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북세통’ 이외수, 암투병 후 예능 나들이…젊은이들에 ‘담담한 응원’ 전한다

기사입력 2016.05.27 17:58:07


[MBN스타 유지훈 기자] 소설가 이외수가 오랜만에 방송 나들이를 했다.

오는 29일 오후 방송되는 OBS 교양프로그램 ‘북으로 세상을 통하다: 북세통’에서는 이외수가 출연해 9포 세대를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야기들을 전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번 녹화는 스튜디오가 아닌 강원도 화천 이외수 문학관 ‘감성마을’에서 진행됐다. 이외수 작가는 자신이 추천한 책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꺼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OBS

이외수 작가가 소개 한 ‘오늘의 책 한 권’은 독일의 소설가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좀머 씨 이야기’다. 어린 소년의 시선으로 이웃 사람이자 은둔자인 어른 좀머 씨의 인생을 보여주는 이야기로 소년의 성장과 좀머 씨의 인생을 나란히 그린 소설이다.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지팡이를 손에 쥐고, 배낭을 짊어진 채 마을을 묵묵히 걸어 다니던 주인공을 통해 잊고 있던 삶의 중요한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 한 이외수 작가는 그 동안 작가로서 주로 자신이 쓴 책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줬다면 ‘북세통’에서는 독자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좀머 씨처럼 힘든 시간이 있었던 작가 스스로의 외로움과 고독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다. 이외수 작가는 등장인물, 이야기의 흐름, 섬세한 부분 하나도 놓치지 않아 평소 좋아하는 책 ‘좀머 씨 이야기‘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었다는 후문이다.

이외수는 그 동안의 근황은 물론, 쉬지 않고 몇 십 년 동안 작품을 집필할 수 있었던 이유와 앞으로의 신간 계획에 대한 이야기, ‘하악하악’ ‘벽오금학도’ 등 대표적인 작품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함께 공개했다.

특히 오랜 암 투병 생활로 힘든 생활을 보낸 후, 다시 일어선 그가 힘들어하는
이들을 향해 ‘쓰러지면 일어서면 그만’ 이라는 그만의 담담한 응원도 함께했다. 여기에 미니콘서트를 열어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이외수 소설가의 북토크는 5월29일과 6월5일 오후 4시55분 ‘북으로 세상을 통한다-북세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이선균·최우식, ‘기생충’ 수상에 기쁨의 포옹 [..
‘기생충’ 송강호→박소담, 韓영화 위상 높인 주인..
봉준호 감독, ‘기생충’으로 외국어영화상 수상 [..
봉준호, 외국어영화상 받았어요 [MBN포토]
 
‘기생충’ 박소담, 美배우조합상서 수상 믿기지 않..
‘기생충’ 팀, 美배우조합상서 받은 트로피 손에 ..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브라이언 콕스 [MBN포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여전한 슈트핏 [MBN포토]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호명에 만세~[포토]
골든글로브 봉준호, 트로피 받고 함박미소 [포토]
피비 월러 브릿지,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MB..
브래드피트, 훈내가 폴폴 [MBN포토]
 
이선균, SAG 최고 영예 작품상 수상에 ‘함박미소’..
송강호X이정은, 봉준호 감독 수상 축하 [MBN포토]
골든글로브서 공로상 수상한 톰 행크스 [MBN포토]
조여정-이정은, 드레스 시선강탈 [MBN포토]
 
‘기생충’ 송강호→박소담, 韓영화 위상 높인 주인..
봉준호 감독, ‘기생충’으로 외국어영화상 수상 [..
봉준호, 외국어영화상 받았어요 [MBN포토]
‘기생충’ 수상 기대해요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