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방송진단] ‘딴따라’ vs ‘운빨로맨스’…‘응팔’ ‘킬미힐미’ 주역들의 대결

기사입력 2016.05.27 10:20:54


[MBN스타 유지훈 기자] 지상파 3사 수목극에 색다른 재미가 생겼다. 바로 ‘운빨로맨스’의 등장이다. ‘운빨로맨스’에는 황정음과 류준열이, 경쟁 작품인 SBS ‘딴따라’에서는 지성과 혜리가 상대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전작에서 파트너만 바꾼 네 남녀 중 승자는 누구일까.

지난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5일 첫 방송된 MBC 새 수목드라마 ‘운빨로맨스’는 10.3%(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작인 ‘굿바이 미스터 블랙’의 첫회보다 6.4%포인트 높은 수치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운빨로맨스’는 운과 점을 믿는 여자 주인공 심보늬(황정음 분)과 운따위 믿지 않고 자신의 의지로 사는 남자 주인공 제수호(류준열 분)의 로맨스를 담는다. ‘차세대 로코 퀸’으로 떠오른 황정음과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류준열의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큰 화제성을 불러일으켰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사진=MBC, SBS

동시간대 방송중인 ‘딴따라’는 벼랑 끝에서 만난 안하무인 매니저 신석호(지성 분)와 생초짜 밴드 딴따라의 꽃길 인생작 프로젝트를 그린다. 밴드 보컬인 하늘(강민혁 분)이 성추행 누명을 벗으며 탄력적인 전개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성과 혜리, 강민혁의 삼각관계도 본격적으로 펼쳐지며 러브라인이 더해졌고 나름의 호응을 얻어 2회 연장을 확정지었다.

‘운빨로맨스’와 ‘딴따라’의 대결에는 앞서 말했던 것처럼 네 명의 주연배우들이 과거 다른 작품에서 러브라인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는 색다른 재미가 있다. 혜리와 류준열은 tvN ‘응답하라 1988’에서, 지성과 황정음은 MBC ‘킬미 힐미’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췄다. 네 사람은 전작에서의 호흡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했고 그 인기에 힘입어 차기작을 선택했으나 파트너가 바뀐 채 대결을 펼치게 된 셈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MBN스타 DB

때문에 전작의 팬들은 수목드라마에 집중할 또 다른 이유가 생겼다. “‘응팔’과 ‘킬미힐미’의 주인공들이 파트너를 바꿔 러브라인을 선보인다면 어떨까”라는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청률 경쟁만으로도 충분한 재미가 있다. 몇몇 팬들은 “‘응팔’에서 혜리에게 버림받았던 류준열이 복수에 성공할까”라는 애정 어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단 시청률만 본다면 승자는 ‘운빨로맨스’다. 하지만 아직은 1회일뿐, 앞으로 지켜봐야 요소는 많다. ‘딴따라’에는 주인공들의 삼각관계와 밴드의 성공여부가 남아있고, ‘운빨로맨스’는 웹툰을 원작으로 했기 때문에 약간의 우려도 있다. 마지막에 미소를 지을 사람은 어떤 커플일까. 사실 승부와 상관없이 네 사람의 연기만으로도 수요일과 목요일 안방극장은 충분히 즐겁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비투비 `힐링돌 콘서트 기대하세요` [MBN포토]
정일훈 `밝은 웃음` [MBN포토]
임현식 `멜로디 콘서트 최고!` [MBN포토]
이민혁 `얼짱 포즈~` [MBN포토]
 
육성재-임현식 `멋진 콘서트 기대하세요` [MBN포토]
정일훈 `멜로디에게 보내는 하트` [MBN포토]
임현식 `콘서트 설레요~` [MBN포토]
이민혁 `우리 멜로디 생각하며~` [MBN포토]
 
육성재 `도깨비 잘 보셨습니까` [MBN포토]
프니엘 `멜로디 만날 생각에 흐믓~` [MBN포토]
이창섭 `콘서트에서 만나요~` [MBN포토]
이민혁 `예쁘게 브이~` [MBN포토]
 
육성재 `지금은 비투비 타임` [MBN포토]
프니엘 `꾸벅~` [MBN포토]
이창섭 `멜로디 반가워~` [MBN포토]
서은광 `미션 수행 자신 있습니다` [MBN포토]
 
정일훈 `밝은 웃음` [MBN포토]
임현식 `멜로디 콘서트 최고!` [MBN포토]
이민혁 `얼짱 포즈~` [MBN포토]
서은광 `헬로우 멜로디`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