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방탄 9억뷰, ‘FAKE LOVE’ 뮤직비디오 추가…통산 4번째 기록

기사입력 2021.04.08 11:38:13 | 최종수정 2021.04.08 12:04:5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방탄 9억뷰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9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또 한번 추가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8년 5월 발매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FAKE LOV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8일 오전 10시 39분경 9억 건을 넘어섰다.

12억뷰를 기록한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를 넘어선 ‘Dynamite’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4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이다.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달은 후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표현했다.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轉 ‘Tear’로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뒤 15주 연속 차트인 했다. ‘FAKE LOVE’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위로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한 바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FAKE LOVE’ 무대를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 공개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9억뷰의 ‘Dynamite’와 ‘FAKE LOVE’, 각 8억뷰의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씩의 ‘Not Today’와 ‘봄날’,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등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시우민-백현, 잘생겨서 좋겠다 [MBN포토]
백현 ‘심장이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온 방탄소년단 [MBN포토]
조승우 ‘랩 하는 거 아니에요’ [MBN포토]
 
백현 ‘Bambi로 돌아왔어요’ [MBN포토]
방탄소년단, 비주얼도 넘사벽 [MBN포토]
방탄소년단, 슈트 입고 멋쁨 폭발 [MBN포토]
조승우X박신혜X진혁 감독 ‘시지프스 가족 사진’ ..
 
역시 백현 [MBN포토]
방탄소년단, 시선 사로잡는 귀공자 포스 [MBN포토]
당당히 그래미 어워드 레드카펫 밟은 방탄소년단 [..
박신혜 ‘날개는 어디에?’ [MBN포토]
 
엑소 백현-시우민 ‘We are one!’[MBN포토]
방탄소년단, 레드카펫서 폭발하는 멋짐 [MBN포토]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참석했어요 [MBN포토]
조승우 ‘시지프스 천재공학자’ [MBN포토]
 
백현 ‘심장이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온 방탄소년단 [MBN포토]
조승우 ‘랩 하는 거 아니에요’ [MBN포토]
조승우 ‘곰자 아빠’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