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분야별뉴스 > 가요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메인 > 분야별뉴스 > 가요 [M+인터뷰②] 보이스퍼 “우리만의 장점? 친근함+자연스러움”

기사입력 2018.06.13 12:33:02 | 최종수정 2018.06.14 17:48:1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보이스퍼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MK스포츠 제공

[MBN스타 백융희 기자] 그룹 보이스퍼가 데뷔 3년차, 남다른 호흡을 자랑했다. 보이스퍼는 Mnet ‘슈퍼스타K6’를 통해 배출된 그룹이다. 23살 동갑내기 친구로 이뤄진 그룹인 만큼 하모니를 강점으로 내세워 보컬 중심 그룹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데뷔로는 4년차지만, 실제 음악으로 합을 맞춘 건 훨씬 이전이다. 특히 이들이 탄탄대로처럼 큰 트러블 없이 나아갈 수 있는 건, 사적인 영역과 무대에서의 영역을 확실히 구분 짓는 데서 비롯한다.

“사적인 영역과 일에 있어서의 부분은 확실하게 하는 편이다. 실수를 해도 친하고 오래된 친구라고 해서 괜찮다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제가 자진해서 분위기를 잡는 편이다. 무대에 올라가서 한 명이 실수를 하면 저희 전체가 무너지기 때문이다. 멤버들끼리 무대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하고 호흡을 맞춰가는 것 같다. 확실히 시간이 흐를수록 무대 위에서의 합이 잘 맞아가는 것을 느낀다.”(김강산)

보이스퍼가 생각하는 팀의 가장 큰 장점은 ‘결속력’이다. 우정과 음악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시간 안에 함께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데뷔’라는 목표 아래 모인 그룹이 아닌, 서로의 음악적 장점을 보고 뭉친 그룹인 만큼 남다른 합을 자랑한다. 자연스럽게 만난 보이스퍼의 진짜 시너지는 무대 위에서 빛을 발한다.

“무대 위에서 서로의 호흡이 잘 맞을 때 우리가 팀이라는 걸 많이 느끼게 된다. 꼭 노래가 아니더라도 무대 위에서 말을 할 때 막힐 때가 있지 않나. 그럴 때 서로 어떤 상태인지 잘 아는 것 같아. 한 사람이 말이 없으면 다른 한 사람이 나서서 멘트를 해주고 서로를 보완해주는 부분들에서 호흡을 많이 느끼게 되는 것 같다.”(보이스퍼)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보이스퍼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버모어뮤직 제공


“우리의 매력은 현실 친구인 것 같다. 보기에도 뭔가 그냥 회사에서 만들어준 팀인 것처럼 안 보이지 않나.(웃음) 그냥 음악을 같이 하는 친구들처럼 보이는 것 같다. 친숙하게 보이는 데 이런 점이 팀의 강점이 아닐까 한다.”(김강산)

“깔끔하다. 원래 알던 사이고 친구다 보니 자유로움이 있는 것 같다. 투박하지만 그 점이 보이스퍼의 매력인 것 같다. 우리는 팬 분들에게도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 같다.(웃음) 자연스러운 매력이 있는 그룹인 것 같다.”(정대광)

보이스퍼는 그룹 활동에 있어 이름표처럼 따라붙는 수식어에 대한 남다른 생각을 전했다. 거창한 수식어 보다는 보이스퍼가 뭉치게 된 계기처럼 자연스럽게 대중과 함께 하는 가수가 되고 싶은 바람을 전했다.

“수식어에 대해 많이 생각해봤다. 하지만 활동을 하다 보니 어떤 목표가 중요한 게 아니란 걸 알았다. 언제 어디서나 가까게 볼 수 있는 그룹,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그룹처럼 열심히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여러 수식어가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팬 분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정대광)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STAGE631 이끌 토니안-배윤정-전홍복 [MBN포토]
에스더-송진아-채리나 ‘STAGE631 개원 축하해요’..
싸이 ‘스테이지631 대박나세요~’ [MBN포토]
씨야 이보람-김연지 ‘시원한 미소’ [MBN포토]
 
토니안-배윤정 ‘STAGE631 최고로 만들게요~’ [MB..
미료의 매력에 매료~ [MBN포토]
싸이 ‘토사장 파이팅’ [MBN포토]
황보 ‘심플하지만 힙하게~’ [MBN포토]
 
강타 ‘토사장 대박 기원!’ [MBN포토]
H.O.T. 이재원 ‘토니안 형 파이팅!’ [MBN포토]
티아라 효민-은정-지연 ‘휴대폰 속 큐리와 함께’..
AG성은, `보컬 트레이너의 꽃미소` [MBN포토]
 
강타, H.O.T. 멤버의 빛나는 의리~ [MBN포토]
H.O.T. 이재원 ‘제가 빠질 순 없죠~’ [MBN포토]
티아라 효민-은정-지연 ‘큐리도 같이 왔어요~’ [..
스누퍼, `토사장님 대박나세요~` [MBN포토]
 
에스더-송진아-채리나 ‘STAGE631 개원 축하해요’..
싸이 ‘스테이지631 대박나세요~’ [MBN포토]
씨야 이보람-김연지 ‘시원한 미소’ [MBN포토]
`스테이지631` 개원 빛내는 스누퍼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