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케이티, 美 빌보드도 주목…'감성 가득한 전달력 인상적'

기사입력 2018.06.08 12:26:26 | 최종수정 2018.06.08 17:40:1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케이티 빌보드=액시즈(AXIS) 제공

싱글 '리멤버(REMEMBER)'로 데뷔한 케이티(KATIE)의 첫 시작을 빌보드가 주목했다.

빌보드는 지난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ATIE Releases Debut Single 'Remember'(케이티 데뷔 싱글 '리멤버' 발매)라는 제목으로 케이티의 첫 번째 싱글 '리멤버(REMEMBER)'를 다룬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미래의 R&B는 새로운 K-POP의 애인(darling)을 갖게 됐다"며 "그녀의 이름은 케이티이고, 오랫동안 기다려 온 데뷔 싱글 '리멤버(REMEMBER)'를 발표했다. 모든 가사가 영어로 구성된 이번 트랙은 풍부하고 몽환적인 퍼커션과 케이티의 관능적인 음색이 돋보인다"고 소개했다.

이어 "부드러운 리듬감과 역동적인 코러스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감성으로 가득한 케이티의 전달력이 인상적"이라고 곡을 추가 설명한 후 케이티가 한국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4'에서 우승한 후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또, 3억 원에 달하는 제작 예산이 투입된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호평한 빌보드는 "저는 소외되고 절망에 빠진 모든 사람들을 위해 앞으로 계속 노래를 부르고 싶다. 이것은 저의 여정의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케이티가 직접 밝힌 데뷔 소감으로 끝을 맺었다.

지난 6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 케이티의 첫 번째 싱글 '리멤버(REMEMBER)'는 사랑했던 순간들을 애타게 그리워하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퓨처 R&B 장르의 곡으로, 후렴구의 중독성 강한 라인과 시원하게 터지는 케이티의 보이스가 멋스럽게 어우러져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본격 솔로 데뷔를 선언하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연 케이티는 오는 8월 8일 두 번째 싱글에 이어 10월 10일 첫 번째 정식 앨범 'LOG'로까지 음악적 항로를 이어갈 예정이다.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장민익 ‘내 공을 받아라’ [포토]
배우 송승헌 ‘꽃미남의 정석’ [MBN포토]
이승우 ‘골!!’ [포토]
이진현 ‘강력한 슈팅’ [포토]
 
송승헌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멋져~’ [MBN포토]
배우 송승헌 ‘수줍은 손하트’ [MBN포토]
추가골 넣은 황희찬 [포토]
이승우 ‘막을 수 없을 걸?’ [포토]
 
송승헌 등장이오 [MBN포토]
황의조 ‘짜릿하다!’ [포토]
기뻐하는 이승우 [포토]
헤딩하는 김민재 [포토]
 
‘댄디가이’ 송승헌, 마네킹 비주얼 [MBN포토]
황희찬 ‘추가골 넣고 세레머니’ [포토]
이승우 ‘한일전 이긴다!’ [포토]
황희찬 ‘끝까지 간다’ [포토]
 
배우 송승헌 ‘꽃미남의 정석’ [MBN포토]
이승우 ‘골!!’ [포토]
이진현 ‘강력한 슈팅’ [포토]
황의조 ‘간절한 눈빛’ [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