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김윤진·옥택연 주연 ‘시간위의 집’, 10대 관람객 취향저격 성공

기사입력 2017.04.06 14:19:11 | 최종수정 2017.04.06 17:18:07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김윤진·옥택연 주연 ‘시간위의 집’이 10대 관람객의 취향을 저격했다

[MBN스타 신미래 기자] 영화 ‘시간위의 집’이 잔인한 청불 영화와 낯선 외화들이 범람하는 4월 극장가에 10대 청소년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필람영화로 자리 잡았다.

‘시간위의 집’은 집안에서 발생한 남편의 죽음과 아들의 실종을 겪은 가정주부 ‘미희’(김윤진)가 25년의 수감생활 후 다시 그 집으로 돌아오면서 발생하는 사건을 긴장감 있게 그려낸 하우스 미스터리 스릴러다. 자극적인 표현과 수위로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은 국내 영화들과 한국 관객에게 낯선 외화들이 범람하고 있는 4월 극장가에 혜성처럼 등장한 ‘시간위의 집’이 극장을 찾은 10대 청소년 관객의 유일한 대안으로 떠오르며 흥행을 예고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월 현재 극장가에 상영 중인 영화 ‘프리즌’을 비롯해 ‘미녀와 야수’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히든 피겨스’ ‘라이프’ 등 대부분의 영화들이 외화라는 점과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은 사실을 고려할 때 문화 소비가 활발한 10대 청소년 관객이 고를 수 있는 영화의 선택 폭이 좁다. 이에, 하우스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복합장르를 표방하며 신선한 이야기와 웰메이드 스릴러로 무장한 ‘시간위의 집’이 10대 청소년 관객에게 극도의 서스펜스와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그동안 극장가를 주름잡았던 남성 캐릭터 중심의 어두운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한국 영화와 자극적인 표현으로 수위 높은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들이 대거 개봉하며 10대 청소년 관객을 포함 다양한 관객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영화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던 가운데 ‘시간위의 집’과 같은 독창적인 웰메이드 영화의 등장에 많은 관객이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시간위의 집’은 이 사실을 입증하듯 개봉 당일이었던 지난 5일 동시기 개봉작인 ‘어느날’과 ‘라이프’와 격차를 벌이며 롯데시네마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한 극장 관계자는 “동시기 개봉작들에 비해 ‘시간위의 집’의 현장 티켓 판매가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얘기하며 현장 티켓 판매율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시사했다. 이는 현장 예매를 즐겨하는 10대 청소년 관객이 극장을 찾아 ‘시간위의 집’을 선택하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되며 ‘시간위의 집’이 일으킬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제주 쁠랑뜨에서 개최된 박지윤 자선바자회 [MBN포..
박지윤 자선바자회 `쁠랑뜨에 몰린 인파` [MBN포토]
박지윤 `쁠랑뜨 이소현 대표와 함께` [MBN포토]
라붐 율희 `핫팬츠 몸매 자신있어` [MBN포토]
 
제9회 박지윤 자선바자회 `제주 쁠랑뜨에 모인 천사..
박지윤 자선바자회 `소소한 제주 개최` [MBN포토]
라붐 `쉬지않는 하트 본능` [MBN포토]
예린 `상큼매력 팡~` [MBN포토]
 
박지윤 `자선바자회 연 욕망 아줌마` [MBN포토]
박지윤 `제주에서 자선바자회 개최` [MBN포토]
라붐 해인 `상큼` [MBN포토]
예린 `흥이 넘쳐~` [MBN포토]
 
박지윤 `자선바자회로 선행` [MBN포토]
쁠랑뜨 이소현 대표 `자선바자회로 나누면 행복해요..
라붐 `여름엔 핫팬츠` [MBN포토]
예린 `건강미 넘치는 댄스` [MBN포토]
 
박지윤 자선바자회 `쁠랑뜨에 몰린 인파` [MBN포토]
박지윤 `쁠랑뜨 이소현 대표와 함께` [MBN포토]
라붐 율희 `핫팬츠 몸매 자신있어` [MBN포토]
정화 `우아한 블랙`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