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멋진녀석들, 썸머송 갈증 해소한다…트랜디해진 ‘여름 안에서’ [M+가요진단]

기사입력 2020.07.02 12:33:01 | 최종수정 2020.07.02 16:02:44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멋진녀석들 ‘여름 안에서’ 사진=DNA엔터테인먼트

썸머송의 대표 곡 중 하나인 ‘여름 안에서’가 가요계에 돌아왔다. 바로, 멋진녀석들이 리메이크 한 것, 이들은 자신들만의 매력을 첨가해 더욱 트랜디해진 ‘여름 안에서’를 선보였다.

지난달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멋진녀석들의 신보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여름 안에서’가 선공개됐다.

그동안 여름하면 썸머송이 대세였다. 그런 대표곡들이 레드벨벳의 ‘빨간 맛’ ‘파워 업’, 씨스타 ‘러빙 유’ ‘터치 마이 바디’, 쿨 ‘해변의 여인’, DJ DOC ‘여름이야기’ 등이 있다. 그러나 어느 순간 한동안 여름에는 이별 감성의 발라드들이 차트의 주를 이뤘고, 썸머송은 가뭄 수준이었다.

이에 리스너들은 썸머송에 대한 갈증이 심한 상태였다. 그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혼성그룹 싹쓰리가 결성됐고, 이들을 필두로 리스너들은 올여름 썸머송이 가득할 것이란 기대를 보였다.

그런 가운데 썸머송을 들고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 이들이 컴백을 예고했다. 바로 멋진녀석들이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멋진녀석들 컴백 사진=DNA엔터테인먼트


멋진녀석들은 여름의 대표곡으로 꼽히는 듀스의 ‘여름 안에서’ 리메이크에 도전했다. 워낙에도 대중적인 곡이라 어떤 느낌으로 리메이크됐을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특히 원곡의 주인 이현도가 직접 곡 작업에 참여했다고 해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여기에 멤버 동인이 랩 메이킹을, 재이가 안무를 첨부해 색다른 ‘여름 안에서’의 탄생을 예고케 했다.

음원이 발매된 후 기존에 알던 ‘여름 안에서’와는 색다른 매력의 ‘여름 안에서’가 탄생했음을 직감케 했다. 한층 더 트랜디해지면서 레트로의 느낌까지 물씬 풍겼다. 힐링 분위기까지 드러내며 리스너들의 마음에 잔잔한 파도가 치게 만들었다.

멤버들의 청량한 보이스와 시원한 바람이 부는 듯한 멜로디는 적절한 조합을 이뤘다. 이에 본격 썸머송의 포문을 여는 느낌을 줬다. 본격적으로 뜨거운 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과연 멋진녀석들이 ‘여름 안에서’로 올여름을 강타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안성훈, “소원을 말해봐” [MBN포토]
‘미스터트롯’ 안성훈, 사과 물고 섹시 악마로 변..
안성훈, 중세시대 왕자님으로 변신 [MBN포토]
‘2020 오스카’ 봉준호 감독, 르네 젤위거 향한 흐..
 
안성훈, ‘제 매력에 빠져보시겠습니까?’ [MBN포토..
안성훈, 내가 바로 빌런이다 [MBN포토]
안성훈, 요술램프를 한 손에 들고 [MBN포토]
르네 젤위거, 美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받았어요~ [M..
 
‘미스터트롯’ 안성훈, ‘깜찍하게 입술 츄~’ [M..
안성훈, 나의 칼을 받아라 [MBN포토]
호아킨 피닉스, 남우주연상 트로피 꼭 쥐고~ [MBN포..
쿠엔틴 타란티노·봉준호 감독, 오스카서 만난 거장..
 
멋짐+훈훈 폭발한 안성훈 [MBN포토]
‘어린왕자’로 완벽 변신한 안성훈 [MBN포토]
송강호→조여정, ‘기생충’ 4관왕에 활짝 핀 웃음..
산드라오, 베이지색 드레스로 우아美 발산~ [MBN포..
 
‘미스터트롯’ 안성훈, 사과 물고 섹시 악마로 변..
안성훈, 중세시대 왕자님으로 변신 [MBN포토]
‘2020 오스카’ 봉준호 감독, 르네 젤위거 향한 흐..
봉준호 감독, 4관왕의 품격 있는 자태…“트로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