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인터뷰②] 안재홍 “이선균 선배, 배우·인간으로서 닮고 싶어”

기사입력 2017.04.26 14:31:29 | 최종수정 2017.05.02 10:10:33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안재홍, 이선균에 남다른 존경심 드러내

[MBN스타 김솔지 기자] 배우 안재홍이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에서 함께 호흡한 이선균을 “닮고 싶은 선배”라고 말했다.

그는 이선균에 대해 “진부하게 들리겠지만, 진심으로 닮고 싶다. 배우로서도 인간으로서도 본받고 싶다. 배우로서는 작품에 임하는 태도나 책임감과 리더십, 그리고 어떤 작품을 바라보는 시각이 대단한 것 같다. 사람으로서는 그냥 멋있다. 그래서 저도 멋있어 지고 싶다(웃음). 후배가 생긴다면 이선균 선배가 저를 대한 것처럼 해주고 싶다. 그만큼 이선균 선배는 너무 좋은 분이다”라며 남다른 존경심을 표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예리한 추리력의 막무가내 임금 예종(이선균 분)과 천재적 기억력의 어리바리 신입사관 이서(안재홍 분)가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과학수사를 벌이는 코믹수사활극이다. 두 사람은 긴박한 상황 속 손발이 맞지 않아 티격태격하다가도 5보(五步)이상 ᄄᅠᆯ어지지 않고, 찰떡 같이 붙어 사건을 파헤쳐가며 예측할 수 없는 깨알 웃음을 선사한다.

두 사람은 앞서 진행된 영화 언론시사회에서 촬영 초반 서로의 호흡을 이해하기 위해 소통의 시간이 필요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안재홍은 “제가 아무래도 경험이 많이 없고, 이 작품을 하면서 잘해야겠다는 생각에 긴장을 많이 했다. 이선균 선배가 느끼기엔 답답하셨을거다. 하지만 저한테 그렇게 표현하지 않고, 배려를 많이 해주셨다. 저를 이끌어 주시고, 대화를 통해서 잘 유도해주셨다. 제가 잘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대해주셨다”고 말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코믹수사활극이라는 장르 안에서 두 사람은 과하거나 억지스러운 개그가 아닌 두 사람의 호흡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웃음과, 찰떡 케미로 유쾌함을 선사한다. 안재홍은 이에 대해 실제 즐거운 촬영 현장이 한 몫 했다고 귀띔했다.

“현장에서 모두 사이가 좋았다. 배우들 뿐만 아니라 스태프 분들과도. 지방 촬영을 가도 모두가 같이 어울려 다녔다. 특히 이선균 선배와 동시 녹음하는 용구형(이름 언급해주면 좋아할거다)과 셋이서 내내 붙어 다녔다.”

끈끈한 호흡을 증명하듯 영화 속에서 안재홍과 이선균은 기분 좋은 에너지를 뿜어냈다. 이 것이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가진 강력한 무기가 아닐까 싶다. 여기에 안재홍은 영화를 더 재밌게 보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는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가장 재밌게 보는 방법은 극장에서 보는 것(웃음). 여럿이서 함께 보면 더욱 즐거울 것이다.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 4월 26일 대개봉”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타카다 켄타 `훤칠하네~` [MBN포토]
장문복 `꽃길 걷고 있어요` [MBN포토]
장문복-타카다 켄타 `신혼부부 아닙니다~` [MBN포토..
페이버릿 `뮤직뱅크 파티타임 기대하세요` [MBN포토..
 
타카다 켄타 `귀여운 미소` [MBN포토]
머릿결 좋아서 봤는데 장문복 [MBN포토]
페이버릿 아라 `K팝스타에서 검증된 실력` [MBN포토..
김용국 `미소에 빠지겠다` [MBN포토]
 
사랑스러운 눈빛 보내는 장문복 [MBN포토]
장문복 `각선미 자랑` [MBN포토]
페이버릿 서연-수경 `반짝 반짝` [MBN포토]
프듀101 출신 김용국 `시크하네` [MBN포토]
 
장문복 `사복 패션 어때요?` [MBN포토]
장문복 `췍~` [MBN포토]
페이버릿 `가녀린 개미허리` [MBN포토]
김용국 `멋진 손인사` [MBN포토]
 
장문복 `꽃길 걷고 있어요` [MBN포토]
장문복-타카다 켄타 `신혼부부 아닙니다~` [MBN포토..
페이버릿 `뮤직뱅크 파티타임 기대하세요` [MBN포토..
김용국 `깨물어주고 싶은 깜찍함`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