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종영 ‘냄비받침’, 정치인과 시청자 사이 오작교 역할 톡톡

기사입력 2017.09.06 09:52:18 | 최종수정 2017.09.06 11:13:2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냄비받침"이 종영했다 사진=KBS2

[MBN스타 김솔지 기자] ‘냄비받침’이 지난 5일 종영했다.

KBS2 ‘냄비받침’은 스타가 직접 선정한 주제를 책 속에 담는 리얼 버라이어티로 각 스타들의 특급 사생활은 물론, 독특한 취미나 자신만의 관심사를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당초 12부작으로 기획된 ‘냄비받침’은 시청자들의 관심 속에 1회 추가된 13회로 마무리 됐다. 이에 지난 6월 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물한 것은 물론, 지식까지 살찌우는데 일조한 ‘냄비받침’이 남긴 두 가지 의미를 정리했다.

#. 독립 출판과 예능의 결합

‘냄비받침’은 시작과 동시에 ‘독립 출판’이라는 참신한 시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기존에도 책을 소재로 다루는 예능은 있었지만 ‘독립 출판’이라는 구체적인 시장을 차용한 것은 ‘냄비받침’이 처음이다. ‘냄비받침’은 자기표현이 자유로운 시대이자, 자신의 손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현 시대에 시청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데 성공했다.

독립 출판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성인데 ‘냄비받침’의 출연진은 이 점을 제대로 간파해 구성됐다. 이경규와 안재욱, 김희철, 이용대, 트와이스부터 각 회에 출연한 게스트들까지. 이들의 조합은 방송인부터 연기자, 가수, 운동 선수 등 다양한 분야일 뿐 아니라 20대에서 50대까지 폭넓은 세대를 아울렀다. 더욱이 ‘냄비받침’은 출연진 각자의 개성이 담긴 주제는 물론, 각 세대를 대표할 수 있는 관심사인 걸그룹부터 육아, 건배사, 정치에 이어 세대 불문의 스타 맛집까지 각양각색의 주제를 이야기하며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소재를 선보이는데 성공했다.

#. 정치계로 예능 영역의 확장

특히 이경규는 ‘대선 낙선자 인터뷰집’을 첫 출판 아이템으로 선정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경규의 ‘대선 낙선자 인터뷰집’의 인터뷰이로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과 정의당 심상정 의원, 안희정 충남지사가 출연했다.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경규가 만난 리더’에서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와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에 이어 마지막 정세균 국회의장까지 뉴스에서만 보던 정치인들이 대거 출연하며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다.

‘냄비받침’은 유명 정치인들의 잇따른 등장과 예능대부 이경규의 노련한 진행이 합쳐져 매주 새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정치 관련 핫이슈에 대한 소신과 더불어 자신들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도 거침없이 밝혔다. 그런가 하면 이들은 선거 과정의 비하인드를 허심탄회하게 털어 놓기도 하고 학창 시절, 취미, 가족 이야기 등도 하며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처럼 ‘냄비받침’은 정치인들의 반전 얼굴을 보여 줌으로써 시청자들이 보다 정치와 친숙하게 만들었다. 즉 ‘냄비받침’은 정치인과 시청자 사이의 오작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정치계로 예능의 영역을 확장시켰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방탄소년단, 역대급 美 데뷔 무대 [MBN포토]
방탄소년단,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출격 [MBN..
‘AMA’ 레드카펫 밟은 방탄소년단 [MBN포토]
다이아 은채, `소녀에서 숙녀로` [MBN포토]
 
‘AMAs’ 방탄소년단, 남다른 아우라 [MBN포토]
방탄소년단 RM·진, AMA 레드카펫 포착 [MBN포토]
다이아 주은, `매력적인 눈빛과 손하트` [MBN포토]
다이아 제니, `상큼 그 자체` [MBN포토]
 
‘AMAs’에 울려 퍼진 방탄소년단 ‘DNA’ [MBN포토..
방탄소년단 지민·제이홉, 여유로운 미소 [MBN포토]
다이아, `보면 볼수록 예뻐` [MBN포토]
정채연, `여신의 꽃미소 손인사` [MBN포토]
 
방탄소년단 ‘AMAs’ 무대 달궜다 [MBN포토]
방탄소년단, AMA서 ‘DNA’ 무대 꾸며요~ [MBN포토]
다이아 은진, `하트포즈도 섹시해` [MBN포토]
기희현, `완벽한 S라인 뽐내며` [MBN포토]
 
방탄소년단,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출격 [MBN..
‘AMA’ 레드카펫 밟은 방탄소년단 [MBN포토]
다이아 은채, `소녀에서 숙녀로` [MBN포토]
김성오 프로, `스타그램코인` 스포츠 분야와 접목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남자를 위한 무료 인터넷 방송 팝콘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