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무비로그] 최귀화, ‘부산행’ ‘곡성’에 이어 ‘터널’ ‘더킹’까지

기사입력 2016.05.24 09:23:56 | 최종수정 2016.05.24 10:37:14


[MBN스타 최윤나 기자] 제69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영화 ‘부산행’ ‘곡성’에 이어 2016년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터널’ ‘더 킹’까지, 배우 최귀화가 출연하는 작품들이다.

최귀화는 우리에게 tvN 드라마 ‘미생’에서 거래처에 쓴소리를 하지 못해 늘 직장 안팎에서 무시를 당하는 IT 영업팀 대리로 분해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특히 그가 날개를 펼치는 장면은 가장 뇌리에 박히는 ‘미생’의 한 장면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미생 캡처



그런 그가 스크린에서 자주 보이기 시작했다. 먼저 ‘섬. 사라진 사람들’을 통해 최형사 역할로 잠시 등장했었던 그가, 최근 개봉한 ‘곡성’(哭聲)을 통해서는 정육점 주인 병규 역으로 출연해 곽도원과 함께 외지인을 쫓으며 활약하는 캐릭터로 등장해 강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이어 올 여름 개봉 예정인 ‘부산행’에서는 공유와 극한의 상황을 함께 맞닥뜨리는 노숙자로 출연한다. 또 하반기에는 조인성, 정우성이 주연을 맡은 ‘더 킹’과 김기덕 감독의 ‘그물’까지 최귀화의 스크린 속 모습을 계속해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사진=각 영화 포스터



“‘부산행’은 실제로 서울역에 가서 노숙을 했었어요. 노숙자 분들과 막걸리 마시고, 잠도 못자고요. 그러다가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쫓겨나기도 하고, 또 다시 가서 돈도 구걸해보고요. 그러다가 지나가는 아주머니가 빵을 주시기도 해어요. 실제로 그렇게 한 건 하루였고, 이후에는 저 혼자 멀찌감치 가서 관찰만 했죠. ‘부산행’에서 노숙자는 저 혼자 나와요. 사실 분장만 해도 충분하긴 했는데 말이에요(웃음). 처음에 그 곳에 갔을 땐 굉장히 떨려서 나가지도 못했어요. 그래서 막걸리를 마시고 차츰 다가가면서 가까워졌던 기억이 있어요”

지난 4월 MBN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최귀화는 자신에게 캐릭터가 주어지면 직접 그 역할에 대해 공부하며 경험을 쌓는다고 말한 바 있다. 이런 노력들이 훌륭한 작품에서 최귀화의 얼굴을 볼 수 있는 이유라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다. 계속되는 이런 행보에 앞으로 최귀화의 존재감이 ‘명품 조연’과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에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할 수 있을지 기대를 높인다.

최윤나 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 `베트남 후에시 방문` [MBN..
무한도전 성공한 이병준 `기분좋은 꽃받침` [MBN포..
이병준-김명균 감독 `베트남 빛낸 패셔니스타` [MB..
다이아 제니, `하트도 예쁘죠?` [MBN포토]
 
장복상 대표 `감사패 감사합니다` [MBN포토]
김명균 감독 `영화 재미있게 보셨나요?` [MBN포토]
김명균 감독-이병준 `베트남 관객과 훈훈` [MBN포토..
다이아 은진, 사랑의 하트 받으세요~ [MBN포토]
 
`베트남 지사 사무실 개관식` [MBN포토]
이병준-김명균 감독 `베트남 상륙` [MBN포토]
베트남 온 이병준 `사진이 남는거야~` [MBN포토]
다이아 은진, `팬 여러분 최고~` [MBN포토]
 
김수경 대표 `베트남 후에시장과 함께` [MBN포토]
이병준 `윤시윤-여진구 대신 왔어요!` [MBN포토]
이병준 `무한도전 미션성공, 베트남 관객과 하트` ..
다이아 정채연, `사인도 예뻐~` [MBN포토]
 
무한도전 성공한 이병준 `기분좋은 꽃받침` [MBN포..
이병준-김명균 감독 `베트남 빛낸 패셔니스타` [MB..
다이아 제니, `하트도 예쁘죠?` [MBN포토]
다이아 예빈,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미모` [MBN포..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