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아이즈원 매력 탐구①] 1위 장원영부터 6위 야부키 나코까지…“국프 사랑 내꺼야”

기사입력 2018.09.01 05:45:01 | 최종수정 2018.09.01 12:05:5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프로듀스48’ 아이즈원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사진=Mnet

[MBN스타 김솔지 기자] ‘프로듀스48’ 데뷔 그룹 아이즈원의 멤버가 확정됐다. 12명의 한일 연습생들이 다채로운 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31일 Mnet ‘프로듀스48’이 최종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내꺼야(PICK ME)’ 등급 평가, 그룹 배틀 평가, 포지션 평가, 콘셉트 평가까지 총 네 번의 평가를 거쳐 살아남은 파이널리스트 20명의 연습생들이 데뷔를 향한 마지막 관문, 데뷔 평가를 치렀다.

그 결과 최종 12위 안에 이름을 올린 연습생들이 ‘아이즈원’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하게 됐다. 이들은 시즌1의 아이오아이, 시즌2의 워너원의 뒤를 이어 ‘프로듀스101’ 출신 프로젝트 그룹으로 다방면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과 일본 멤버가 함께 활동하는 ‘글로벌 걸그룹’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뛰어난 실력뿐만 아니라 훈훈한 비주얼 등으로 국민 프로듀서의 투표 욕구를 이끌어낸 최종 12인의 매력을 짚어봤다.

◇ 1위 장원영

아이즈원의 센터로 뽑힌 장원영은 ‘프로듀스48’ 막내로 국민 프로듀서의 귀여움을 독차지한 연습생이다. 우월한 비율과 상큼한 미모를 자랑하며 일찌감치 ‘완성형 아이돌’로 사랑받았다.

특히 무대 위에선 현직 아이돌 못지않은 넘치는 끼를 발산했고, 센터로서 팀을 빛내며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두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1위를 차지했던 장원영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유력한 데뷔 멤버로 손꼽혀왔다.

◇ 2위 미야와키 사쿠라

‘프로듀스48’ 방영 전부터 가장 주목받았던 연습생이다. 처음으로 선보인 단체곡 ‘내꺼야’에서 일본 연습생 중 센터를 차지했기 때문. AKB48 내에서도 수차례 센터를 맡았던 미야와키 사쿠라는 ‘프로듀스48’ 일본인 연습생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으며 스타성을 인정받았다.

인형 같은 외모와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미야와키 사쿠라는 매번 상위권을 차지하며 꾸준히 국민 프로듀서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콘셉트 평가에서 압도적은 투표수로 개인 등수 1위를 차지하며 그야말로 ‘넘사벽’ 인기를 입증했다.

◇ 3위 조유리

앞서 ‘아이돌학교’에 출연했던 조유리는 시즌1의 최유정을 닮은 외모로 주목받았다. 올망졸망한 이목구비로 귀여운 매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노래와 춤 모두 수준급 실력을 고루 갖췄다. 특히 탄탄하면서도 안정적인 노래 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에 눈도장을 찍었으며, 고음도 무리 없이 소화해 보컬 트레이너의 칭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프로듀스48’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사진=Mnet



◇ 4위 최예나

주변 사람들을 미소 짓게 하는 해피 바이러스다. 연습생들과 첫 만남부터 예쁘다, 귀엽다 등 폭풍칭찬으로 눈길을 끌었고, 초반 공개됐던 PR 영상에서 허당미를 발산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또한 귀여운 외모뿐만 아니라 준수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연습생이다. 깔끔하면서도 힘 있는 춤선으로 트레이너들의 칭찬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의외의 야무진 모습으로 제 몫을 톡톡히 해낸다. 게다가 예능감까지 고루 갖춰 국민 프로듀서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 5위 안유진

데뷔 전 렌즈 모델과 소속사 선배 정세운의 백업댄서로 활동하며 눈도장을 찍었던 안유진은 춤과 보컬 모두 뛰어난 만능 연습생이다.

맑은 미소와 긍정적이고 털한 성격으로 보기만 해도 웃음을 안기는 매력부자다. 첫 순위 발표식에서 2위를 차지한 데 이어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하며 다소 순조로운 데뷔길을 걸었다.

◇ 6위 야부키 나코

그룹 배틀 평가 이후 국민 프로듀서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연습생이다.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의 메인보컬을 맡아 안정적이고 깔끔한 고음으로 감탄을 자아낸 야부키 나코는 방송 직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며 화제를 낳았다.

‘프로듀스48’에서 가장 아담한 연습생으로, 팬들을 심쿵하게 만드는 사랑스러운 매력의 소유자이며,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연습생들을 배려하는 모습으로 실력뿐만 아니라 이미지부분에서도 호감을 안겨 꾸준히 인기 몰이했다. /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프로듀스48’ 아이즈원 매력 탐구②에서 계속)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신성일 빈소 조문하는 김동호 전 위원장 [MBN포토]
고 신성일 빈소 지키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진한 미소’ [포토]
김혜수 ‘과감한 의상도 럭셔리하게’ [포토]
 
원로배우 최불암, 두 눈에 슬픔 가득 [MBN포토]
유지태 ‘가만히 서있어도 화보’ [포토]
김혜수 ‘고품격 섹시’ [포토]
김혜수 ‘과감 의상도 완벽 소화 [포토]
 
故 신성일 빈소, 조문객 맞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촉촉한 눈빛’ [포토]
유지태 ‘여심 녹이는 미소’ [포토]
김혜수 ‘블랙 카리스마’ [포토]
 
엄앵란 ‘비통한 심정’ [MBN포토]
유지태 ‘꽃을 든 남자’ [포토]
카리스마 하면 김혜수 [포토]
장민익 ‘내 공을 받아라’ [포토]
 
고 신성일 빈소 지키는 엄앵란 [MBN포토]
유지태 ‘진한 미소’ [포토]
김혜수 ‘과감한 의상도 럭셔리하게’ [포토]
송승헌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멋져~’ [MBN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