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마마무 ‘위드 플라워’, 해외 차트서도 정상 차지…‘성공적 컴백’

기사입력 2018.11.30 14:47:16 | 최종수정 2018.11.30 15:59:3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마마무 ‘위드 플라워’ 사진=RBW

[MBN스타 신미래 기자] 걸그룹 마마무의 신곡 ‘윈드 플라워’가 국내외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29일 공개된 마마무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블루스(BLUE;S)'는 홍콩,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폴, 캄보디아, 버뮤다 등 6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 필리핀, 브라질,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브루나이, 핀란드, 터키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탑10에 등극하며 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영국,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덴마크,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헝가리, 노르웨이, 포르투갈, 터키,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버뮤다 등 세계 각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미국 빌보드 역시 K팝 칼럼을 통해 "마마무가 화려한 '윈드 플라워(Wind Flower)'로 돌아왔다"며 컴백 소식을 발 빠르게 전했다.

빌보드는 "마마무의 '윈드 플라워'는 로맨스가 끝난 뒤의 외로움을 담았다. 부드럽고 풍성합 팝-록 멜로디는 펑키한 후렴과 함께 밝고 활기찬 모습으로 변하고, 이별의 아픔을 극복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마마무는 국내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해외에서도 통하는 '믿듣맘무'의 저력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윈드 플라워(Wind Flower)'는 감성적인 기타 리프 사운드와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R&B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 후 느끼는 아련하고 쓸쓸한 감정과 함께했던 기억들을 바람에 날려버리고 새롭게 시작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마마무 특유의 걸크러쉬 매력이 담긴 이별송이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레드벨벳, 언제 어디서나 열일하는 5인 5색 미모 [..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방탄소년단 뷔에 덕통사 당할 준비 되셨나요 [MBN포..
故 신성일 빈소, 조문객 맞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촉촉한 눈빛’ [포토]
유지태 ‘여심 녹이는 미소’ [포토]
 
이제훈 ‘애교만점 미소에 꽃까지~ 심쿵 비주얼’ ..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신성일 빈소 조문하는 김동호 전 위원장 [MBN포토]
고 신성일 빈소 지키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진한 미소’ [포토]
김혜수 ‘과감한 의상도 럭셔리하게’ [포토]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김혜수 ‘과감 의상도 완벽 소화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