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케이티, 美 빌보드도 주목…'감성 가득한 전달력 인상적'

기사입력 2018.06.08 12:26:26 | 최종수정 2018.06.08 17:40:1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케이티 빌보드=액시즈(AXIS) 제공

싱글 '리멤버(REMEMBER)'로 데뷔한 케이티(KATIE)의 첫 시작을 빌보드가 주목했다.

빌보드는 지난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ATIE Releases Debut Single 'Remember'(케이티 데뷔 싱글 '리멤버' 발매)라는 제목으로 케이티의 첫 번째 싱글 '리멤버(REMEMBER)'를 다룬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미래의 R&B는 새로운 K-POP의 애인(darling)을 갖게 됐다"며 "그녀의 이름은 케이티이고, 오랫동안 기다려 온 데뷔 싱글 '리멤버(REMEMBER)'를 발표했다. 모든 가사가 영어로 구성된 이번 트랙은 풍부하고 몽환적인 퍼커션과 케이티의 관능적인 음색이 돋보인다"고 소개했다.

이어 "부드러운 리듬감과 역동적인 코러스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감성으로 가득한 케이티의 전달력이 인상적"이라고 곡을 추가 설명한 후 케이티가 한국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4'에서 우승한 후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또, 3억 원에 달하는 제작 예산이 투입된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호평한 빌보드는 "저는 소외되고 절망에 빠진 모든 사람들을 위해 앞으로 계속 노래를 부르고 싶다. 이것은 저의 여정의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케이티가 직접 밝힌 데뷔 소감으로 끝을 맺었다.

지난 6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 케이티의 첫 번째 싱글 '리멤버(REMEMBER)'는 사랑했던 순간들을 애타게 그리워하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퓨처 R&B 장르의 곡으로, 후렴구의 중독성 강한 라인과 시원하게 터지는 케이티의 보이스가 멋스럽게 어우러져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본격 솔로 데뷔를 선언하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연 케이티는 오는 8월 8일 두 번째 싱글에 이어 10월 10일 첫 번째 정식 앨범 'LOG'로까지 음악적 항로를 이어갈 예정이다.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레드벨벳, 언제 어디서나 열일하는 5인 5색 미모 [..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방탄소년단 뷔에 덕통사 당할 준비 되셨나요 [MBN포..
故 신성일 빈소, 조문객 맞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촉촉한 눈빛’ [포토]
유지태 ‘여심 녹이는 미소’ [포토]
 
이제훈 ‘애교만점 미소에 꽃까지~ 심쿵 비주얼’ ..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신성일 빈소 조문하는 김동호 전 위원장 [MBN포토]
고 신성일 빈소 지키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진한 미소’ [포토]
김혜수 ‘과감한 의상도 럭셔리하게’ [포토]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김혜수 ‘과감 의상도 완벽 소화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