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가요계 TMI 쏟아진다”…송은이X김신영 뭉친 新음악 예능(종합)

기사입력 2019.02.07 16:03:43 | 최종수정 2019.02.07 17:24:3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뮤직셔플쇼 더 히트’ 송은이 김신영 사진=KBS2

[MBN스타 김노을 기자] ‘뮤직셔플쇼 더 히트’ 코미디언 송은이와 김신영이 뭉쳐 새로운 음악 예능을 이끈다.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BS 별관에서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뮤직셔플쇼 더 히트’(이하 ‘더 히트’)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손지원 PD, 코미디언 송은이, 김신영이 참석했다.

‘더 히트’는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히트곡을 섞어 새로운 곡으로 매시업(Mash up)하는 신개념 뮤직쇼다. 수많은 히트곡을 가진 최정상급 뮤지션 장혜진, 김경호, 소찬휘, 휘성, 노라조, 러블리즈 등 6팀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연출을 맡은 손지원 PD는 여타 음악 예능과의 차별점에 대해 “‘더 히트’는 가창을 겨루거나 음악적인 역량을 드러내는 음악 예능이 아니다. 히트곡을 즐겼던 시청자들에게 그 시절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데 방점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뮤직셔플쇼 더 히트’ 손지원 PD 사진=KBS2


이어 “쉽게 볼 수 없는 당대 최고 가수들이 오를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싶었다. 순위 프로그램에서 보지 못했던 가수들이 출연해 자신의 곡을 다시 부른다는 부분이 여타 프로그램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말했다.

‘더 히트’ MC를 맡은 송은이와 김신영은 찰떡 진행 콤비로 변신한다. 그룹 셀럽파이브로도 활동 중인 두 사람은 신뢰도 높은 진행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신영은 “송은이 선배는 예능의 선생님”이라며 “척하면 척일 정도로 호흡이 잘 맞는다. 우리도 사람인지라 방송이 어려울 때가 있다. 하지만 송은이 선배와 방송을 할 때는 ‘혹시 내가 실수를 해도 선배님이 끌어주시겠지’라는 편한 마음이 든다. 마치 큰 언니와 막둥이의 호흡이다”고 송은이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했다.

송은이는 “우리 둘 다 음악을 워낙 좋아한다. 토크 중간에도 생각나는 노래가 있으면 거침없이 부를 정도다. MC도 음악과 토크를 좋아하는 두 사람의 조합인 만큼 시청자들도 방송을 오롯이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뮤직셔플쇼 더 히트’ 송은이 김신영 사진=KBS2


‘더 히트’는 음악 매시업이라는 다소 생소한 소재를 취했다. 히트곡과 히트곡의 만남으로 더욱 히트할 명곡을 만든다. 매주 100% 랜덤매칭을 통한 새로운 콜라보 무대, 극과 극 장르의 만남, 선후배의 만남 등 다양한 꿈의 무대가 꾸며진다.

이에 대해 송은이는 “매시 포테이토 같은 것”이라며 “‘매시업’이라는 단어는 더 좋은 방향으로 가는 걸 뜻한다고 생각한다. 특별한 콘서트 무대가 아니면 좋은 무대를 보기 어렵지 않나. ‘더 히트’의 매시업을 통해 신선한 콜라보를 접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또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버라이어티 예능이기도 하다. 정말 오랜만에 가족들끼리 볼 수 있는,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음악 예능이 찾아온 것 같다. 빅히트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더 히트’의 의미를 전했다.

히트곡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것도 ‘더 히트’의 묘미 중 하나다. 베테랑 가수들이 저마다 히트곡에 얽힌 숨겨진 사연을 모두 밝히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연예계 대표 음악꾼 김신영은 “제가 가요를 굉장히 좋아한다. 라디오를 통해 예전 곡들도 많이 접했고, 요즘 가요도 물론 좋아한다. ‘더 히트’를 통해 어떤 아이돌은 연습생 시절을 회상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향수에 젖는다. 가수들의 TMI가 대방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단 한 곡만으로도 다양한 사람들의 음악, 인생 이야기가 파생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뮤직셔플쇼 더 히트’는 오는 8일 오후 10시 1, 2회 연속방송된다. 김노을 기자 sunset@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기생충’ 황금종려상, 역사적인 순간 [MBN포토]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칸영화제 주인공’ 봉준호 감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장쯔이 포옹에 깜짝 [MBN포토]
닐 슈나이더, 칸 영화제 빛내는 훈훈한 외모~ [MBN..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호명에 진한 포옹..
 
‘기생충’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트로..
봉준호 감독 ‘송강호, 위대한 배우이자 나의 동반..
봉준호 감독, 韓 최초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주먹 불끈 쥐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송강호에게 영광을~’ [MBN포토]
송강호 ‘기쁨의 순간’ [MBN포토]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한 봉준호 감독 [MBN포토]
실베스터 스탤론, 파즈 베가와 ‘칸 빛내는 다정함..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람보의 거대한 팔’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