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임영웅 사과+해명 “니코틴 없는 액상 사용했지만…실망 드려 죄송”(종합)

기사입력 2021.05.06 01:20:02 | 최종수정 2021.05.06 09:57:4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임영웅 사과 해명 사진=MK스포츠 김영구 기자

가수 임영웅이 사과하며 금연구역 내 흡연, 노마스크 논란 등을 해명했다.

지난 5일 뉴에라프로젝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많은 분들께 상심과 염려 끼친 것 깊이 사과드린다. 임영웅의 분장실 영상 속 모습을 통해 의혹과 염려가 발생했다. 빠른 안내를 드렸어야 하나 방송 촬영이 오늘 새벽에 종료되어 상황 확인에 시간이 소요됐다. 이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영웅은 수년 전 연초를 끊은 이후 사용 되어온 전자담배를 줄이고자 평소에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은 액상을 병행하여 사용해왔다.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은 액상은 담배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사용을 했다. 그러나, 이후 실내에서의 사용은 일절 금지하겠다. 관리 지원에 세심함이 부족했던 것 깊이 사과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스태프들과 임영웅이 있었던 공간은 분장실이다. 영상은 헤어와 메이크업을 작업 중인 상황이었다. 동일 공간 1층에서 촬영이 진행되어 분장 수정 및 의상 변경 등을 하는 과정에 있었다. 우리는 방송 촬영 중이나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도 개인 방역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뉴에라프로젝트는 “임영웅이 사회로부터 받는 사랑과 관심의 크기에 합당한 관리를 했어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에 부족함이 있었다. 이로 인해 임영웅이 가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충분한 지원을 하지 못하여 많은 분들께 불편과 염려를 끼쳤다. 깊이 사과드린다. 앞으로 보다 큰 책임감으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임영웅 또한 공식 팬카페와 뉴에라프로젝트를 통해 사과의 말을 전했다. 그는 “팬분들께 큰 상처와 실망감을 드리게 되었다.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순간 임했어야 했는데 내가 부족했던 것 같다. 이번 일로 심려 끼치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이와 함께 “오늘을 교훈 삼아 스스로를 돌아보며 반성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보내주시는 질책과 훈계 가슴속 깊이 새기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서울 마포구 DMC 디지털 큐브에서 임영웅이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뽕숭아학당’ 촬영 중 쉬는 모습이 포착됐다. 문제는 그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흡연을 하는 듯한 모습이 사진에 담긴 것. 코로나19 피해 확산이 심각한 상황 속에서 임영웅이 노마스크였던 점과 금연 구역에서 흡연을 하는 모습으로 인해 누리꾼들의 지적이 이어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특히 이날은 임영웅이 발목 부상으로 깁스를 하던 중 풀고 보호대 착용 후 회복 중이라는 소식을 전한 당일이었고, 팬들의 응원을 받은 날이었기에 더욱 충격을 안겼다.

이후 마땅한 해명이 나오지 않자 논란은 계속됐고, 한 누리꾼은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이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한 것에 대해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8항을 위반했기에 서울특별시 마포구청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청은 동법 제34조 3항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해주길 바란다는 글을 게재했다. 신고를 당했다는 사실까지 알려지며 임영웅의 노마스크, 금연 구역 내 흡연 논란은 계속됐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갑론을박을 펼친 바 있다.

그런 가운데 임영웅과 뉴에라프로젝트는 이날 사과와 함께 당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던 이유가 분장실 내에서 헤어와 메이크업 수정 중이었고,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은 액상을 피운 것이라고 해명하며 논란을 일단락시켰다.

한편 임영웅은 현재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뽕숭아학당’과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에 출연 중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안성훈, 캠핑장 분위기 살리는 트로트 한자락 [MBN..
정다경, 캠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다경, 셀카는 각도가 생명 [MBN포토]
영기, 케이블카 타서 즐거워요 [MBN포토]
 
먹방도 야무지게 하는 정다경 [MBN포토]
박성연, 캠핑 좋아 엄지척 [MBN포토]
“인증샷은 필수”...정다경, 케이블카 타고 찰칵 ..
박성연-정다경, 예쁜애 옆에 예쁜애 [MBN포토]
 
영기, 캠핑장 분위기 메이커는 나야 나 [MBN포토]
‘어쩌다 식구’ 박성연, 인증샷 남기는 옆모습도 ..
‘톡트콤 어쩌다 식구’ 앞두고 모인 영기-정다경-..
박성연-정다경, 그림 같은 배경을 뒤로하고 [MBN포..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호영-박성연-정다경-영기-안성훈, 사랑의 하트 뿅..
박성연-정다경, 케이블카 탄 여신들 [MBN포토]
 
정다경, 캠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다경, 셀카는 각도가 생명 [MBN포토]
영기, 케이블카 타서 즐거워요 [MBN포토]
[93회 아카데미] 윤여정, ‘미나리’로 받은 여우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