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분야별뉴스 > 연예가화제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메인 > 분야별뉴스 > 연예가화제 한국사진기자협회 “NCT127 취재 중 기자 폭행한 SM 관계자 처벌 촉구”(전문)

기사입력 2018.05.17 19:23:2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한국사진기자협회 NCT127 취재 중 매니저와 경호원의 기자 폭행과 관련해 입장 전해 사진=라이브엔 영상 캡처

[MBN스타 손진아 기자] 한국사진기자협회가 그룹 NCT127 입국을 취재 중인 사진기자에 폭력을 행사한 경호원과 매니저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촉구하며 공식 항의했다.

17일 한국사진기자협회는 “16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인 NCT127를 취재하던 아시아투데이 소속 A기자에게 가해진 폭행을 규탄하며, 주최 회사인 SM 엔터테인먼트의 책임 있는 사과와 근본적인 재발방지책 마련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건은 지난 16일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인 NCT127 멤버들이 러시아 일정을 마치고 인천공항 제1터미널로 귀국하던 중 경호업체 직원이 입국 동선에 전혀 방해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취재를 하고 있는 기자에게 다가와서 손으로 얼굴을 내리치며 욕설을 가했다.

이에 대해 한국사진기자협회는 “이 무지막지한 폭력으로 사진기자는 입술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으며 카메라, 렌즈, 플래시등 취재장비 일체가 완전히 파손됐다. 해당 기자는 신분을 밝히고 항의했으나 NCT127 매니저는 또 다시 거친 욕설과 폭언으로 일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SM 엔터테인먼트의 언론 취재에 대한 폭력적이고 강압적인 행태를 규탄하며 이번 기자 폭력사건을 국민의 알권리에 대한 폭력으로 규정하고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며 SM 엔터테인먼트 대표의 공식 사과, 폭력을 가한 가해자와 이를 방조한 매니저에 대해 엄중한 처벌, 피해자에 대한 적절한 피해보상,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하 전문.

한국사진기자협회는 16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인 NCT127를 취재하던 본회 소속 김현우 기자 (아시아투데이 편집국 사진부)에게 가해진 폭행을 규탄하며, 주최 회사인 SM 엔터테인먼트의 책임있는 사과와 근본적인 재발방지책 마련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이날 취재 중인 사진기자에게 대한 폭행의 전말은 다음과 같다. 16일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인 NCT127 멤버들이 러시아 일정을 마치고 인천공항 제1터미널로 귀국하던 중 경호업체 직원이 입국 동선에 전혀 방해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취재를 하고 있는 기자에게 다가와서 손으로 얼굴을 내리치며 욕설을 가했다. 이 무지막지한 폭력으로 사진기자는 입술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으며 카메라, 렌즈, 플래시등 취재장비 일체가 완전히 파손됐다. 해당 기자는 신분을 밝히고 항의했으나 NCT127 매니저는 또 다시 거친 욕설과 폭언으로 일관 했다.

이에 한국사진기자협회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언론 취재에 대한 폭력적이고 강압적인 행태를 규탄하며 이번 기자 폭력사건을 국민의 알권리에 대한 폭력으로 규정하고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 SM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해당 사진기자에게 공식 사과를 촉구한다.

- 픅력을 가한 가해자와 이를 방조한 매니저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촉구한다.

- 피해자에 대한 적절한 피해보상을 촉구한다.

-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한다.

한국사진기자협회는 이번사건의 처리과정을 주시할 것이며 위 사항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모든 법적인 조치를 강구 할 것이다

2018년 5월 17일 한국사진기자협회장 이동희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김채호 대표 `K뷰티 노하우 베트남에 전수` [MBN포..
글로벌 네일 컵 베트남 개최 [MBN포토]
아름다운 미스 베트남 [MBN포토]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수상자들과 함께`..
 
베트남에 네일 열풍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빛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패션쇼 ..
눈부신 베트남 최고 미녀 [MBN포토]
시상하는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MBN포토]
 
베트남 미녀 DJ `섹시한 엄지척` [MBN포토]
라임 리즈 `베트남 국민 여동생` [MBN포토]
오디세이 제품 전달하는 한세종 지사장 [MBN포토]
번영팀 ‘작전 타임!’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2018 베트남 `성황리 개최` [MBN포..
아름다운 네일아트 뽐내는 베트남 미녀 [MBN포토]
트로피 전달하는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
박진아 선수 ‘북한 비밀병기’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베트남 개최 [MBN포토]
아름다운 미스 베트남 [MBN포토]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수상자들과 함께`..
불꽃 튀는 통일농구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