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알티X안다 “‘뭘 기다리고 있어’로 화끈하게, 하루 3번씩 들어줬으면”[M+인터뷰②]

기사입력 2019.03.08 14:15:20 | 최종수정 2019.03.12 17:38:3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알티X안다가 최근 MBN스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더블랙레이블

[MBN스타 김솔지 기자] 알티X안다가 신곡 ‘뭘 기다리고 있어’로 화끈한 활동을 펼치겠다며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알티X안다는 지난 6일 콜라보 곡 ‘뭘 기다리고 있어’를 발매했다. 알티는 더블랙레이블의 DJ 겸 프로듀서이며, 안다는 YGX의 첫 여자 솔로 가수다. 더블랙레이블과 YGX의 첫 콜라보 프로젝트로, 알티가 작곡한 트랙 위에 안다가 노래와 퍼포먼스를 채워 완성도를 높였다.

“사실 제가 춤을 전문적으로 배워본 적도 없고, 춤을 안 춘지도 오래 됐다. 스스로 잘 춘다고 생각해 본 적도 없다. 이번 노래에서 가장 돋보여야 할 부분이 안무다. 그래서 가장 신경을 많이 썼고, 오랫동안 연습했다. 사실 뮤직비디오 찍기 5일 전에 안무를 받았다. 나에게 하나의 관문처럼 느껴졌다. ‘춤을 못 추는데 어떻게 소화해야 하지?’ 닥치는 대로 따라했다. 하다보니까 되더라(웃음).”

“대단한 것 같다. 익숙하지 않은 걸 단시간에 소화하는 게 쉽지 않은데, 감동받았다.”(알티)

안다는 ‘뭘 기다리고 있어’의 파워풀한 안무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솔직한 마음을 내비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완성시킨 그는 무대 위에서 펼칠 다양한 매력에 기대감을 높였다.

“무대 위에선 캐릭터 적인 부분을 봐주셨으면 좋겠다. 내 안에 있는 본능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다. 나에겐 여린 부분도, 강렬한 부분도 있다. 그런 점들을 이 노래 안에서 파트별로 나눠서 줄 때 주고, 뺄 때 빼는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런 부분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알티X안다가 최근 MBN스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더블랙레이블



알티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안다의 폭발적인 에너지에 놀랐다고 털어놨다. 그는 “워낙 녹음이 수월했고, 빠르고 재밌게 진행됐다. 안다씨가 녹음실 안에서 이렇게 폭발적으로 보여주는 가수인지 처음 알았다. 마치 공연을 하는 듯한 에너지로 녹음하더라. 그것 때문이지 몰라도 너무 수월해서 따로 디테일하게 디렉션을 주기보다 주제에 몰입해서 진행하게 됐다”고 작업 배경을 전했다.

지난 2012년 싱글 ‘말고’로 데뷔한 안다는 ‘S대는 갔을텐데’, ‘Touch’, ‘Taxi’, ‘아무도 모르게’ 등을 발매하며 꾸준히 음악활동을 펼쳤다. 연기, 광고,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던 그는 “인간관계든 예술 분야든 모든 것들이 연결돼있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 음악을 가장 좋아한다. 그래서 가장 집중하고 있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얼마든지 받아들이고 열심히 할 의향이 있다”며 “음악은 포기한다고 해서 포기하게 되는 게 아닌 것 같다. 그만 해야겠다는 생각도 하고, 좌절해본 경험도 많은데, 제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해서 놓을 수 있는 게 아닌 것 같다. 운명 같다”고 남다른 음악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안다는 ‘뭘 기다리고 있어’ 활동을 통해 “재밌고, 신나게, 에너제틱하게, 화끈하게 해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알티는 “이런 경험이 처음인데,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할 수 있는 선에선 다 한 것 같다. 작업적으로는 후회 없이 했기 때문에 뮤직비디오든 음악이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하루에 3번 이상 들어주신다면 너무 감사할 것 같다(웃음)”고 당부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김소유 ‘환호하는 관객에게 손인사’ [MBN포토]
차정원 ‘밑에서 봐도 굴욕 없네~’ [MBN포토]
노광식 ‘드라마 시크릿으로 곧 만나요~’ [MBN포토..
김은수 ‘우월한 기럭지 뽐내며~’ [MBN포토]
 
트롯가수 김소유 ‘믿고 듣는 가창력’ [MBN포토]
차정원 ‘돋보이는 옆라인’ [MBN포토]
이고은 ‘조보아 언니와 닮았나요?’ [MBN포토]
김은수 ‘드라마 시크릿 훈훈 담당’ [MBN포토]
 
차정원 ‘우아한 손인사’ [MBN포토]
차정원 ‘심쿵 눈맞춤’ [MBN포토]
류승수 ‘인형 든 꽃다발 선물에 미소 활짝’ [MBN..
정연주 ‘쫑파티룩은 핑크 계열로~’ [MBN포토]
 
차정원 ‘화사한 미모’ [MBN포토]
노광식 ‘논현동 밝히는 훈훈한 미소~’ [MBN포토]
류승수 ‘시원한 눈웃음~’ [MBN포토]
박해진 ‘꽃을 든 남자의 정석’ [MBN포토]
 
차정원 ‘밑에서 봐도 굴욕 없네~’ [MBN포토]
노광식 ‘드라마 시크릿으로 곧 만나요~’ [MBN포토..
김은수 ‘우월한 기럭지 뽐내며~’ [MBN포토]
박해진 ‘달달한 손하트~’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