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김남길, 동물권 인식 확산 위한 ‘말동무 캠페인’ 시작

기사입력 2023.01.25 10:55:0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배우 김남길이 동물권 인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문화예술NGO 길스토리, 동물자유연대

배우 김남길이 동물권 인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문화예술NGO ‘길스토리’는 버려진 퇴역 경주마의 치료와 보호를 통해 동물 권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민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말동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말동무 캠페인’은 폐사 직전 구조된 퇴역 경주마의 치료·보호와 함께 미디어에 출연하는 동물들에 대한 처우 개선을 위한 시민의식 증진 캠페인이다.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퇴역 경주마 ‘별밤’과 1대 1 결연을 하고 치료와 보호에 힘쓰는 것은 물론, 학대받고 방치된 말을 돌보기 위한 활동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길스토리가 결연한 퇴역 경주마 ‘별밤’은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서울경마공원에서 경주마로 활동했다. 퇴역 이후 10여 년간 여러 승마장을 전전하다가 지난해 8월 충남 부여의 한 폐농장에서 구조됐다.

발견 당시, 갈비뼈가 드러날 정도로 말라 있었고 사람을 태우는 오랜 노동으로 뒷다리가 심하게 부어 제대로 걷지 못한 상태였다. 시민의 제보와 동물자유연대에 의해 구조된 ‘별밤’은 현재, 제주에 있는 생추어리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다.

캠페인 기금은 지난해 12월 3일 개최한 길스토리 기부쇼 ‘2022 김남길의 우주최강쇼’에서 김남길과 함께 재능기부로 동참한 배우 정우성, 박성웅, 정만식, 정무성, 차청화, 고규필, 김준한, 이현욱, 차엽, 임시완, 성준, 서현, 방송인 장성규, 권일용 교수, 백종원 대표, 한재덕 대표를 비롯한 2천여 명의 후원자들의 성원으로 마련된 공연 수익금으로 조성되었다.

여기에 지난해 ‘헌트’ ‘범죄도시2’ 등 히트작을 내놓은 데 이어 최근 황정민-현빈 주연작 ‘교섭’을 투자/배급한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와 홍정인 대표이사 사장도 기부에 동참하며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김남길은 “최근 말과 함께 촬영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미디어에 출연하는 동물들에 관심을 갖게 됐다. 주로 퇴역한 경주마들인데, 부상을 당하면 버려지거나 일부 불법적으로 거래되는 말들도 있다고 해서 도울 방법을 알아보다가 ‘말동무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캠페인을 통해 동물권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촬영장에서 함께 촬영하는 동물들에 대한 처우도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예술NGO ‘길스토리’는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공공예술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창조하고, 창작가들을 후원하며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가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제80회 골든 글로브..
강예슬 ‘한혜진과 신보 사랑의 포인트 이야기’ [..
한혜진-강예슬 ‘집중하게 만드는 열연’ [MBN포토]
크리스마스 이브 책임진 ‘생쑈’ [MBN포토]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으로 외국어 영화상 수상..
정다경-금잔디 ‘빛나는 미모’ [MBN포토]
정다경 ‘엄마 찾아 삼만리’ [MBN포토]
정다경-허경환 ‘빠져드는 연기’ [MBN포토]
 
강예슬 ‘추위 녹이는 미소’ [MBN포토]
강예슬 ‘생쑈 대기실에서도 빛나는 강아지 같은 미..
김선근-김원효-영기 ‘소방차 뺨치는 무대’ [MBN포..
김선근-김원효-영기 ‘생쑈에서 찰떡 호흡 자랑’ ..
 
정다경-문희경 ‘생쑈에서 모녀 연기 했어요’ [MB..
금잔디 ‘애절한 무대’ [MBN포토]
정다경 ‘엄마 문희경을 향한 그리움’ [MBN포토]
김선근 ‘생쑈서 느끼는 짜릿함’ [MBN포토]
 
강예슬 ‘한혜진과 신보 사랑의 포인트 이야기’ [..
한혜진-강예슬 ‘집중하게 만드는 열연’ [MBN포토]
크리스마스 이브 책임진 ‘생쑈’ [MBN포토]
금잔디 ‘여운 가득’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