다.

녹화를 마친 소이현은 “우리 셋이 이불 덮고 타임슬립 한 기분”이라며 처음으로 정주행 한 소감을 밝혔고, 홍윤화는 “여진구, 도경수, 현빈의 극적 라인업, 다음주를 기대하시라”라고 묵직한 성우톤으로 성대모사를 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오서린 기자 dgill152@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박진영X화사, 비닐의상 입고 댄스..파격+아찔 [포토..
2019 ‘마마’ 박보검, 물 흐르듯 진행 [포토]
트와이스 정연, 상받고 소리질러 [포토]
김양 ‘섹시한 매력은 덤~’ [포토]
 
트와이스, 이 비주얼 실화? [포토]
박보검, 진행도 잘하고 얼굴도 잘생기고 [포토]
달라 달라~있지, 흥 넘치는 무대 [포토]
김양 ‘애교 가득 무대매너’ [포토]
 
BTS, 아미 고마워요 [포토]
2019 ‘마마’ 대상 방탄소년단, 무대도 월클 [포토..
트로트가수 김양 ‘시원한 가창력’ [포토]
김양 ‘신나는 트로트의 맛’ [포토]
 
방탄소년단 출격, 2019 ‘MAMA’ 불타오르네 [포토]
박진영X마마무, 이것이 바로 콜라보다 [포토]
김양 ‘최고랍니다~’ [포토]
한혜진 ‘주체할 수 없는 트로트 흥’ [포토]
 
2019 ‘마마’ 박보검, 물 흐르듯 진행 [포토]
트와이스 정연, 상받고 소리질러 [포토]
김양 ‘섹시한 매력은 덤~’ [포토]
한혜진 ‘열창으로 분위기 후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