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던, ‘던디리던’으로 자유롭게 날다(feat. 파워풀한 제시) [M+가요진단]

기사입력 2020.10.17 12:01:01 | 최종수정 2020.10.17 13:56:3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던 ‘던디리던’ 사진=피네이션

가수 던이 11개월 만에 자신의 독특한 색을 입힌 앨범으로 컴백했다. 특히 이번 신보와 타이틀곡을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색이 무엇인지, 아티스트로서의 던은 어떤지를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지난 9일 던은 첫 미니앨범 ‘던디리던’을 발매했다. 지난해 발매한 ‘돈’에 이후 11개월 만의 컴백이었다. 당시에는 진중함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자유로운 자신의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그는 곡 작업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도 자랑했다.

그런 덕분에 이번 앨범에서는 던이 직접 보여주는 자신만의 아티스트로서의 색을 느낄 수 있었다. 독특하면서도 묘한 매력, 그리고 소속사 피네이션 식구들의 든든한 지원으로 풍성한 앨범이 완성됐다.

특히 타이틀곡 ‘던디리던’에서는 그런 던의 필(Feel)을 더 느낄 수 있었고, 묘한 중독성을 선사하며 자신만의 매력에 홀릭되도록 만들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던 제시 사진=피네이션


#. 거침없는 솔직함+던의 몽환미(feat.제시의 파워 래핑)

‘던디리던’의 도입에서는 ‘안녕 난 던이라고 해’라는 가사가 등장한다. 시작부터 자신을 알리며 당당하게 무대를 연다. 여기에 ‘미모는 덤이라고 해 / 다 비아냥거리라고 해 / 내 이름을 모르면 서치하라 해’라는 가사로 거침없는 직진 던의 모습이 느껴졌다.

또한 공개연애 중인 현아의 이름과 그를 떠올리게 하는 ‘버블 팝’이라는 단어가 등장, ‘But I’m 싸이코 / 싸이코 Like 싸이 형’이라고 소속사 사장 싸이의 실명까지 거론하는 가사 등으로 던의 솔직하고 당돌한 면모도 엿볼 수 있었다.

이런 솔직한 가사들이 던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어우러지면서, 블랙홀 속에 빠져 들어가는 흡입력이 발휘됐다. 여기에 제시의 파워풀한 피처링이 더해지며 ‘던디리던’이 몽환적이고 자유로운 느낌보다는 좀 더 힘있는 곡으로 다가왔다.

#. 이미 ‘던디리던’에 중독, 훅 다가온 마성의 매력

진중함이 가득했던 ‘돈’보다 ‘던디리던’은 확실히 조금은 가볍고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었다. 또한 직관적 가사와 만난 멜로디와 중독적인 훅은 이런 분위기를 잘 살려줬다.

이와 관련해 힙한 멜로디와 휘파람 리프의 효과는 컸다. 여기에 ‘던디리 던디리 던던던’이라는 가사와 훅은 중독적이면서 자꾸만 귓가와 머릿속을 둥둥 떠다니는 효과를 발산했다.

피처링을 해준 제시의 파트 역시 마찬가지였다. 파워풀한 래핑으로 큰 임팩트를 선사한 것은 물론, 제시 특유의 화투로 대화를 주고 받는 듯한 느낌을 주면서 그 효과가 톡톡히 드러난 것. 그렇기에 의외로 던과 제시의 조합이 시너지를 내며 던 만의 필이 중독적으로 솔직하게 잘 드러났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맵 오브 더 솔 원’ 방탄소년단, 섹시한 뒷모습 ..
방탄소년단, 코로나19에 지친 아미에게 희망을~ [M..
리더 백현, 이리와 다 안아줄게 [MBN포토]
태민, 포즈에서 여유가 느껴지는거 보이니? [MBN포..
 
방탄소년단, 아미 함성소리에 힘찬 퍼포먼스 [MBN포..
슈퍼엠 카이, 함께 떠나실래요? [MBN포토]
슈퍼엠 루카스, 미모가 미쳤다 [MBN포토]
카이, 가을남자 분위기 폴폴 [MBN포토]
 
‘ON:E’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도~‘역대급’..
슈퍼엠,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MBN포토]
텐, 카메라 뚫고 나올듯한 카리스마 [MBN포토]
마크, 오렌지 헤어가 찰떡 [MBN포토]
 
전세계 아미 만나러 온 방탄소년단 [MBN포토]
SuperM 태민, 엣지있는 손가락 [MBN포토]
태용, 잘생김이 다했네 [MBN포토]
루카스, 외모도 1등 반듯함도 1등 [MBN포토]
 
방탄소년단, 코로나19에 지친 아미에게 희망을~ [M..
리더 백현, 이리와 다 안아줄게 [MBN포토]
태민, 포즈에서 여유가 느껴지는거 보이니? [MBN포..
백현, 절제된 카리스마 매력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