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라이온 킹’, 오늘(17일) 개봉…관전 포인트는 #영상미 #하쿠나마타타 #음악

기사입력 2019.07.17 10:33:32 | 최종수정 2019.07.17 16:16:14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라이온 킹’ 개봉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라이온 킹’이 오늘(17일) 개봉하는 가운데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디즈니 사상 최고의 제작비를 투여한 최고의 기술력과 영상미를 보여줄 ‘라이온 킹’의 또 다른 매력을 찾아보자.

#. 원작의 감동과 스토리 그대로! 기술력은 디즈니 사상 최고

대한민국 언론 시사 및 프리미어 시사회를 통해 입증한 디즈니 사상 최고의 영상미는 단연 압도적이다. 존 파브로 감독은 “‘라이온 킹’은 엄청나게 사랑 받는 작품이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과 그 후에 브로드웨이 뮤지컬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그런 만큼 새로운 버전을 신중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절대로 망치면 안 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다.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최첨단 기술로 재탄생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기획과 연출 의도를 밝혔다.

오랫동안 월트 디즈니의 선구자 정신을 존경해온 존 파브로 감독은 ‘라이온 킹’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스크린에 선보이기 위해 한계를 밀어붙였다. 실사 영화 기법과 포토리얼 CGI를 합친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게임 엔진 내에서 환경을 디자인했고 최첨단 가상 현실 도구를 이용해 존 파브로는 가상 세트 안을 걸어 다니며 아프리카에서 심바와 함께 서 있는 것처럼 샷을 설정할 수 있었다. 이같이 원작의 감동과 스토리는 완벽 그대로, 기술력은 디즈니 사상 최고치를 끌어올린 영화 ‘라이온 킹’은 디즈니가 선사하는 전설의 대작임을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보여줄 것이다.

#. 모든 것이 잘 될거야! 하쿠나마타타 신드롬 예고

영화 ‘라이온 킹’은 영화 중반, 왕국에서 쫓겨난 어린 사자 심바가 티몬과 품바 콤비의 도움으로 구사일생 한다. 그들의 갖고 있는 인생의 모토는 바로 ‘하쿠나 마타타’로 이 뜻은 ‘근심, 걱정은 떨쳐버려! 모든 것이 잘될거야’라는 긍정의 메시지와 에너지를 심바에게 전해준다. 절망과 무기력에 빠진 심바의 마인드를 바꾸게 하는 결정적인 이 한 마디가 관객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관통한 것.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공부를 하는 이들에게, 회사의 업무가 어려운 이들에게 모두에게 전하는 응원 같은 이 한마디는 올 여름 대한민국을 ‘하쿠나 마타타’를 곳곳에서 외치게 될 것이다.

#. 21세기로 재해석된 음악, 눈과 귀가 황홀해진다

‘라이온 킹’의 음원이 출시되자 마자 고품격 OST로 각광받고 있다. '알라딘' OST 열풍에 이어 다시 한번 음원 차트에 오르고 있는 ‘라이온 킹’은 세기의 천재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가 21세기 버전으로 대표곡들을 모두 편곡하는데 참여했다. 이 뿐만 아니라 현존하고 있는 최고의 영화음악가 한스 짐머와 세기의 팝스타 엘튼 존의 불멸의 명곡들이 새롭게 재해석됐다. 이미 전세계 반응으로 ‘라이온 킹’은 비욘세의 신곡, 시대에 맞는 편곡, 압도적인 가창력까지 완벽 조화를 이루며 올여름 단연 눈과 귀가 황홀해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초특급 더빙 라인업의 연기 대향연

영화 ‘라이온 킹’의 더빙 라인업은 디즈니 사상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세계 톱스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들은 그래미 및 빌보드 어워즈를 석권한 이들부터 아카데미 및 골든 글로브까지 이름을 올린 최고의 할리우드 배우들이다.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알프리 우다드, 존 카니, 존 올리버, 에릭 안드레, 플로렌스 카숨바, 키건 마이클 키, JD 맥크러리, 샤하디 라이트 조셉까지 초특급 배우들의 압도적 더빙 연기 군단의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모든 캐릭터에게 감정을 이입할 수 있는 색다른 스크린 경험을 하게 될 놀라운 기회를 만나게 될 것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기생충’ 황금종려상, 역사적인 순간 [MBN포토]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칸영화제 주인공’ 봉준호 감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장쯔이 포옹에 깜짝 [MBN포토]
닐 슈나이더, 칸 영화제 빛내는 훈훈한 외모~ [MBN..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호명에 진한 포옹..
 
‘기생충’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트로..
봉준호 감독 ‘송강호, 위대한 배우이자 나의 동반..
봉준호 감독, 韓 최초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주먹 불끈 쥐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송강호에게 영광을~’ [MBN포토]
송강호 ‘기쁨의 순간’ [MBN포토]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한 봉준호 감독 [MBN포토]
실베스터 스탤론, 파즈 베가와 ‘칸 빛내는 다정함..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람보의 거대한 팔’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