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 핫이슈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투데이 핫이슈 이호선 교수 “프로부모 위한 자존감을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하여”

기사입력 2018.11.15 14:52:3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MBN스타 손진아 기자] 최근 공중파와 종편을 오가며 상담학 박사로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최근 가을을 맞아 진행 되는 다양한 강연 현장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호선 교수는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고양시가 2018년 고양형 시민참여 자치대학 ‘고지식콘서트(GO! 지식콘서트)’의 일부로 진행하며, 지난 13일에는 오후 7시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이호선 교수를 초청했다.

이호선 교수는 “5060세대들은 자식 앞에서 강한 척하지 말고 부모도 약한 면을 자녀에게 보여주어 자녀가 보호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조언하며 “부모도 사람이고 사랑받고 싶은 나약한 존재이며 자녀들에게 자신을 사랑해달라고 외치라”고 전해 참석한 이들의 많은 공감과 위로를 주었다.

또 그는 이번 강연에서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며, 소통과 웃음이 넘치는 강연을 이어갔다.

이호선 교수는 “상담학 박사로 현장에서 오랜 시간동안 상담을 진행해 오며, 부모들에게 오히려 부모를 사랑하도록 만들라고 주문한다. 그 첫 번째 이유로 ‘부모신화’에서 벗어나야 제대로 된 교육이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라며 “부모가 아이의 문제를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부모신화가 오히려 해가 된다는 것이다. 부모와 스스럼없이 감정을 교환할 때 아이는 누구보다도 성숙한 자아를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아이들에게도 자각하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을 알려주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현재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무료로 진행이 되었으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했다.  

그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레드벨벳, 언제 어디서나 열일하는 5인 5색 미모 [..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방탄소년단 뷔에 덕통사 당할 준비 되셨나요 [MBN포..
故 신성일 빈소, 조문객 맞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촉촉한 눈빛’ [포토]
유지태 ‘여심 녹이는 미소’ [포토]
 
이제훈 ‘애교만점 미소에 꽃까지~ 심쿵 비주얼’ ..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신성일 빈소 조문하는 김동호 전 위원장 [MBN포토]
고 신성일 빈소 지키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진한 미소’ [포토]
김혜수 ‘과감한 의상도 럭셔리하게’ [포토]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김혜수 ‘과감 의상도 완벽 소화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