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분야별뉴스 > 영화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메인 > 분야별뉴스 > 영화 ‘1급기밀’, 故 홍기선 감독이 대중에게 전하는 굵직한 메시지(종합)

기사입력 2018.01.11 17:00:5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1급기밀 언론시사회 사진=MK스포츠 제공

[MBN스타 백융희 기자] 고(故) 홍기선 감독이 유작 ‘1급기밀’을 통해 사회에 굵직한 메시지를 던졌다. ‘1급기밀’은 가볍지 않은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실제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사건을 다뤘다. 사회고발을 넘어 한 인간의 ‘용기’에 대해 돌이켜볼 수 있는 시간이 될지 기대가 모인다.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1급기밀’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영화의 후반 작업에 참여한 이은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상경, 김옥빈, 최무성, 최귀화, 김병철 등이 참석했다.

먼저 이날 이 감독은 “이 영화의 감독은 홍기선 감독님이다. 제작진들의 요청에 따라 후반 작업에 참여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독립영화 후배이자 동료로서 함께 했다. 홍 감독님이라면 어떤 마음으로 영화를 완성했을까에 대한 생각으로 작업을 마무리했다”라고 밝혔다.

연출을 맡은 고 홍기선 감독은 지난해 12월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이에 ‘1급기밀’은 고 홍기선 감독의 유작으로 남았다.

‘1급기밀’은 국가라는 이름으로 봉인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폭로하는 범죄 실화극이다. 실제 지난 2002년 공군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폭로, 2009년 MBC ‘PD수첩’을 통한 해군 소령의 군납비리 폭로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김상경은 ‘1급기밀’에서 항공부품구매과 박대익 중령 역을 맡았다. 지난 2015 ‘살인의뢰’ 이후 3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1급기밀 언론시사회 사진=1급기밀 포스터


김상경은 “군인으로서의 자세를 생각했다. 대사의 말투, 몸의 동작 등 군인으로서 딱딱해 보일 수 있는 느낌을 주려고 했다”라고 중점을 둔 부분을 밝혔다.

이어 “주로 정치적인 용기에 대한 질문을 받는다. 하지만 우리 영화는 보수, 진보 등과 관련이 없다”라면서 “국내에서 최초로 다룬 방산비리에 대한 이야기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또 김상경은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실제 상황을 다룬 이야기라 그런지 다큐의 느낌을 받았다”라고 영화를 본 소감을 전했다.

김옥빈은 기자정신이 투철한 탐사보도 전문기자 김정숙으로 분했다. 김상경의 제보를 받고, 그와 함께 비리를 파헤치는 역할을 펼쳤다.

김옥빈은 “두 번째 기자 역할을 맡았다. 전에 맡았던 기자 역할에 비해서 조금 더 성장한 캐릭터라고 생각했다”면서 “한 사건을 가지고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 해나가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작품에 출연하면서 조금 더 능숙한 기자의 모습을 담아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그렇게 표현을 하려고 노력했다”라고 덧붙였다.

또 악역을 맡은 최무성은 “‘1급기밀’은 우리 사회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심각한 문제를 다루는 부분이 있다”라면서 “관객의 속을 시원하게 긁어줘야 하는 부분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무성은 “영화 속에서 사건이 풀어질 때 최대한 관객에게 통쾌한 느낌을 줘야겠다는 생각으로 연기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1급기밀’ 팀은 “이 영화는 단순히 재미보다는 용기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면서 보면 유익한 영화가 될 것 같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김채호 대표 `K뷰티 노하우 베트남에 전수` [MBN포..
글로벌 네일 컵 베트남 개최 [MBN포토]
아름다운 미스 베트남 [MBN포토]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수상자들과 함께`..
 
베트남에 네일 열풍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빛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패션쇼 ..
눈부신 베트남 최고 미녀 [MBN포토]
시상하는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MBN포토]
 
베트남 미녀 DJ `섹시한 엄지척` [MBN포토]
라임 리즈 `베트남 국민 여동생` [MBN포토]
오디세이 제품 전달하는 한세종 지사장 [MBN포토]
번영팀 ‘작전 타임!’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2018 베트남 `성황리 개최` [MBN포..
아름다운 네일아트 뽐내는 베트남 미녀 [MBN포토]
트로피 전달하는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
박진아 선수 ‘북한 비밀병기’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베트남 개최 [MBN포토]
아름다운 미스 베트남 [MBN포토]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수상자들과 함께`..
불꽃 튀는 통일농구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