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분야별뉴스 > 영화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메인 > 분야별뉴스 > 영화 [M+인터뷰②] 최우식 “대세 배우? 감개무량…스스로 증명해야할 때”

기사입력 2018.07.10 12:33:01 | 최종수정 2018.07.10 17:14:37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배우 최우식이 최근 MBN스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MBN스타 김솔지 기자] 최우식이 ‘충무로 대세’ 수식어에 대해 과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2011년 MBC 드라마 ‘짝패’로 데뷔한 최우식은 그동안 30여 편의 작품에서 주조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매년 쉬지 않고 열일행보를 이어온 그는 앞으로 ‘얼마나’ 작품을 소화하느냐 보다 ‘어떻게’ 연기할 것인가에 집중하고 싶다고 말했다.

“8년 전에는 드라마 두 편을 같이 할 때도 있었다. 그때는 그게 당연한 거라고 생각했었다. 누구든 할 수 있을 때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물론 그런 경험들이 지금 저한테 엄청나게 큰 도움이 되는 건 사실이다. 끊임없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작품에서 어떻게 보이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다.”

최우식은 ‘충무로 대세’라는 타이틀에 쑥스러운 듯 미소 지었다. 그러면서 “대세 배우는 아직 잘 모르겠다. 스스로 증명해야 할 시기인 것 같다. 여태까지 해왔던 걸 탄탄하게 쌓아서 다음을 준비해야 할 것 같다. 그래서 부담이 크다”며 겸손한 태도를 취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배우 최우식이 최근 MBN스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는 이번 영화 ‘마녀’를 통해 그동안의 순수하고 맑은 이미지를 벗고 날카롭고 폭발적인 인물을 연기했다. 이전과 극과 극의 매력을 선보인 최우식은 연기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혀 스스로 한계 없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어떤 역할이 와도 제가 가지고 있는 모습을 많이 투영하는 것 같다. 나는 아직까지 내 안에 있는 것을 싹 비우고 새로운 인물을 창조해낼 단계에 오르진 못했다. 가지고 있는 다양한 면을 캐릭터에 나눠놓는 것 같다. ‘마녀’의 귀공자도, ‘패밀리’의 우봉이도 각각 제 모습이 담겨 있다.”

최우식의 열일행보는 계속된다. 이번 ‘마녀’에 이어 ‘물괴’, ‘사냥의 시간’(가제), ‘패러사이트’(가제) 등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끊임없는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저를 찾아주는 것 자체가 감개무량하다. 천운이 따라줘서 쉬지 않고 일을 할 수 있었다. 사실 확신이 안들 때나 내가 맞는 길을 가고 있나, 잘하고 있나 스스로 고민할 때 이런 기회들이 저한테 응원과 확신을 주는 것 같다. ‘그래, 올해도 좋은 길을 가고 있구나’ 싶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김채호 대표 `K뷰티 노하우 베트남에 전수` [MBN포..
글로벌 네일 컵 베트남 개최 [MBN포토]
아름다운 미스 베트남 [MBN포토]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수상자들과 함께`..
 
베트남에 네일 열풍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빛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패션쇼 ..
눈부신 베트남 최고 미녀 [MBN포토]
시상하는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MBN포토]
 
베트남 미녀 DJ `섹시한 엄지척` [MBN포토]
라임 리즈 `베트남 국민 여동생` [MBN포토]
오디세이 제품 전달하는 한세종 지사장 [MBN포토]
번영팀 ‘작전 타임!’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2018 베트남 `성황리 개최` [MBN포..
아름다운 네일아트 뽐내는 베트남 미녀 [MBN포토]
트로피 전달하는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
박진아 선수 ‘북한 비밀병기’ [MBN포토]
 
글로벌 네일 컵 베트남 개최 [MBN포토]
아름다운 미스 베트남 [MBN포토]
베트남 SCJ 홈쇼핑 최혁준 부장 `수상자들과 함께`..
불꽃 튀는 통일농구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