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박효신, 새해 시작과 함께 새 싱글 ‘겨울소리’ 공개…내년 1월1일 자정 발표

기사입력 2017.12.29 14:24:33 | 최종수정 2017.12.29 17:18:3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컴백 박효신 새 싱글 ‘겨울소리’ 사진=글러브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신미래 기자] 가수 박효신이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제야의 종소리와 함께 싱글 ‘겨울소리’로 돌아온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29일 “박효신 싱글 앨범 ‘겨울소리’ 앨범 커버를 공개하며, 싱글 발매일을 오는 2018년 1월1일 자정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겨울소리’는 2018년를 여는 첫 번째 곡이 됐다.

겨울 풍경과 감각적인 캘리그래피의 앙상블을 담아 낸 박효신 싱글 ‘겨울소리’ 커버에서는 눈 내리는 하얀 겨울 그림 속에서 따뜻함이 느껴진다.

박효신의 이번 싱글 앨범 ‘겨울소리’는 추운 겨울 속에서 들리는 겨울소리를 듣고 떠오르는 그리움과 감정들을 차가움이 아닌 따뜻함으로 안아준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박효신은 겨울의 따뜻한 소리를 담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그림이 그려지는 아름다운 ‘겨울소리’ 노랫말을 완성했다.

박효신의 ‘겨울소리’는 가사뿐만 아니라 소리에 집중한 화려하고 웅장한 편곡이 또 하나의 특징이다. 박효신과 한번 더 호흡을 맞춘 프로듀서 정재일은 곡의 영화 같은 기승전결을 위해 오케스트라와 영화 ‘옥자’ OST로 인연을 맺은 40명 인원의 헝가리합창단의 합창을 더해 곡의 다이나믹함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겨울소리’의 최고 사운드를 위해 제이미 컬럼, 캣 스티븐스, 엘튼 존, 폴 메카트니 등의 앨범을 작업한 그래미 수상 2회에 빛나는 스웨덴 출신의 믹싱&마스터링 엔지니어 토마스 저스(Thomas Juth)와 태국의 월드 클래스 스튜디오에서 직접 같이 머물며 작업을 진행하여 음악의 퀄리티를 더욱 높였다.

박효신은 커버 공개에 앞선 28일 저녁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겨울소리’는 겨울에 잘 어울리는 곡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다”며, “겨울에 따뜻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싱글 발표 소감을 밝혔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장민익 ‘내 공을 받아라’ [포토]
배우 송승헌 ‘꽃미남의 정석’ [MBN포토]
이승우 ‘골!!’ [포토]
이진현 ‘강력한 슈팅’ [포토]
 
송승헌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멋져~’ [MBN포토]
배우 송승헌 ‘수줍은 손하트’ [MBN포토]
추가골 넣은 황희찬 [포토]
이승우 ‘막을 수 없을 걸?’ [포토]
 
송승헌 등장이오 [MBN포토]
황의조 ‘짜릿하다!’ [포토]
기뻐하는 이승우 [포토]
헤딩하는 김민재 [포토]
 
‘댄디가이’ 송승헌, 마네킹 비주얼 [MBN포토]
황희찬 ‘추가골 넣고 세레머니’ [포토]
이승우 ‘한일전 이긴다!’ [포토]
황희찬 ‘끝까지 간다’ [포토]
 
배우 송승헌 ‘꽃미남의 정석’ [MBN포토]
이승우 ‘골!!’ [포토]
이진현 ‘강력한 슈팅’ [포토]
황의조 ‘간절한 눈빛’ [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