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용팔이’ 제작사 “시즌2 가능성 있다…시즌제 논의하기도”

기사입력 2015.12.23 15:09:16


[MBN스타 유지혜 기자] 드라마 ‘용팔이’의 제작사가 시즌제를 논의한 적이 있다고 밝히며 시즌2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23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는 ‘2015 대한민국 스토리 어워드&페스티벌’(K-Story Awards & Festival)의 일환으로 ‘스토리의 미래: 더 커진 아시아-어떤 스토리가 필요한가? 주요 방송, 영화 제작‧배급사 관계자 토론을 통한 산업 결산 및 16년 스토리 전망’이라는 주제로 드라마 관계자들의 자유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에는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를 제작하고 있는 ‘뿌리깊은나무’ 윤신애 부사장, ‘별에서 온 그대’ ‘용팔이’ 등을 제작한 HB엔터테인먼트 김연성 이사,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대세는 백합’ 등을 제작한 기린제작사 박관수 대표가 참석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제공=SBS



이날 HB엔터테인먼트 김연성 이사는 SBS 드라마 ‘용팔이’에 대해 “처음에 제목을 보고 놀랐다. 흔히 생각했을 때 ‘의사로서는 용한데 어떤 사건 때문에 돌팔이처럼 수술을 하겠구나’ 싶었다. 하지만 캐릭터 소개 두 페이지를 보면서 ‘이런 캐릭터를 잡으실 줄이야’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이사는 “작가는 뿌리를 만들어주는 사람이다. 캐릭터 속에 의사로서의 모습보다는 현실을 살아가면서 명예, 돈에 대한 욕망을 확실하게 보여주자는 게 추가됐다. 미국에 갱의 전담의사를 주제로 한 드라마가 있었다. 그래서 유사성이 혹시 있는지 철저히 봤다. 결국 작가님과 제작진은 ‘캐릭터의 싸움’으로 드라마를 만들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김연성 이사는 “마지막에 또 다른 용팔이가 나온다. 이는 작가님께서 다음을 짐작하고 쓴 것 같다”고 말하며 “시즌제를 제작진과 이야기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하며 시즌제 가능성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2015 대한민국 스토리 어워드&페스티벌’은 모든 콘텐츠의 ‘씨앗’인 스토리의 진가를 확인해 우리나라 스토리 기반 지적재산물의 저변을 확대하고, 스토리산업 미래에 대한 전망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이야기 산업 축제로 22, 23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영기X안성훈 ‘강예슬·정다경에 꽃다발을~’[MBN포..
허경환X안성훈 ‘훈훈 케미’[MBN포토]
김원효X한혜진 ‘화기애애 식구 케미’[MBN포토]
창선X지성, 리더와 막내의 훈훈 투샷 [MBN포토]
 
영기X강예슬X정다경X안성훈 ‘훈남훈녀’[MBN포토]
허경환X김원효X영기X안성훈X김선근 ‘밝은 웃음’[..
김호중 ‘쌩쑈 콘서트 포스터 촬영하는 트바로티’..
TAN 태훈, 훈내나는 남친룩의 정석 [MBN포토]
 
김호중 ‘식구들과 쌩쑈 콘서트 파이팅’[MBN포토]
한혜진X문희경X금잔디X강예슬X정다경 ‘쌩쑈 콘서트..
김호중 ‘트바로티의 파이팅’[MBN포토]
TAN(티에이엔) 주안, 상큼한 윙크 [MBN포토]
 
생각엔터 식구 ‘화기애애 쌩쑈 콘서트 포스터 촬영..
허경환X금잔디 ‘쌩쑈 콘서트 포스터 촬영 중 다정..
김호중 ‘깜찍 하트’[MBN포토]
헤어와 옷 깔맞춤 한 TAN 지성 [MBN포토]
 
허경환X안성훈 ‘훈훈 케미’[MBN포토]
김원효X한혜진 ‘화기애애 식구 케미’[MBN포토]
창선X지성, 리더와 막내의 훈훈 투샷 [MBN포토]
TAN 주안, 깔끔+댄디 출근길 정석룩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