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팬 향한 뭉클한 진심”…빅뱅, ‘꽃길’ 발매 D-1 카운트다운

기사입력 2018.03.12 11:28:42 | 최종수정 2018.03.12 17:13:2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빅뱅 ‘꽃길’ 발매 D-1 카운트다운 사진=YG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손진아 기자] 빅뱅의 뭉클한 진심을 담은 신곡 ‘꽃길’이 발매 ‘D-1’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빅뱅의 ‘꽃길’ 포스터를 공개했다. 다섯 송이의 꽃과 어우러진 ‘D-1’이라는 문구가 빅뱅의 정성이 가득 담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꽃길’은 빅뱅이 처음부터 입대를 염두하고 만든 곡이다. 지난 2016년 정규 앨범 ‘MADE’ 작업 당시 팬들을 향한 마음을 곡으로 완성시켰다.

탑, 지드래곤에 이어 12일 태양, 13일 대성이 잇따라 입대하는 상황인 만큼 발매 시점도 드라마틱하다. 한동안 무대 위에서 볼 수 없는 애틋한 심정을, 목소리로 고스란히 담은 빅뱅만의 스페셜 팬서비스다.

특히 1년 3개월 만에 발표되는 빅뱅의 신곡이라는 점도 뜨거운 조명이 쏠리는 부분이다. 다섯 멤버가 모두 참여한 빅뱅 완전체 곡이라서 공백기를 아쉬워할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더 지드래곤과 맏형인 탑이 직접 가사를 써 내려가 더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입대로 인한 이별을 앞두고 빅뱅의 진심 어린 마음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빅뱅의 프로듀서를 맡아왔던 지드래곤이 작곡에도 참여했다. GDX태양의 ‘GOOD BOY’와 태양의 ‘Stay With Me’에서 호흡을 맞췄던 더 플립톤즈(The Fliptones)와 다시 만나 멜로디를 탄생시켰다.

빅뱅은 탑에 이어 지난달 27일 지드래곤이 강원도 철원 백골부대로 현역 입대했다.

오늘(12일) 태양이 강원도 철원 6사단 청성 신병교육대로, 13일 대성이 강원도 화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현재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맹활약 중인 막내 승리는 올해 계획된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다.

빅뱅의 ‘꽃길’은 13일 오후 6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송승헌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멋져~’ [MBN포토]
배우 송승헌 ‘수줍은 손하트’ [MBN포토]
추가골 넣은 황희찬 [포토]
이승우 ‘막을 수 없을 걸?’ [포토]
 
송승헌 등장이오 [MBN포토]
황의조 ‘짜릿하다!’ [포토]
기뻐하는 이승우 [포토]
헤딩하는 김민재 [포토]
 
‘댄디가이’ 송승헌, 마네킹 비주얼 [MBN포토]
황희찬 ‘추가골 넣고 세레머니’ [포토]
이승우 ‘한일전 이긴다!’ [포토]
황희찬 ‘끝까지 간다’ [포토]
 
배우 송승헌 ‘꽃미남의 정석’ [MBN포토]
이승우 ‘골!!’ [포토]
이진현 ‘강력한 슈팅’ [포토]
황의조 ‘간절한 눈빛’ [포토]
 
배우 송승헌 ‘수줍은 손하트’ [MBN포토]
추가골 넣은 황희찬 [포토]
이승우 ‘막을 수 없을 걸?’ [포토]
손흥민 ‘힘차게!’ [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