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박지훈 종영소감 “대학 생활 일부 알게 돼 재밌었다”…강민아X배인혁은?(멀푸봄)

기사입력 2021.07.21 10:46:27 | 최종수정 2021.07.21 16:26:3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박지훈 종영소감 강민아 배인혁 명장면 사진=KBS2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캡처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박지훈이 종영소감을 전했다.

지난 20일 오후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연출 김정현‧극본 고연수, 이하 ‘멀푸봄’)은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담은 스토리, 통통 튀는 전개와 주연 배우들의 호연, 섬세한 연출과 아름다운 영상미 등으로 2021년 독보적 분위기의 캠퍼스 로맨스를 완성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몰입을 부르는 이야기와 등장인물들의 케미스트리로 사랑받아 온 ‘멀푸봄’은 수많은 명장면과 명대사를 남겼다. 이에 박지훈, 강민아, 배인혁 주연 배우 3인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먼저 박지훈은 4회에서 여준(박지훈 분)과 남수현(배인혁 분)의 대화 장면을 명장면으로 선택했다. 남들에게는 무뚝뚝한 남수현이 친동생에게만큼은 다정하게 대하는 것을 본 여준이 은근히 부러워하는 장면으로, 남수현 캐릭터의 반전 면모가 두드러진 대목이다. 박지훈은 “너는 형제 없어?”라는 질문에 “없어요”라고 거짓말하며 가슴 깊은 곳 결핍을 드러낸 여준의 대사가 기억에 남는다고 꼽으며 그의 성장 서사에 더욱 큰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대학 생활의 일부를 알게 되어 굉장히 재미있었다. 형, 누나, 연기자 선배님들과 호흡을 맞추면서 서로 잘 맞는 느낌이 들어 너무 뿌듯했다. 촬영하는 내내 너무 재미있어서 종영에 대한 아쉬움이 크게 남는 작품인 것 같다”라고 애정 가득한 소감을 남겼다.

강민아는 7회 중 여준과 김소빈(강민아 분)의 첫 입맞춤 장면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꼽았다. 늘 소심하고 남의 눈치를 보던 김소빈이 취기를 빌려 용기를 낸 장면으로, 20대 초반 연인 특유의 풋풋한 분위기와 가로등 불빛이 어스름하게 깔린 밤길이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설렘을 폭발시켰다. 강민아는 “영상미도 예뻤고, 색다른 소빈을 연기할 수 있어서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라고 이 장면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덧붙여 “스스로 느끼기에 소빈과 가면 갈수록 친해진 것 같아서, 끝날 때쯤에는 무척 아쉬웠다. 시청자분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소빈 캐릭터를 귀여워해 주시는 게 느껴져서 뿌듯하기도 했다. 첫 공중파 주연이었던 만큼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있을 것 같다”라는 메시지로 ‘멀리서 보면 푸른 봄’에 대한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배인혁은 8부 엔딩에서 함께 살자는 여준의 제안을 받아들이는 남수현의 모습이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고 전했다. 이 장면에서 남수현은 비참한 상황에 내몰려 참담한 심정으로 여준이 건네는 도움의 손길을 붙잡았다. 배인혁은 “남수현은 죽어도 버리지 않을 것만 같았던 자존심을 내려놓을 수밖에 없었고, 더는 내려갈 곳 없어 보이는 처절한 상황과는 달리 어쩐지 편안해 보였다. 그에게 반환점이 되는 장면이 아니었나 싶다”라며 주변인들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 남수현의 감정 변화에도 깊은 공감을 표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봉준호 ‘비하인드 공개할게요’ [MBN포토]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사로잡은 그윽한 눈빛’ [..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엣지 있는 손끝’[MBN포토]
안성훈, 캠핑장 분위기 살리는 트로트 한자락 [MBN..
정다경, 캠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다경, 셀카는 각도가 생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파이팅’ [MBN포토]
먹방도 야무지게 하는 정다경 [MBN포토]
박성연, 캠핑 좋아 엄지척 [MBN포토]
“인증샷은 필수”...정다경, 케이블카 타고 찰칵 ..
 
봉준호 감독 ‘제74회 칸영화제 랑데부 아베크 포토..
영기, 캠핑장 분위기 메이커는 나야 나 [MBN포토]
‘어쩌다 식구’ 박성연, 인증샷 남기는 옆모습도 ..
‘톡트콤 어쩌다 식구’ 앞두고 모인 영기-정다경-..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사로잡은 그윽한 눈빛’ [..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호영-박성연-정다경-영기-안성훈, 사랑의 하트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