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인터뷰] 맵식스, 다섯 남자가 선보일 ‘90년대 아이돌 오마주’

기사입력 2016.05.24 15:47:22 | 최종수정 2016.05.25 18:22:47


[MBN스타 유지훈 기자] 몬스타 엑스(Monsta X), 트와이스(Twice), 에이오에이(AOA), 비아이지(B.I.G), 방탄소년단, 빅스(VIXX), 원조 아이돌 젝스키스까지. 4월과 5월 아이돌들이 우후죽순 새로운 앨범을 발매하며 ‘아이돌 대전’을 벌이고 있다. 어떤 그룹에게 관심을 보여야 할지도 고민인 요즘, ‘90년대 아이돌 오마주’라는 특이한 콘셉트를 들고 온 다섯 남자가 있다. 맵식스(MAP6)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맵식스는 24일 두 번째 싱글앨범 ‘매력발산타임’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매력발산타임’은 히트 메이커 이단옆차기가 작곡을 맡았으며 다섯 멤버들의 통통 튀는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힙합 장르의 곡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디자인=이주영

“‘매력발산타임’은 데뷔곡이랑 느낌이 좀 많이 달라요. 대중들이 어떻게 봐주실까 기대도 되고요.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번앨범보다 더 자연스럽고 저희 스스로도 발전된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민혁)

“데뷔할 때는 곡이 워낙 강하고 세다보니 인상 쓰고 화내고 하는 것이 많았어요. ‘매력발산타임’에서는 제목 그대로 매력을 많이 발산해야하기 때문에, 다양한 표정을 연습했습니다.”(싸인)

‘매력발산타임’에는 휘파람 소리에 맞춘 포인트 안무와 곡 중간에 터치는 카메라 셔터소리에 맞춰 멤버들 개성에 맞는 포즈를 통해 맵식스만의 매력을 적극 어필 할 수 있는 안무로 구성됐다. 6개월이라는 다소 긴 공백기를 가졌던 맵식스는 그동안 참아왔던 매력을 이번 앨범을 통해 각인시키겠다는 다짐이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사진=드림티엔터테인먼트

“공백기가 초조하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일본 활동도 하고 게릴라 공연도 하고 하면서 준비할 시간이 많았던 것 같아요. 또 빨리 나와도 준비가 안 돼 있으면 저희도 자신이 없으니까요. 할 수 있는 만큼 완벽하게 준비하고자 했던 것 같아요. 공백기는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됐어요.”(민혁)

“데뷔하고 나서 공백기가 살짝 길어가지고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가장 큰건 팬 분들에게 잊혀지는 거였어요. 그 공백기동안 컴백하면 더 나은 모습 보여드려야 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연습했어요. 이번 설렘은 데뷔와는 또 다른 것 같아요.”(썬)

팀명 맵식스는 ‘오대양 육대주를 목표로 한다’는 당찬 포부가 담겨있다. 멤버들은 컴백에 앞서 한 달 동안 서울 홍대·신촌·동대문, 인천 부평, 대구 등 전국에서 길거리 공연을 열며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하기 전 국내 팬들과 친숙해지며 차근차근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셈이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사진=드림티엔터테인먼트

“게릴라 공연 자체를 타 가수들에 비해 빨리한 것 같아요. 컴백 한 달 전부터 했으니까요. 그런데 그게 더 다행이었어요. 빨리 만나보면서 방송이나 팬미팅 아니고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겪었죠. 팬들과 가까이서 이야기할 수 있어 행복했어요.”(제이준)

맵식스의 가장 큰 매력은 1990년대~2000년대 가요계를 주름잡던 아티스트의 춤을 오마주한다는 것이다. 멤버들은 매 무대마다 이런 특별한 안무를 준비하며 매 순간 새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화 선배님을 좋아하고 존경합니다. 지금까지 계속 활동하고 콘서트 하는 모습도 멋있고 옛날 영상보다 지금이 더 멋진 것 같아요. 이번 활동을 통해 제 마음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제이빈)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사진=드림티엔터테인먼트

“H.O.T. 선배님들 좋아요. 초등학교 1학년 때 ‘캔디’를 들으면서 부모님 앞에서 춤추고 그랬던 기억이 있어요. 그때부터 음악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이번 활동으로 인연을 맺게 된다면 그 자체로 영광이죠.”(민혁)

맵식스의 팬들 사랑은 남다르다. 멤버들은 ‘매력발산타임’이 30위권 안에 든다면 팬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다섯 남자는 ‘매력발산타임’으로 매력을 각인시킬 수 있을까. 그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이요원 `대형밴에서 빛나는 하차` [MBN포토]
이요원 `선글라스로 가릴수 없는 미모` [MBN포토]
이요원 `트레이닝 의상으로 편안한 공항패션` [MBN..
크리스탈 `오늘도 얼음공주` [MBN포토]
 
이요원 `선글라스, 벗어볼게요` [MBN포토]
이요원 `심쿵하는 청순 눈빛` [MBN포토]
이요원 `예쁨 가득한 손인사` [MBN포토]
크리스탈-수지 `시크하고 러블리 손인사` [MBN포토]
 
이요원 `러블리한 청순 미소` [MBN포토]
이요원 `트레이닝 복으로 편안하게 왔어요` [MBN포..
수지 `사랑스러운 미소` [MBN포토]
수지-크리스탈 `매력 넘치는 청순vs시크` [MBN포토]
 
이요원 `여배우의 트레이닝 의상, 파격적인 공항패..
이요원 `여배우의 편안한 공항패션` [MBN포토]
크리스탈 `걷기만 해도 화보 느낌` [MBN포토]
크리스탈 `청초한 눈빛` [MBN포토]
 
이요원 `선글라스로 가릴수 없는 미모` [MBN포토]
이요원 `트레이닝 의상으로 편안한 공항패션` [MBN..
크리스탈 `오늘도 얼음공주` [MBN포토]
크리스탈 `시크한 표정으로 출국길`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