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분야별뉴스 > 가요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메인 > 분야별뉴스 > 가요 아이유, 단독콘서트 1분 만에 전석 매진…한계 없는 신기록 경신

기사입력 2018.10.12 18:02:0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아이유 단독콘서트 사진=카카오M

[MBN스타 김솔지 기자] 아이유가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에 힘입어 단독콘서트까지 전석매진 시키며 끊이지 않는 ‘신기록’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M은 “아이유의 데뷔 10주년 기념 아시아투어 콘서트인 ‘2018 아이유 투어 콘서트-이 지금’이 부산, 광주에 이어 서울까지 전국 3개 도시, 총 4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가장 치열한 티켓예매가 예고됐던 서울 공연은 지난 11일 밤 8시, 일반 예매 개시 단 1분 만에 양일 준비된 좌석 모두가 순식간에 매진을 기록해 팬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온라인 예매처인 멜론티켓을 통해 진행된 아이유의 이번 공연 예매는 동시접속자만 약 5만 명을 기록, 예매개시 직후 1분도 되지 않아 전 좌석이 동이 났다.

이로서 아이유는 K팝 여성 솔로 뮤지션 최초로 서울 대규모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KSPO DOME(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회차’ 공연 모두를 완판 시키면서 솔로 아티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티켓 파워를 입증해냈다.

아이유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인 ‘2018 아이유 투어 콘서트- 이지금’은 데뷔곡 ‘미아’부터 최근 음원 차트를 강타한 신곡 ‘삐삐’까지, 데뷔 10년을 아울러 대중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유의 과거와 현재를 총망라한 의미 깊은 공연이다.

국내에 이어 12월부터는 ‘아시아 투어’로 그 규모를 확장해 8일 홍콩, 15일 싱가포르, 16일 방콕, 24~25일 타이베이까지 4개 도시에서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10일, 10주년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하고 국내 주요 8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화려한 데뷔 10주년의 축포를 쏘아 올렸다.

아이유의 신곡 ‘삐삐’는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인 멜론에서 누적 음원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발매 하루 만에 이용자수 146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멜론의 ‘역대 24시간 최고 이용자수 기록’도 앞당기면서 적수 없는 ‘음원퀸’ 아이유의 놀라운 차트 파괴력을 증명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이제훈 ‘애교만점 미소에 꽃까지~ 심쿵 비주얼’ ..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신성일 빈소 조문하는 김동호 전 위원장 [MBN포토]
고 신성일 빈소 지키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진한 미소’ [포토]
김혜수 ‘과감한 의상도 럭셔리하게’ [포토]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김혜수 ‘과감 의상도 완벽 소화 [포토]
 
故 신성일 빈소, 조문객 맞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촉촉한 눈빛’ [포토]
유지태 ‘여심 녹이는 미소’ [포토]
김혜수 ‘블랙 카리스마’ [포토]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장민익 ‘내 공을 받아라’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