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 핫이슈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투데이 핫이슈 백광 권영찬 교수, ‘그녀들의 여유만만-돈 터치 미’ 합류

기사입력 2018.11.14 17:32:23


 기사의 0번째 이미지
[MBN스타 손진아 기자] 최근 방송과 다양한 강연현장에서 행복재테크 인문학 강연과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인 투자심리전문가이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KBS2 ‘그녀들의 여유만만’의 코너 ‘돈 터치 미’에 합류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돈 터치 미’에서는 ‘시드 머니(종자돈)’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주부들을 위한 재테크 수업을 진행하였다.이날 방송에는 KBS 아나운서 중에서 재테크 달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조수빈 아나운서와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 바둑 프로로 3단이자 주부 경제 AI로 잘 알려진 한해원, 슈퍼 주식박사로 통하는 김민억 전문가, 재테크 여왕으로 잘 알려진 성선화 기자의 돈에 대한 팽팽한 설전을 펼쳤다.

새롭게 선보인 ‘돈 터치 미’ 코너는 ‘전(錢) 국민 프로젝트!’로 ‘10만 원으로 10억 부자 되기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제인 ‘시드 머니, 목돈 만들기’에 대해 4명의 전문가의 다양한 돈에 대한 철학과 함께 알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최근 바둑계의 재테크 요정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해원씨와 떠오르는 주식 전문가 김민억, 기자계의 재테크 여왕으로 알려진 성선화 기자와 함께 방송을 진행하니, 한수 배워가는 느낌으로 유쾌, 통쾌, 상쾌하며 거기에 재테크까지 겸비했으니, 주부를 위한 여성을 위한 국민을 위한 최적의 재테크 방송이다”라고 첫 방송의 느낌을 전했다.

백광 교수는 이에 앞서 지난 9월에 진행된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투자심리만 알면 주부도 대박날 수 있어”라는 주제로 방송에 참여했다. 그는 공부를 열심히 해서 ‘망하지 않는 회사!’, ‘내재가치가 높은 회사’에 노후자금을 N분의 1씩 투자하면 올 내년 상반기쯤에는 자신이 정한 목표 수익을 충분히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현재는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현재 박사논문을 쓰고 있다. 홈쇼핑에서는 마이다스 손으로 불리며, 다양한 투자심리와 소비자 패턴에 대해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그는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에 행복한 투자’ 강연을 전국적으로 진행하였으며,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함께 ‘빚 없는 행복한 삶, 웃는 삶’이란 주제로 전국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자녀에게 기대지 않는 노후의 행복한 삶’에 대한 미니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 교보생명, LG전자, 신세계 등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동기부여’, ‘동기강화’, ‘자기계발’, ‘도전과 희망정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기생충’ 황금종려상, 역사적인 순간 [MBN포토]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칸영화제 주인공’ 봉준호 감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장쯔이 포옹에 깜짝 [MBN포토]
닐 슈나이더, 칸 영화제 빛내는 훈훈한 외모~ [MBN..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호명에 진한 포옹..
 
‘기생충’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트로..
봉준호 감독 ‘송강호, 위대한 배우이자 나의 동반..
봉준호 감독, 韓 최초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주먹 불끈 쥐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송강호에게 영광을~’ [MBN포토]
송강호 ‘기쁨의 순간’ [MBN포토]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한 봉준호 감독 [MBN포토]
실베스터 스탤론, 파즈 베가와 ‘칸 빛내는 다정함..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람보의 거대한 팔’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