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유아인 “수상소감은 연극이 아니야…김성준 앵커, 스스로 성찰하길”(전문)

기사입력 2018.01.02 15:49:49 | 최종수정 2018.01.02 17:32:1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유아인, 정려원 수상소감 비판한 김성준 앵커에 일침 사진=MBN스타 DB

[MBN스타 신미래 기자] 배우 유아인이 정려원의 수상소감을 비판한 SBS 김성준 앵커에게 일침을 가했다.

김성준 앵커는 지난 1일 자신의 SNS에 “이번 연기대상 시상식에서도 2년 전 유아인의 느끼하면서 소름 돋는 수상소감은 없었네. 정려원한테 기대를 걸었는데 생각보다 아니었다. 왜 수많은 훌륭한 연기자들이 연말 시상식 무대에만 올라서면 연기를 못하는 걸까?”라는 글을 적었다.

누리꾼들이 남의 수상소감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을 비판하자 김성준은 “제가 좋아하는 정려원씨 수상소감 가운데 성폭력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는 100% 공감합니다. 잘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용기를 얻었을 겁니다. 그걸 탓하자는 게 아닙니다”라고 해명했지만 논란은 가라앉고 있지 않다.

이에 유아인은 2일 자신의 생각이 담긴 긴 글을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유아인은 “저는 배우 유아인입니다. 수상소감을 훌륭하게 연기하는 연기자가 아니어서 답변드릴 자격이 부족할지도 모르겠으나 SBS 시상식 방송의 수상자 역할을 해 본 사람으로서 몇 말씀 올립니다”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유아인은 “‘시상식 방송’은 큐시트와 대본을 가지고 진행되죠. 하지만 수상소감은 연극이 아닙니다. 시청자와 창작자가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는 소중한 순간입니다. 극이라면 즉흥극이겠죠. 우리는 도대체 그 일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참여해야 할까요”라고 말했다.

유아인은 “시상식 무대는 자기 일을 하는 사람이 타인에게 진심을 전하는 소중한 무대입니다. 연극 무대가 아니란 말입니다”라며 “‘김성준’님. 당신의 소명을 스스로 잘 성찰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SBS 보도국 부장, SBS 보도국 앵커, SBS 청와대 출입기자인 당신은 연기자인지 직업인인지. 앵무새인지 사람인지. 그 직업이 어떠한 직업인지. 이 시대는 어떠한 시대인지”라며 김성준 앵커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또한 그는 “그리고 하나 더. “유아인의 느끼하면서도 소름 돋는 수상소감”. 하하하. 2년 전 SBS에서 제가 했던 수상소감을 보고 느끼하셨다면 그것이 어떤 느낌이었는지, 소름이 돋았다면 어째서 소름이 돋았는지 잘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느낌이고 당신의 소름입니다”라며 “연극 무대에 올라간 배우의 잘하는 연기를 보고 싶으시면 시상식 말고 공연장 찾으시기를 추천합니다. sbs 뉴스 시청도 나쁘지는 않겠습니다”라는 말로 마무리했다.

다음은 유아인 SNS 전문

<인생이라는 무대, 삶이라는 연극, 사람이거나 배역이거나>

“왜 수많은 훌륭한 연기자들이 연말 시상식 무대에만 올라서면 연기를 못하는 걸까?”라고 김성준 님께서 쓰신 트윗을 보았습니다. 저는 배우 유아인입니다. 수상소감을 훌륭하게 연기하는 연기자가 아니어서 답변드릴 자격이 부족할지도 모르겠으나 SBS 시상식 방송의 수상자 역할을 해 본 사람으로서 몇 말씀 올립니다.

‘시상식 방송’은 큐시트와 대본을 가지고 진행되죠. 하지만 수상소감은 연극이 아닙니다. 시청자와 창작자가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는 소중한 순간입니다. 극이라면 즉흥극이겠죠. 우리는 도대체 그 일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참여해야 할까요.

제 생각을 말씀드립니다. 시상식 무대는 자기 일을 하는 사람이 타인에게 진심을 전하는 소중한 무대입니다. 연극 무대가 아니란 말입니다. 어쩌면 다들 재미없고 형식적인 연극을 하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지요. 답안지에 정답을 쓰듯이. 답안지를 채점하듯이. ‘김성준’님. 당신의 소명을 스스로 잘 성찰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SBS 보도국 부장, SBS 보도국 앵커, SBS 청와대 출입기자인 당신은 연기자인지 직업인인지. 앵무새인지 사람인지. 그 직업이 어떠한 직업인지. 이 시대는 어떠한 시대인지.

성공하는 기술이 아닌 성장을 통한 성공을 기대하겠습니다. 부디 복받으세요 새해에는. 그리고 하나 더. “유아인의 느끼하면서도 소름 돋는 수상소감”. 하하하. 2년 전 SBS에서 제가 했던 수상소감을 보고 느끼하셨다면 그것이 어떤 느낌이었는지, 소름이 돋았다면 어째서 소름이 돋았는지 잘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느낌이고 당신의 소름입니다.

ps. 연극 무대에 올라간 배우의 잘하는 연기를 보고 싶으시면 시상식 말고 공연장 찾으시기를 추천합니다. sbs 뉴스 시청도 나쁘지는 않겠습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이정용, 추위를 날려버려~ [MK포토]
故 샤이니 종현 빈소에 놓여진 이수만 회장의 조화..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故샤이니 종현의 빈소 [MBN..
샤이니 종현 `이제는 볼 수 없는 미소` [MBN포토]
 
故 샤이니 종현 `이제는 볼 수 없는 미소` [MBN포토..
故 샤이니 종현 비보에 애도하는 조문객 [MK포토]
빈소에 놓여진 故샤이니 종현의 영정사진 [MBN포토]
故 김종현 `꽃 속에 묻혀 아픔 없는 곳으로` [MBN포..
 
故샤이니 종현 `서울아산병원에 빈소 마련` [MBN포..
故 샤이니 종현 빈소에서 조문하는 팬들 [MBN포토]
故 샤이니 종현 `조화 속 잊을 수 없는 미소` [MBN..
종현 빈소에 놓여진 이수만 대표의 조화 [MBN포토]
 
소녀시대-슈퍼주니어 `샤이니 종현 비보에 애도` [..
엑소-동방신기-레드벨벳 `故샤이니 종현 애도` [MB..
故 샤이니 종현 `조화 속에 묻힌 미소` [MBN포토]
샤이니 종현 사망에 애도의 눈물 [MBN포토]
 
故 샤이니 종현 빈소에 놓여진 이수만 회장의 조화..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故샤이니 종현의 빈소 [MBN..
샤이니 종현 `이제는 볼 수 없는 미소` [MBN포토]
샤이니 종현 영정에 애도하는 팬들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남자를 위한 무료 인터넷 방송 팝콘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