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이다해, K-콘텐츠 기업 아센디오 리저브와 전속계약 체결(공식)

기사입력 2021.04.15 12:23:18 | 최종수정 2021.04.15 16:29:1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다해 아센디오 리저브 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사진=아센디오 리저브 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다해가 ‘아센디오 리저브’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아센디오 리저브는 드라마, 영화 제작 및 투자/배급, 공연, 영상솔루션 사업 등 종합 콘텐츠 기업인 ㈜아센디오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로, 이다해는 이번 전속계약을 통해 국내에서의 활발하고 다각적인 활동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예고해 관심을 모은다.

15일 이다해와 전속계약 소식을 알린 아센디오 리저브는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이다해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 이다해는 다방면에 재능을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연기에 대한 열정이 큰 배우다. 무엇보다도 국내외에서 인지도가 높아 좋은 파트너로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장르의 구분 없이 자유롭고 폭넓게 활동을 이어가면서 여러 방면에서 빛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2년 데뷔한 이다해는 매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자신만의 색으로 소화해내며 남다른 존재감을 보였다. ‘왕꽃 선녀님’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며 여자신인상을 거머쥔 그는 ‘마이걸’을 통해 ‘로코퀸’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한류 스타로 자리매김, 이후 ‘에덴의 동쪽’ ‘추노’ ‘미스 리플리’ ‘아이리스2’ ‘호텔킹’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사랑스러운 면모부터 코믹한 모습, 액션, 그리고 깊이 있는 내면 연기까지 선보여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인정받았다. 특히, ‘착한마녀전’에서는 성향이 전혀 다른 쌍둥이 자매로 1인 2역을 선보이며 로코퀸의 노련한 연기 내공을 입증했다.

그런가 하면,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까지 완벽하게 구사하며 팔색조 매력을 발산해 해외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일찌감치 중화권에 진출한 그는 드라마 ‘사랑의 레시피’로 현지에서 한국 여배우 최초로 드라마 부문 최고 여배우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도 대표적인 한류 여배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에서의 전문적이고 탄탄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의 영위는 물론 미국, 홍콩에도 지사를 두고 있는 아센디오와의 만남이 앞으로 그의 국내외 활동에 어떤 긍정적 시너지와 결과를 창출해낼지 기대감을 높인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93회 아카데미] 윤여정, ‘미나리’로 받은 여우조..
윤여정-브래드 피트, 함께 포토월에서 미소 [MBN포..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주인공 윤여정 [MBN포..
윤여정-브래드 피트, 이 조합 실화냐? [MBN포토]
 
윤여정-브래드 피트, 믿기 어려운 조합 [MBN포토]
‘미나리’ 윤여정, 한국배우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
윤여정-브래드 피트, 담기 힘든 투샷 [MBN포토]
윤여정, 상 받고 기쁨의 함박미소 [MBN포토]
 
윤여정,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트로피 꽉쥐고..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꼭 [MBN포토..
함박미소 선보인 윤여정 [MBN포토]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트로피 들고 [MBN포토..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주인공 윤여정 [MBN포토]
윤여정, 여우조연상 상 받고 얼떨떨 [MBN포토]
윤여정 아카데미수상, 트로피 손에 꼭 들고 [MBN포..
윤여정, 오스카 여우조연상 수상 [MBN포토]
 
윤여정-브래드 피트, 함께 포토월에서 미소 [MBN포..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주인공 윤여정 [MBN포..
윤여정-브래드 피트, 이 조합 실화냐? [MBN포토]
‘미나리’ 윤여정, 한국배우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