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기획…‘스쿨어택’③] 개봉 전, 20대 관객을 잡아라

기사입력 2016.05.27 09:33:54


[MBN스타 손진아 기자] 한 영화가 개봉되기 전, 작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자리가 마련된다. 기본적으로 이행되는 취재진, 영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작보고회와 언론·배급시사회, VIP시사회 등이 있으며,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취재진이 아닌 관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는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마련된다. 때문에 새로운 이벤트를 투입시키거나 영화 특색에 맞춰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개성 넘치는 방식의 홍보 행사가 열린다.

스쿨 어택 역시 그 하나의 일환이다. 전국의 학교를 기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형식의 스쿨어택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작품이 주로 젊은 대학생 관객을 잡기 위해 열띤 홍보를 펼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그동안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서부전선’ ‘위험한 상견례2’ ‘패션왕’ ‘비밀’ ‘터널3D’ ‘소녀괴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앨빈과 슈퍼밴드3’ 등 다양한 작품들이 스쿨어택 행사를 진행했다.

최근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이하 ‘탐정 홍길동’)은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시험과 취업에 지친 대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녹여주는 ‘캠퍼스 어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배우 이제훈, 김성균은 직접 달콤한 간식을 나눠주는 것은 물론 즉석 셀카 촬영, 소원성취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깜짝 선물까지 준비해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주었다. 또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팬들을 위한 이제훈의 네이버 V앱 무비채널 ‘스타 스팟 라이브’도 진행해 현장은 물론 온라인 팬들과도 잊지 못할 유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영화 ‘서부전선’은 부산에서 게릴라 스쿨 어택을 진행했다. 천성일 감독과 출연배우 설경구, 여진구, 이경영, 정인기, 김원해, 정석원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인기 BJ 최군의 사회로 부산여대와 동명대 2곳에서 진행됐고, 배우들과 학생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이벤트 뿐 아니라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팬서비스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스쿨어택 행사는 영화뿐만 아니라 영화관에서도 진행한 바 있다. 수험생을 응원하고 문화생활에 목말랐을 학생들을 위한 힐링 행사로 기획한 바 있는 CGV는 ‘전국민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기획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0위 안에 들어간 학교 중 한 곳을 추첨해 CGV 팝콘 트럭과 함께 가수 로이킴이 찾아가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조이파크 `핑크모 쓰고 푸쳐핸섬!` [MK포토]
수지-이종석, `우리 잘 어울리나요?` [포토]
유선호-사무엘-임영민 `3인 3색 매력발산, 편의점 ..
MXM 임영민 `편의점 앞에서 대형하트` [MBN포토]
 
수지, `청순미 끝판왕` [포토]
수지, `빛나는 디디에 두보 쥬얼리` [포토]
유선호 `편의점 앞에서 하트` [MBN포토]
임영민 `클로즈업 하트` [MBN포토]
 
수지, `싱그러운 미소와 손하트` [포토]
수지, `우아함 그 자체` [포토]
유선호 `편의점에서도 돋보이는 존재감` [MBN화보]
유선호 `커피 한잔의 여유` [MBN포토]
 
수지, `귀걸이도 예쁘죠?` [포토]
수지, `수줍은 미소` [포토]
유선호 `매력적인 미소로~` [MBN포토]
유선호 `언제나 꿀 떨어지는 미소` [MBN포토]
 
수지-이종석, `우리 잘 어울리나요?` [포토]
유선호-사무엘-임영민 `3인 3색 매력발산, 편의점 ..
MXM 임영민 `편의점 앞에서 대형하트` [MBN포토]
임영민-사무엘-유선호 `호흡도 척척!`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남자를 위한 무료 인터넷 방송 팝콘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