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중국 주간 연예] “최진혁 바람이 불고 있다” 中 언론 보도

기사입력 2015.02.18 13:58:51


한류 문화가 활발해지며 한국 연예인들의 중국 진출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영화와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등의 합작이 늘어나며 양국 간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10여 년 전, 드라마 ‘대장금’의 열풍이 일자 중국 정부는 방영을 제한하는 규제를 내걸었고, 이로 인해 몇 년 간 정체를 겪어야 했다. 그러나 이는 동영상 사이트의 활성화를 양산했고, 오히려 한류가 확산되는 기폭제가 됐다. 한류(韓流)가 한류(寒流)가 되는 일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선 중국 연예계 상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주간의 중국 연예계 소식을 만나보자 <편집자 주>


[MBN스타 김진선 기자] 중국에서 팬미팅을 가진 최진혁과 박유천에 대한 중국 내 관심이 높다. 중국 언론에서는 ‘최진혁 바람이 불고 있다’고 보도했으며, 박유천의 중국 진출을 바라며 그에게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지창욱이 중국 인기 배우 못지않다고 평해 눈길을 끌었다.

“지창욱, 김수현-이민호 못지않은 인기 기대” 中 언론보도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중국 언론에서 배우 지창욱에게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13일 중국매체 대중망은 ‘한국드라마 새로운 남신 지창욱 인기가 중한량을 잇는다. 김수현과 이민호를 이을 것으로 기대돼’라는 제목으로 지창욱에 대해 보도했다.

이어 “지창욱은 드라마 ‘힐러’에서 서정후 역할을 맡아 중국 내 인기몰이 중이다. 그는 웨이보 팔로우 수도 눈에 띄게 늘어났으며 배우 검색 순위도 10권 안에 진입했다”며 “‘힐러’를 통해 중국 팬들을 사로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중들의 판단이 가장 좋은 증명”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영화 ‘슬리피 뷰티’에 이어 지창욱이 출연한 드라마 ‘웃어라 동해야’ ‘무사 백동수’ ‘다섯 손가락’ ‘기황후’ 등을 언급하며 그에 대해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연예계 87년 남자 스타들은 열렬한 경쟁 속에 있다. 이민호, 정일우, 주원 이승기, 장근석, 최승현 등 일선(중국 내 가장 높은 대우를 받는 배우) 경쟁이 치열하다. 게다가 90년대 모델 출신 배우들도 만만찮다”며 “연기력으로 승부를 한 발자국 나아가야 할 것이다. ‘힐러’를 통해 인기를 얻은 지창욱도 직면해야할 문제”라고 덧붙였다.

中 언론 “최진혁 바람이 불고 있다”

배우 최진혁이 대만 팬들을 만났다.

15일 중국매체 왕이연예는 대만에서 팬미팅을 가진 최진혁이 소식을 전했다.

보도에서는 “김우빈과 지창욱에 이어 최진혁의 바람이 불고 있다. 대만을 찾은 최진혁은 MTV ‘아애우상’에 출연해 이상형에 대해 밝혔다”고 전했다.

이날 최진혁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셨을지 몰랐다. 감동적”이라며 “여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 귀엽고, 애교 많고, 예쁘고, 섹시했으면 좋겠다”고 이상형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어 그는 대만 여배우 중 명경여를 언급하며 “‘22K 몽상고비’ 포스터를 봤다. 일본에서 영화 찍을 때 만난 적 있는데 굉장히 선량 하더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진혁은 드라마 ‘응급남녀’ ‘운명처럼 널 사랑해’ ‘오만과 편견’ 등을 통해 중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박유천, 중국서 영화 찍고파” 중국 보도

JYJ 박유천이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12일 중국매체 인민망은 최근 중국에서 팬미팅을 가진 박유천의 소식을 전했다.

그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어로 간단하게 자신을 소개한 후 “어렸을 때 홍콩영화를 보고 자랐다. 중국에서 영화를 찍는다면 무술 장르를 찍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박유천은 14일 밸런타인데이에도 중국 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등 중국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요우쿠서 김종국 베이징 콘서트 공개, 36만 명 시청

 기사의 2번째 이미지
김종국의 베이징 콘서트가 중국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14일 진행된 김종국의 베이징 콘서트는 중국 최대 동영상사이트 요우쿠투도우로 전해졌다. 그의 콘서트 소식은 중국 팬들에게 전해졌고, 36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중국매체 신화망 보도에서는 “김종국은 데뷔한 지 20년이 지났지만, 한국에 이어 해외에서도 인기 몰이 중이다.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가수로 콘서트를 연 그의 콘서트는 특별했다”고 전했다.

팬들은 김종국에게 마음을 드러냈으며 김종국은 ‘한남자’ ‘검은고양이’ 등 자신의 노래 말고도 ‘마이 데스티니’(My Destiny) ‘눈의 꽃’ ‘아이 빌리브’(I Believe) 등을 열창해 현장을 후끈 달아올렸다고 전해진다.

“이민호, 종한량과 함께 아시아 남신으로 꼽혀” 中 보도

배우 이민호가 2015년 남신으로 꼽혔다.

중국 텐센트 연예는 17일 최근 발표된 ‘중국남신’ 소식을 전했다. 이 투표는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와 웨이보, 중국 연예 관계자들에 의해 진행됐다.

1위는 중국 배우 종한량, 2위는 이민호가 자리했다. 보도에서는 “‘긴다리 오빠’로 통하는 이민호는 최근 영화 ‘1970’을 통해 활동 중”이라며 “연기력이 좋은 아시아의 남신”이라고 그를 치켜세웠다.

이어 이종석은 5위, 이역봉은 6위, 루한과 크리스는 각각 7위와 8위를 차지했다.

텐센트 연예는 이종석에 대해 설명하며 “이종석은 남다른 매력과 연기력으로 팬들을 홀리고 있다”고 평했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 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디자인= 이주영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맵 오브 더 솔 원’ 방탄소년단, 섹시한 뒷모습 ..
방탄소년단, 코로나19에 지친 아미에게 희망을~ [M..
리더 백현, 이리와 다 안아줄게 [MBN포토]
태민, 포즈에서 여유가 느껴지는거 보이니? [MBN포..
 
방탄소년단, 아미 함성소리에 힘찬 퍼포먼스 [MBN포..
슈퍼엠 카이, 함께 떠나실래요? [MBN포토]
슈퍼엠 루카스, 미모가 미쳤다 [MBN포토]
카이, 가을남자 분위기 폴폴 [MBN포토]
 
‘ON:E’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도~‘역대급’..
슈퍼엠,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MBN포토]
텐, 카메라 뚫고 나올듯한 카리스마 [MBN포토]
마크, 오렌지 헤어가 찰떡 [MBN포토]
 
전세계 아미 만나러 온 방탄소년단 [MBN포토]
SuperM 태민, 엣지있는 손가락 [MBN포토]
태용, 잘생김이 다했네 [MBN포토]
루카스, 외모도 1등 반듯함도 1등 [MBN포토]
 
방탄소년단, 코로나19에 지친 아미에게 희망을~ [M..
리더 백현, 이리와 다 안아줄게 [MBN포토]
태민, 포즈에서 여유가 느껴지는거 보이니? [MBN포..
백현, 절제된 카리스마 매력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