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BIFF 개막②] 부산 빛낼 ★들, 그리고 놓칠 수 없는 화제작

기사입력 2017.10.12 10:42:04 | 최종수정 2017.10.12 17:19:0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12일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사진=DB

[MBN스타(부산)=김솔지 기자] 올해로 22회를 맞은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10월 12일부터 21일 동안 진행되는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BIFF)는 전 세계 75개국에서 출품된 298편이 5개 극장 32개 스크린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 이 작품, 놓치지마

개막작으로는 신소원 감독의 ‘유리정원’이 선정됐으며, 실비아 창의 ‘상애상친’이 폐막작으로 상영된다. 문근영 주연의 ‘유리정원’은 마음에 상처를 입고 숲 속 유리정원 속에 자신을 고립시킨 여자와, 그의 삶을 훔쳐 소설을 쓴 무명작가의 이야기를 그린다. 어느 여인의 사랑과 아픔을 환상과 현실 사이에서 신수원 감독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보여줄 예정이다.

‘상애상친’은 아버지 묘 이장 문제를 놓고 딸과 아버지의 첫 번째 부인이 갈등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각 세대를 대표하는 세 여성의 삶을 통해 중국 근현대사를 은유적으로 관통하며 다양한 결과와 섬세한 정서를 탁월하게 그려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개·폐막작품 모두 여성 감독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공식 초청받은 ‘마더!’는 평화롭던 부부의 집에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의 계속되는 방문과 집안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일들로 부부의 평화가 깨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교외의 고풍스러운 저택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는 중년의 시인과 그의 젊은 아내, 그리고 그들을 찾아오는 이방인들을 그린 ‘마더!’는 제니퍼 로렌스, 하비에르 바르뎀, 미셸 파이퍼, 에드 해리스 등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또 하나의 화제작 ‘맨헌트’는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1978년 제작된 일본 영화 ‘그대여, 분노의 강을 건너라’를 40년 만에 리메이크한 액션 영화다. 홍콩 액션 느와르의 전설로 불리며 전 세계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오우삼 감독이 20년 만에 자신의 전공 장르로 복귀하는 작품일 뿐만 아니라 일본의 마사하루 후쿠야마, 한국의 하지원이 공동주연을 맡아 스타 캐스팅으로 이목을 모았다.

#. 부산 빛낼 스타들

탄탄한 화제작들이 대거 상영을 앞둔 가운데, 세계 영화인들이 부산을 방문한다. 먼저 13일 오후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장동건과 소녀시대 윤아의 진행으로 막을 연다. 이날 개막식에는 배우 김해숙, 권해효, 문소리, 송일국, 이정진, 이종혁, 손예진, 김래원, 조진웅, 박희순, 유인영, 문근영, 박성웅, 김태훈, 김인우, 서태화, 김재욱, 이원근, 최민호(샤이니), 안서현, 아오이 유우, 스기사키 하나, 장피에르 레오, 양구이메이 등과 감독 정진우, 장선우, 전수일,김종우, 최용석, 김태용, 민병훈, 정재은, 장률, 신수원, 이수연 등이 레드카펫을 빛낸다.

또한 영화제 기간 중 장동건, 문소리, 이제훈은 오픈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며, 영화 ‘그 후’, ‘남한산성’, ‘대장 김창수’, ‘희생부활자’ 등의 무대인사가 확정됐다. 뿐만 아니라 ‘영웅본색’ 시리즈로 홍콩 액션 누아르의 대부 오우삼 감독이 ‘맨헌트’로 부산영화제를 방문한다. 지아장커 감독은 ‘사라진 시간들’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세 번째 살인’을,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은 ‘산책하는 침략자’를, 가와세 나오미 감독은 ‘빛나는’로 부산을 찾는다.

이외에도 ‘이름 없는 새’의 아오이 유우, ‘황야’의 스다 마사키, ‘맨헌트’의 후쿠야마 마사하루, ‘나라타주’의 아리무라 카스미, ‘너의 췌장을 먹고싶어’의 하마베 미나미 등의 일본 배우들이 내한한다. 폐막식은 김태우 한예리가 사회를 맡아 21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할 전망이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기희현, `헝클어진 머리도 예쁨` [MBN포토]
"이 미모, 반칙"…정채연, 천사 미소 [MBN포토]
정채연, `오늘도 예쁨주의보` [MBN포토]
팬들 환호에 꽃미소로 화답하난 MXM 김동현 [MBN포..
 
다이아 은진, `개구쟁이 표정` [MBN포토]
다이아 기희현, `비현실적 미모..실화다` [MBN포토]
"가을도, 질투해"..정채연, 청순 끝판왕 [MBN포토]
MXM 김동현, `사랑이 넘치는 쌍하트` [MBN포토]
 
다이아 은채, `깜찍 그 자체` [MBN포토]
다이아, `깜찍한 안무` [MBN포토]
다이아 은진, `상큼한 미소` [MBN포토]
MXM 김동현, `매력만점 손인사` [MBN포토]
 
다이아 유니스, `시크한 쌍하트` [MBN포토]
정채연, `어머! 무서워~` [MBN포토]
정채연, `상큼한 쌍하트!` [MBN포토]
MXM, `다정한 손인사` [MBN포토]
 
"이 미모, 반칙"…정채연, 천사 미소 [MBN포토]
정채연, `오늘도 예쁨주의보` [MBN포토]
팬들 환호에 꽃미소로 화답하난 MXM 김동현 [MBN포..
MXM, `사인도 멋있죠?`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남자를 위한 무료 인터넷 방송 팝콘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