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인터뷰②] 바비 “래퍼→보컬…시도 자체가 내겐 큰 기쁨”

기사입력 2017.10.07 10:26:18 | 최종수정 2017.10.09 16:52:4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러브 앤드 폴’ 바비 사진=YG엔터테인먼트

[MBN스타 백융희 기자] 가수 바비는 어린 나이에 K팝 힙합 신에서 도전장을 내민 후, 독보적인 인물로 거듭났다. 지난 2014년 ‘쇼미더머니 3’ 최종 우승을 거머쥔 후, 아이콘이라는 그룹으로 정식 데뷔를 마친 그에게 성장 기회는 무궁무진했다. 래퍼로서 활약을 기대한 이들에게서 우려의 시선도 받았지만, 바비는 그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다. 첫 정규 앨범 ‘러브 앤드 폴’을 통해 보컬 가수로서의 가능성도 입증했다.

“래퍼다 보니 보컬을 하는 것이 맞는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과거부터 래퍼, 보컬, 뮤지션으로서 여러 색깔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다. 아이콘 활동에서도 노래를 부르긴 했지만, 이번 정규 앨범에서는 보컬적인 면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음이 없던 랩에서 정확한 음을 내야 하는 노래를 하면서 어려운 부분은 있었다. 하지만 내 목소리는 랩뿐만 아니라 보컬적인 면에서도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운 면이 있다면, 어쨌든 음이 없던 랩에서 음을 넣고 정확하게 음을 낸다는 것에 대해서 어려웠던 것 같다. 제 목소리가 허스키해서 그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대중분들이 어떻게 받아들여 줄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것 자체가 내겐 큰 기쁨이다.”

바비의 이번 첫 정규 앨범 발매는 YG 내에서도 드문 경우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빅뱅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서 활동 중인 여러 그룹 중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첫 아티스트이기 때문. 이는 그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꾸준히 노력을 해왔고, 스스로 얻은 성과물이라 할 수 있다. YG 수장 양현석은 과거 게으른 천재들은 빨리 도태시킨다는 YG만의 철학을 밝힌 바 있다. 바비는 치열한 시스템 속에서 꾸준하게 양현석 대표에게 자신이 만든 음악을 선보였고, 그의 욕심과 노력은 이른 시간 안에 대중 앞에 선보여질 수 있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러브 앤드 폴’ 바비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음악 작업은 항상 즐기면서 한다. 특히 노래 한 곡을 만들 때마다 회장님께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과 욕심이 컸다. YG에서 드물게 솔로로 정규 앨범을 낼 수 있었던 것 또한 계속해서 음악을 들려드린 덕분인 것 같다. 주기적으로 음악을 만든 뒤 끈질기게 회장님에게 들려드렸고, 음악적인 조언도 얻었다. 타이틀 곡 역시 조금 더 대중적인 곡으로 정해주셨다. 회장님을 비롯해 회사 프로듀서분들, 멤버들이 내가 하고 싶은 음악과 대중적인 음악 사이의 중간 점을 찾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 정말 감사하고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고 싶다.”

바비는 랩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 출신에서 아이돌 그룹에서 솔로 뮤지션까지 총 세 번의 성장을 겪었다. 그는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노래를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계산적으로 노래 작업을 하기보단, 항상 진실 되게 자신의 이야기와 감정을 노래에 담겠다는 소신을 전했다. 반짝하는 인기 가수가 아닌, 대중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을 뮤지션으로서의 가능성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앞으로 빅뱅 선배님들처럼 멋있고 지드래곤 선배님처럼 영향력 있는 가수가 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이제부터 나만의 색깔을 보여드리고 다른 방식으로 YG 내에서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거듭나고 싶다. 장르 면에서도 뮤지션으로서 소화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꾸준하게 연습하고 있다. 항상 음악을 즐기면서 많은 시도를 통해 좋은 음악을 보여드리겠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기희현, `헝클어진 머리도 예쁨` [MBN포토]
"이 미모, 반칙"…정채연, 천사 미소 [MBN포토]
정채연, `오늘도 예쁨주의보` [MBN포토]
팬들 환호에 꽃미소로 화답하난 MXM 김동현 [MBN포..
 
다이아 은진, `개구쟁이 표정` [MBN포토]
다이아 기희현, `비현실적 미모..실화다` [MBN포토]
"가을도, 질투해"..정채연, 청순 끝판왕 [MBN포토]
MXM 김동현, `사랑이 넘치는 쌍하트` [MBN포토]
 
다이아 은채, `깜찍 그 자체` [MBN포토]
다이아, `깜찍한 안무` [MBN포토]
다이아 은진, `상큼한 미소` [MBN포토]
MXM 김동현, `매력만점 손인사` [MBN포토]
 
다이아 유니스, `시크한 쌍하트` [MBN포토]
정채연, `어머! 무서워~` [MBN포토]
정채연, `상큼한 쌍하트!` [MBN포토]
MXM, `다정한 손인사` [MBN포토]
 
"이 미모, 반칙"…정채연, 천사 미소 [MBN포토]
정채연, `오늘도 예쁨주의보` [MBN포토]
팬들 환호에 꽃미소로 화답하난 MXM 김동현 [MBN포..
MXM, `사인도 멋있죠?`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남자를 위한 무료 인터넷 방송 팝콘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