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안테나 내장형 UHD TV’, KOBA2016서 큰 반향

기사입력 2016.05.30 10:16:07


[MBN스타 김윤아 기자] ‘안테나 내장형 UHD TV’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지상파유에이치디방송추진협회(UHD KOREA)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2016)에서 ‘안테나 내장형 UHD TV’를 시연했다.

디지털 TV의 경우 기술적으로 안테나를 내장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상파 UHD 방송의 실내 수신율 향상과 안테나 기술 고도화에 따라 UHD KOREA는 안테나 내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시중의 UHD TV에 안테나를 내장하는 기술을 개발해 그 시제품을 KOBA2016에서 시연한 것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제공=KBS


KOBA2016을 찾은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과 고대영 KBS사장을 비롯한 지상파 방송사 대표들도 UHD KOREA의 안테나 내장형 UHD TV 시연을 참관하고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해 말 ‘지상파 UHD 방송 도입을 위한 정책방안’을 통해 2017년 2월 수도권 지역부터 지상파 UHD 방송을 개시하고, 직접수신 개선을 위해 「UHD TV 수신 안테나 내장화」를 검토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UHD KOREA는 지상파 UHD 방송 도입 일정에 맞춰 ▲ UHD TV 수상기 안테나 내장 추진 ▲ 실내 안테나 보급 강화 ▲ 공동주택 수신대책 마련 ▲ UHD 관련 연구사업 ▲ 수신기술 개발 ▲ 세미나 개최 등 사업을 전개해 시청자가 지상파로 UHD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지상파 UHD 방송은 지금의 HD 방송보다 4배 이상 선명한 초고화질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으며, 실내수신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IP 기반의 부가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 등 이동형 방송 서비스가 가능하다. UHD TV에 안테나가 장착된다면 시청자들은 TV 전원만 연결하면 지상파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고,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이호정 `시스루 핫팬츠에 드러난 어마어마한 다리길..
김혜수 `숏컷이 잘 어울려` [MBN포토]
김하늘 `방부제 미모` [MBN포토]
설리 `화사한 미소` [MBN포토]
 
이호정 `아찔한 시스루 패션` [MBN포토]
김혜수 `자신감 넘치는 걸크러쉬` [MBN포토]
김하늘 `우아한 미모` [MBN포토]
설리 `러블리 눈웃음` [MBN포토]
 
김진경 `눈부신 화이트 패션` [MBN포토]
김혜수 `사랑 넘치는 스마일~` [MBN포토]
김하늘 `럭셔리한 패션` [MBN포토]
설리 `봄을 알리는 시스루 패션` [MBN포토]
 
김혜수 `시크한 매력` [MBN포토]
김혜수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MBN포토]
설리 `눈빛 유혹` [MBN포토]
설리 `옆모습도 진리` [MBN포토]
 
김혜수 `숏컷이 잘 어울려` [MBN포토]
김하늘 `방부제 미모` [MBN포토]
설리 `화사한 미소` [MBN포토]
설리 `애교 품은 미소로 등장`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