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KBS3 라디오, 시각장애아동과 부모들을 위한 ‘점.묵자 혼용도서’ 발간

기사입력 2016.05.30 17:42:33


[MBN스타 김윤아 기자] KBS 3라디오(사랑의 소리방송. 104.9MHz)가 시각장애아동과 부모들을 위한 ‘점.묵자 혼용도서’를 발간했다.

글자 위에 점자를 병기한 ‘점.묵자 혼용도서’는 시각장애아동뿐 아니라 비장애아동들도 함께 볼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42가지 마음의 색깔’ ‘마음을 다스리는 감정동화’ 등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점자도서관의 추천을 받아 모두 3종이 발간됐다.

임주빈 KBS 라디오센터장은 “손의 촉감으로 사물을 인지하는 시각장애아동들은 보이지 않는 것을 이해하는데 어려워하고 있으며, 특히 상황에 따라 변하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관련한 점자도서들이 많지 않아 다양한 도서들의 점자화가 필요한 현실에서 이번 도서 발간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앞으로도 관련 도서 발간이 활성화되는데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라는 취지를 밝혔다. 특히 이번 도서들은 내용을 이미지화한 입체적인 그림들을 중간 중간 삽입해 손의 촉감을 통한 이해도를 높인 것이 특징으로, 시각장애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읽을 수 있는 책으로 큰 환영을 받고 있다.

이번 도서 발간은 국내 유일의 사회복지 전문채널인 3라디오가 ‘2015 아산상(아산사회복지재단 주관)’과 ‘2013 장애인 인권상‘ 수상금의 일부로 제작했으며, 모두 400셋트(총1200권, 1세트 당 세권씩 묶음)를 발간했다.

이 도서들은 전국 각지 맹학교와 시각장애인복지관, 점자도서관 및 3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청취자들의 신청을 받아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임주빈 센터장을 비롯해 이병돈 회장(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정동일 교장(서울맹학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6월3일 오전 11시에 KBS 라디오센터 회의실에서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다.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제주 쁠랑뜨에서 개최된 박지윤 자선바자회 [MBN포..
박지윤 자선바자회 `쁠랑뜨에 몰린 인파` [MBN포토]
박지윤 `쁠랑뜨 이소현 대표와 함께` [MBN포토]
라붐 율희 `핫팬츠 몸매 자신있어` [MBN포토]
 
제9회 박지윤 자선바자회 `제주 쁠랑뜨에 모인 천사..
박지윤 자선바자회 `소소한 제주 개최` [MBN포토]
라붐 `쉬지않는 하트 본능` [MBN포토]
예린 `상큼매력 팡~` [MBN포토]
 
박지윤 `자선바자회 연 욕망 아줌마` [MBN포토]
박지윤 `제주에서 자선바자회 개최` [MBN포토]
라붐 해인 `상큼` [MBN포토]
예린 `흥이 넘쳐~` [MBN포토]
 
박지윤 `자선바자회로 선행` [MBN포토]
쁠랑뜨 이소현 대표 `자선바자회로 나누면 행복해요..
라붐 `여름엔 핫팬츠` [MBN포토]
예린 `건강미 넘치는 댄스` [MBN포토]
 
박지윤 자선바자회 `쁠랑뜨에 몰린 인파` [MBN포토]
박지윤 `쁠랑뜨 이소현 대표와 함께` [MBN포토]
라붐 율희 `핫팬츠 몸매 자신있어` [MBN포토]
정화 `우아한 블랙`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