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방탄의 제2막 시작”…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메시지 ‘HER’(종합)

기사입력 2017.09.18 15:42:00 | 최종수정 2017.09.18 16:20:5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 사진=MK스포츠 DB

[MBN스타 신미래 기자] 방탄소년단 음악의 제 2막이 시작됐다.

1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되는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에는 타이틀곡 ‘DNA’ 외에도 공개된 ‘Intro Serendipity’ ‘MIC Drop’ ‘고민보다 Go’, 체인스모커스와의 콜라보레이션 곡 ‘Best Of Me’ ‘Skit Billboard Music Awards Speech’ ‘보조개’ ‘Pied piper’ ‘Outro Her’, 히든트랙 ‘Skit 망설임과 두려움’ ‘바다’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시작을 알리는 미니 앨범으로,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담고 있다. 랩몬스터는 “러브 유얼셀프는 화양연화, 윙스 시리즈 다음이며, 기승전결로 구성된다. 이번 앨범은 기승전결의 승이다”라고 설명했다.

기승전결로 이뤄진 ‘러브 유얼셀프’ 시리즈 중 이번 앨범은 ‘승’이다. 시리즈의 시작을 ‘기’가 아닌 ‘승’으로 한 이유에 대해 슈가는 “사랑에 빠졌을 때 몰입하고 있는 단계가 ‘승’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은 사랑에 몰입하는 순간을 표현했다. 앞으로 나올 앨범들의 순서를 따라가면 왜 ‘승’이 지금 나왔는지 알게 될 거다”라고 말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 사진=MK스포츠 DB


이어 타이틀곡 ‘DNA’에 대해 랩몬스터는 “우리가 말하는 사랑이 소년들의 러브이기도 하지만 사회 통합이라는 메시지도 담았다”라고 말하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면 남도 사랑할 수 없다고 하더라. 사랑을 착각하고, 많이 헤맨다는 글을 읽은 적 있다. 사랑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나를 사랑하는 것이 많은 것들의 해답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 과정을 고민하고 다루고 싶었다. 저희도 해답을 찾지 못했지만 기승전결 시리즈를 통해 해답을 찾았으면 좋겠다”라며 사랑을 시작할 때 설렘과 두근거림을 방탄소년단의 스타일로 해석했다고 설명했다.

또 랩몬스터는 “히든트랙 두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제가 프로듀싱한 ‘바다’는 데뷔 전후 복잡한 내면을 그렸으며, 팬들과 공유하고 싶었다. 옛날에 만들어둔 노래인데 싣게 됐다. 멤버들과 같이 협력하고, 선의의 경쟁으로 방탄소년단의 음악 색을 찾는 게 목표다. 방탄의 제 2 막이 시작된 앨범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지난 2월 음악활동 이후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까지 화려한 행보를 펼친 방탄소년단은 2019년까지 ‘러브 유얼셀프’ 시리즈를 통해 자신들의 메시지를 선보인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월 중순에는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첫 일본 돔 콘서트를, 12월에는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를 개최하며, 올해 마지막까지 알찬 활동을 예고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기생충’ 황금종려상, 역사적인 순간 [MBN포토]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칸영화제 주인공’ 봉준호 감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장쯔이 포옹에 깜짝 [MBN포토]
닐 슈나이더, 칸 영화제 빛내는 훈훈한 외모~ [MBN..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호명에 진한 포옹..
 
‘기생충’ 봉준호 감독-송강호 ‘황금종려상 트로..
봉준호 감독 ‘송강호, 위대한 배우이자 나의 동반..
봉준호 감독, 韓 최초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주먹 불끈 쥐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송강호에게 영광을~’ [MBN포토]
송강호 ‘기쁨의 순간’ [MBN포토]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한 봉준호 감독 [MBN포토]
실베스터 스탤론, 파즈 베가와 ‘칸 빛내는 다정함..
 
송강호-봉준호 감독 ‘칸영화제의 주인공’ [MBN포..
장쯔이, 봉준호 감독에 축하 포옹 [MBN포토]
‘기생충’ 봉준호 감독, 황금종려상 들고~ [MBN포..
실베스터 스탤론 ‘람보의 거대한 팔’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