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MV 3억뷰 돌파…韓 최초 2편 달성

기사입력 2018.03.12 09:50:03 | 최종수정 2018.03.12 10:03:0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 3억뷰 돌파

[MBN스타 김솔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불타오르네(FIRE)’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에서 3억뷰를 돌파하며 케이팝 그룹 최초로 2편의 3억뷰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Young Forever’ 타이틀곡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는 12일 오전 5시 30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2016년 5월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의 단독 조회수로,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합하면 3억1350만 건을 넘는 기록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에 이어 ‘불타오르네(FIRE)’도 3억뷰를 기록하면서, 케이팝 그룹 최초로 2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불타오르네(FIRE)’는 ‘엉망진창인 현실도 그대로 인정하고 지금의 순간을 활활 불태우자’는 내용으로 방탄소년단의 와일드하고 에너제틱한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방탄소년단의 이외에도 ‘쩔어’, ‘피 땀 눈물’, ‘낫 투데이(Not Today)’ 등 총 3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상남자’, ‘Save ME’,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MIC Drop’ 리믹스 등 총 7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기록 갱신 속도 면에서도,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조회수에서 한국 가수 최단 기간에 1000만, 2000만뷰 돌파를 기록하였고, 케이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최단 기간에 1억뷰(25일)와 2억뷰(91일), 3억뷰(171일)를 각각 돌파하며 기록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이제훈 ‘애교만점 미소에 꽃까지~ 심쿵 비주얼’ ..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신성일 빈소 조문하는 김동호 전 위원장 [MBN포토]
고 신성일 빈소 지키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진한 미소’ [포토]
김혜수 ‘과감한 의상도 럭셔리하게’ [포토]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김혜수 ‘과감 의상도 완벽 소화 [포토]
 
故 신성일 빈소, 조문객 맞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촉촉한 눈빛’ [포토]
유지태 ‘여심 녹이는 미소’ [포토]
김혜수 ‘블랙 카리스마’ [포토]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장민익 ‘내 공을 받아라’ [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