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전도연·설경구가 전한 ‘생일’, 우리가 기억하고 있는 그날 [M+무비컷]

기사입력 2019.03.12 14:12:27 | 최종수정 2019.03.12 17:27:1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생일’ 전도연 설경구 사진=NEW

[MBN스타 신미래 기자] 영화 ‘생일’의 ‘생일하다, 너를 기억하다’ 영상이 공개됐다.

영화 ‘생일’(감독 이종언)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의 생일날,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설경구, 전도연이 만난다는 사실만으로도 제작 단계에서부터 영화계 안팎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았다. 특히 ‘전설커플’로 불리며, 최고의 연기 호흡으로 소중한 사람을 잃은 부모의 모습을 진정성 가득한 연기를 펼쳐낼 예정이다.

공개된 영화 ‘생일’의 ‘생일하다, 너를 기억하다’ 영상은 우리 곁을 떠나간 아이들의 생일이 다가오면 그 아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모여 아이를 기억하고 추억하는 ‘생일 모임’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의 제목인 ‘생일’은 사랑하는 사람이 태어난 ‘생일’ 그 날 자체에 관한 이야기이자 동시에 단어 뜻 그대로 남아있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날’에 대한 이야기기도 하다. 영화에서 ‘생일하다’는 곧 ‘기억하겠다’는 의미이며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대한민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최고의 배우 설경구와 전도연은 자신들의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느꼈던 ‘생일하다’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가족에 대한 미안함을 안고 살아가는 아빠 역을 맡은 설경구는 “부모들의 상황들을 얘기해 줄 수 있는 영화”라면서 “이 부부를 통해서 그 분들의 하고 싶은 말들이 전달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떠나간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엄마 역을 맡은 전도역 역시 “작게라도 한 발자국 앞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며 ‘생일하다’의 의미를 되새겼다.

연출을 맡은 이종언 감독은 “생일 모임을 하면서 만났던 많은 엄마들, 만났던 많은 아빠들, 여러 아이의 모습을 담고 있다”며 담담한 시선으로 한걸음 물러서서 가족의 일상의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려 애썼음을 전했다.


한편 영화 ‘생일’은 오는 4월 3일 개봉한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더문글로벌아카데미`, 한국모델협회 공식아카데미..
문희경 대표, `더문 글로벌 아카데미` 기대해주세요..
레미 맬렉, 남우주연상 트로피는 나의 것 [포토]
브래들리 쿠퍼, 여심 사로잡는 매혹적인 미소 [포토..
 
인사말 전하는 문희경 대표 [MBN포토]
루시 보인턴♥라미 말렉, 시상식장 달군 ‘뜨거운 ..
“꿈을 포기하지 말아요”…레이디 가가, 눈물의 주..
‘더 페이버릿’ 올리비아 콜맨, 여왕의 품격 [포토..
 
축사하는 한국모델협회 임주완 회장 [MBN포토]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 ‘그린북’ 마허샬라..
레지나 킹, 91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했어요~..
‘아카데미 시상식’ 크리스찬 베일, 아내 시비 블..
 
`케이팝` 김주민, `더문 글로벌 아카데미` 댄스강사..
‘그린북’ 피터 패럴리 감독, 작품상 트로피 들고..
얄리차 아파리시오, 첫 주연으로 여우주연상 후보 ..
엠마 스톤,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어요~ [포토]
 
문희경 대표, `더문 글로벌 아카데미` 기대해주세요..
레미 맬렉, 남우주연상 트로피는 나의 것 [포토]
브래들리 쿠퍼, 여심 사로잡는 매혹적인 미소 [포토..
퀸 브라이언 메이X아담 램버트, 기립박수 터져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