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이영애의 복귀작 ‘나를 찾아줘’,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기사입력 2019.08.09 10:32:52 | 최종수정 2019.08.09 11:32:1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영애의 복귀작 ‘나를 찾아줘’,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사진=DB(이영애)

배우 이영애의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이자 유재명, 이원근, 박해준 등 실력파 배우들의 가세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나를 찾아줘'가 오는 11월 개봉을 확정지은 가운데,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그 대단원을 장식했던 영화 ‘친절한 금자씨’(2005년)에서 강렬한 연기변신을 선보인 이후 차기작에 대해 지속적인 기대와 관심을 모아왔던 배우 이영애의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 ‘나를 찾아줘’(감독 김승우)가 오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디스커버리 섹션(Discovery Section)에 공식 초청됐다.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과 생김새부터 흉터 자국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의문의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 분)이 낯선 마을로 아이를 찾아 나서며 벌어지는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토론토 국제영화제(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는 칸 영화제, 베를린 국제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국제영화제로 손꼽히며, 한국 영화로서는 최근 2016년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김지운 감독의 ‘밀정’ 등이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나를 찾아줘’가 초청된 '디스커버리 섹션'은 해외 신인 감독들의 작품을 알리기 위한 섹션으로, 주로 감독의 장편영화 데뷔작 혹은 두 번째 장편영화를 상영한다. ‘나를 찾아줘’의 해외세일즈사인 화인컷에 따르면, 토론토 국제영화제 시니어 프로그래머 지오반나 풀비(Giovanna Fulvi)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친절한 금자씨’의 이영애가 잃어버린 아들을 찾아 나서는 어머니에 대한 열정적이고 생생하면서도 대담한 작품으로 돌아왔다. 신인감독 김승우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국 스릴러 영화의 명맥을 이어 자신을 주목할 만한 감독 대열에 올려놓았다. 궁극적으로 모성애의 깊이에 대한 탐사를 보여주는 이 영화를 통해 김승우 감독은 감상에 치우치지 않는 감동을 안겨준다. 촘촘하게 짜인 각본과 예측하기 힘든 반전으로 가득 찬 영화 ‘나를 찾아줘’는 관객으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할 것이다"라고 밝히며 초청 소식을 전했다.

‘나를 찾아줘’에서 이영애는 아들을 잃어버린 실의와 죄책감, 그리움으로 시간을 보내면서도 아이를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 '정연' 역을 맡아 자식을 잃어버린 부모의 깊이를 가늠할 수 없는 아픔부터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 속 홀로 아들을 찾아 나서는 강인함까지 섬세한 연기로 소화할 것이다.

또한, 드라마 ‘비밀의 숲’을 통해 서늘한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데 이어 최근 스크린에서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배우 유재명이 자신의 마을에 실종된 아들을 찾겠다고 나타난 '정연'의 등장에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못하는 파출소 '홍경장' 역을 맡아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영화 ‘여교사’ ‘명당’ 등에 출연해온 이원근이 아들을 찾는 '정연'을 돕는 '승현' 역으로, ‘독전’에 이어 최근 ‘유열의 음악앨범’ ‘힘을 내요, 미스터 리’까지 꾸준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박해준이 '정연'의 남편 '명국'으로 등장해 캐스팅 라인에 신뢰를 더하며 기대를 모은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으로 기대와 관심을 더하는 영화 ‘나를 찾아줘’는 실종된 아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팽팽한 긴장과 드라마틱한 전개에 깊은 내공과 실력을 지닌 배우들의 결합이 더해진 작품으로 오는 11월 관객들을 찾아갈 것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기생충’ 황금종려상, 역사적인 순간 [MBN포토]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칸영화제 주인공’ 봉준호 감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장쯔이 포옹에 깜짝 [MBN포토]
닐 슈나이더, 칸 영화제 빛내는 훈훈한 외모~ [MBN..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호명에 진한 포옹..
 
‘기생충’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트로..
봉준호 감독 ‘송강호, 위대한 배우이자 나의 동반..
봉준호 감독, 韓 최초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주먹 불끈 쥐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송강호에게 영광을~’ [MBN포토]
송강호 ‘기쁨의 순간’ [MBN포토]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한 봉준호 감독 [MBN포토]
실베스터 스탤론, 파즈 베가와 ‘칸 빛내는 다정함..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람보의 거대한 팔’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