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핫스타] ‘해피투게더3’ 박태준, 관심을 먹고 자라는 웹툰작가

기사입력 2016.05.27 08:30:29


독특한 관심종자가 등장했다. 더욱 특이한 것은 이 같은 관심종자가 ‘호감’이라는 것이다.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작가로 이름을 알린 박태준은 재치있는 입담과 순발력, 그리고 진정성이라는 무기로 시청자들을 공략했다. 그 결과 박태준이라는 새로운 예능원석이 발굴됐다.

26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서 박태준은 원플러스원 특집으로 웹툰작가 이말년과 함께 출연했다.

웹툰 ‘외모지상주의’를 인기리에 연재하며 대세 웹툰 작가의 반열에 오른 박태준은 이날 넘치는 끼와 화끈한 입담을 제대로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박태준은 “‘해’투에서 섭외전화가 와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그동안 케이블 방송은 나갔었는데 전국민이 아는 메이저 공중파 프로그램에서 연락이 온데 이어 심지어 설현 씨가 나온다더라. 내가 이 정도구나 싶었다”며 기쁨을 드러내 시작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다. 이어 그는 “솔직히 해투에 나온 이유는 인기를 얻고 싶어 나왔다”고 밝히며 솔직한 입담에 시동을 걸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또한 박태준은 ‘프로관종’이라는 신개념 직업군을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의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박태준은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말년을 향해 “솔직히 나는 이해가 안 간다. 내가 만화를 그려서 봐주면 내 이름을 알아야 하는데 필명을 지으면 나를 모를 것 아니냐. 나는 그냥 내가 유명해지고 싶어서 내 이름을 쓴다”며 유명세를 향한 강렬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에 MC 박명수가 “이미 잘나가는데 왜 유명해지고 싶은 거냐?”고 묻자 그는 “요즘 신조어 중에 나와 맞는 게 있는데 바로 ‘관심종자’라는 말이다. 내가 뭔가를 해서 거기에 사람들이 반응을 해주는 게 즐겁다. 내가 좀 변태인가보다”며 깜짝 커밍아웃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나아가 박태준은 “연예인이 꿈이었냐”는 전현무의 질문에 “아니다. 나는 관심종자가 꿈이었다”고 굳건한 가치관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유재석이 “그런 직업이 따로 없지 않냐”고 반문하자 박태준은 “직업은 만들면 되는 거다. 내 과거 직업은 얼짱이었다. 관심종자란 관심을 받는 것을 계속 만들어내는 사람”이라며 묘하게 설득력이 있는 ‘관심종자론’으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다.

박태준의 과하게 솔직한 입담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성형을 많이 했다”고 털어 놓은 것. 그는 “예전에 방송에 출연해 성형을 많이 했다고 말했더니 내가 전신성형을 한 줄 알더라. 성형은 눈, 코 딱 두 군데 했다. 그런데 코를 네 번 했다. 나중에는 성형외과 선생님이 귀에 연골이 없다고 하시더라”고 말해 ‘웹툰계의 광희’로 거듭났다. 뿐만 아니라 박태준은 “얼짱 시절 내가 원빈인 줄 알았다. ‘얼짱시대’에 나갔더니 모두 다 자신이 원빈인 줄 알더라. 저렇게 살면 안되겠구나 깨달았다”며 연예인 병에 걸렸던 과거를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태준의 매력은 화끈한 입담만이 아니었다. 박태준은 “’외모지상주의’는 자전적 이야기다. 어렸을 때 집안 환경이 안 좋아서 자존감이 굉장히 낮았다. 고3 때부터 외모를 꾸미기 시작하니 자신감이 조금 생겼다. 그때 깨달았다. 내가 누군가를 대할 때 상대방이 나를 대하는 태도가 너무 다르더라. 그런데 그것은 상대방이 달라진 것이 아니라 내가 달라져서 상대방이 나를 다르게 대하는 거였다. 그걸 만화로 그리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박태준은 “소재를 구하기 위해 직접 연락을 해서 (사례자 들을) 만난다”며 1등 웹툰 작가로서의 성공이 결코 운이 아니었음을 보여줬다.

이처럼 박태준은 거침없는 입담을 바탕으로 핵폭탄급 발언들을 쏟아내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했다. 그러나 가벼운 어투 속에서 묻어나는 결코 가볍지만은 진정성은 박태준을 호감으로 만들기에 충분했다.

한편 매회 꿀잼을 선사하며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해피투게더3’는 이번에도 상승세를 보였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해피투게더3’의 전국 시청률은 지난 회 대비 0.7%P 상승한 5.4%, 수도권 시청률은 0.2%P 상승한 5.9%를 기록했다. 이는 동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중 유일한 상승세이기도 하다.

KBS2 ‘해피투게더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

온라인 이슈팀@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라붐 소연 `활기찬 미소` [MBN포토]
프리스틴 은우 `위우~ 위우~` [MBN포토]
프리스틴 시연 `무대에서 화보를 찍나~` [MBN포토]
프리스틴 은우-유하 `돌리고 돌리고~` [MBN포토]
 
나영-시연-은우 `프리스틴 미모 삼대장` [MBN포토]
시연 `샴푸 광고 들어오겠네~` [MBN포토]
프리스틴 시연 `삐친 표정도 사랑스럽네~` [MBN포토..
프리스틴 `걸크러쉬 헤드뱅잉` [MBN포토]
 
임나영 `손키스~` [MBN포토]
프리스틴 시연 `설현 뺨치는 뒤태` [MBN포토]
프리스틴 결경 `옆구리 군살 제로` [MBN포토]
프리스틴 시연-예하나 `꽃미모 반짝~` [MBN포토]
 
프리스틴 시연 `뒤태 여신` [MBN포토]
프리스틴 나영 `내가 리더다!` [MBN포토]
프리스틴 나영-은우 `귀여워~귀여워~` [MBN포토]
프리스틴 시연 `청순 끝판왕` [MBN포토]
 
프리스틴 은우 `위우~ 위우~` [MBN포토]
프리스틴 시연 `무대에서 화보를 찍나~` [MBN포토]
프리스틴 은우-유하 `돌리고 돌리고~` [MBN포토]
프리스틴 은우 `군살없는 복근`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