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분야별뉴스 > 가요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메인 > 분야별뉴스 > 가요 윤현상, 오늘(14일) ‘애티듀드’ 발매…소속사 이적 후 첫 신곡

기사입력 2017.09.14 15:18:08 | 최종수정 2017.09.14 17:25:27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윤현상이 1년 7개월 만에 컴백한다

[MBN스타 김솔지 기자] 윤현상이 소속사 이적 후 1년 7개월 만에 컴백한다.

윤현상은 14일 오후 6시 멜론을 포함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두 번째 미니음반 ‘애티튜드(Attitude)’를 전격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들어선다.

앞서 윤현상은 지난 6월 인디 레이블 문화인(文化人)으로 이적했다. 그의 이번 신보는 문화인으로 이적한 뒤 처음 나오는 것이자, 지난 2016년 발표한 디지털 싱글 ‘뭔가 될 것 같은 날’ 이후 1년 7개월여 만에 나오게 됐다.

윤현상은 이번 컴백작에서도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등을 도맡는 등 자신의 색깔을 뚜렷이 드러냈다.

오랜만에 발표되는 신작 ‘애티튜드’는 슬로우잼, 재즈팝, 네오 소울, R&B,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와 실험적 시도를 거친 6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윤현상이 직접 작사·작곡·편곡과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담당,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해 온 만큼 윤현상의 아티스트적 면모를 증명할 ‘홀로서기’같은 음반으로 다가선다.

타이틀곡은 고심 끝에 ‘실루엣(Silhouette)’으로 낙점됐다. 사랑에 빠진 이의 실루엣을 상상해 가사로 옮긴 곡으로, 1990년대 클래식한 비트와 풍부한 코러스, 촘촘한 섹션을 두루 담은 네오소울, R&B 장르의 곡이다. 힘있는 음색과 압도적 사운드가 두 귀를 사로잡는 가운데 오랜 공백 끝 더욱 깊은 감성으로 돌아온 윤현상의 진가를 만나볼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억지로 밀어낸 사랑의 후회를 담은 ‘난 널’, 노랫말의 끝 글자를 끝말잇기처럼 풀어 이별의 아픔 표현한 ‘끝 글자’, 가수 스텔라장이 내레이션 참여한 ‘노 모어 워즈(No more Words)’ 등 다양한 시도를 거친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윤현상은 이번 컴백에 대해 “새 음반 ‘애티튜드’는 저에게 있어 새로운 도전은 아니다”며 “원래부터 좋아하고 즐겨 듣던 음악 스타일을 표현하는 과정이었던 만큼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작업 소감을 피력했다. 이어 “나 자신이 가지고, 느끼고 있는 태도와 사고방식 등 모든 면들을 내가 표현하는 ‘애티튜드’ 안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STAGE631 이끌 토니안-배윤정-전홍복 [MBN포토]
에스더-송진아-채리나 ‘STAGE631 개원 축하해요’..
싸이 ‘스테이지631 대박나세요~’ [MBN포토]
씨야 이보람-김연지 ‘시원한 미소’ [MBN포토]
 
토니안-배윤정 ‘STAGE631 최고로 만들게요~’ [MB..
미료의 매력에 매료~ [MBN포토]
싸이 ‘토사장 파이팅’ [MBN포토]
황보 ‘심플하지만 힙하게~’ [MBN포토]
 
강타 ‘토사장 대박 기원!’ [MBN포토]
H.O.T. 이재원 ‘토니안 형 파이팅!’ [MBN포토]
티아라 효민-은정-지연 ‘휴대폰 속 큐리와 함께’..
AG성은, `보컬 트레이너의 꽃미소` [MBN포토]
 
강타, H.O.T. 멤버의 빛나는 의리~ [MBN포토]
H.O.T. 이재원 ‘제가 빠질 순 없죠~’ [MBN포토]
티아라 효민-은정-지연 ‘큐리도 같이 왔어요~’ [..
스누퍼, `토사장님 대박나세요~` [MBN포토]
 
에스더-송진아-채리나 ‘STAGE631 개원 축하해요’..
싸이 ‘스테이지631 대박나세요~’ [MBN포토]
씨야 이보람-김연지 ‘시원한 미소’ [MBN포토]
`스테이지631` 개원 빛내는 스누퍼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