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퍼플키스, 1위 말레이시아 비롯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전 세계 20개 지역 진입

기사입력 2021.09.10 11:54:36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퍼플키스 사진=RBW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루키로 발돋움했다.

지난 8일 발매된 퍼플키스(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의 두 번째 미니앨범 ‘HIDE & SEEK’(하이드 앤드 시크)는 지난 9일 오후 6시(한국시간 기준) 말레이시아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0에 진입했다. 이는 데뷔 앨범 'INTO VIOLET'(인투 바이올렛)으로 기록했던 8개 국가 및 지역 차트인 기록을 훨씬 웃도는 기록이다.

‘HIDE & SEEK’는 또한 대만 2위와 룩셈부르크 및 인도네시아 4위, 홍콩 5위, 캄보디아 7위, 덴마크 8위 등 7개 국가 및 지역 TOP10에 진입한 데 이어 미국과 영국에서도 각각 15위와 17위를 기록하는 등 신인 그룹으로서는 고무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앞서 퍼플키스는 ‘HIDE & SEEK’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Zombie'가 중독성 있고 신나는 노래인 만큼 국내외 음원차트에 진입해 좀비처럼 끈질기게 오래 머물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바, 차트인은 물론 1위까지 거머쥐며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새 앨범 ‘HIDE & SEEK’는 퍼플키스가 거짓 없는 본 모습을 찾아 나가는 순수한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다. 차가운 현대 사회 속 '이것저것 재지 말고, 본능이 이끄는 대로 솔직하게 행동하고 사랑하자'는 하이틴적인 성장 메시지를 녹였다.

특히, 좀비가 가진 통념을 깨고 퍼플키스만의 솔직 당당한 매력을 담아 '하이틴 좀비'라는 새로운 좀비 장르를 탄생시켰다. 다양한 콘셉트로 구역이 나뉜 테마파크처럼 퍼플키스의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테마돌' 입지를 굳혀갈 전망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걸스플래닛999’ K그룹 ‘우리가 최고’[MBN포토]
고스트나인 ‘카리스마’[MBN포토]
권은비 ‘치명적 무대’[MBN포토]
스키즈 ‘상상도 못한 안무’[MBN포토]
 
‘걸스플래닛999’ J그룹 ‘몽환적 분위기’[MBN포..
고스트나인 ‘케이콘택트 엄지 척’[MBN포토]
권은비 ‘오늘도 러블리~’[MBN포토]
스트레이키즈 ‘잘생김 자랑’[MBN포토]
 
‘걸스플래닛999’ C그룹 ‘경례 척’[MBN포토]
고스트나인 ‘황동준‧이태승 탈퇴 후 7인조 ..
권은비 ‘우월 비율’[MBN포토]
스트레이키즈 ‘수줍은 손가락 하트’[MBN포토]
 
고스트나인 ‘칼군무 폭발’[MBN포토]
권은비 ‘케이콘택트 찢었다’[MBN포토]
스트레이키즈 ‘멀리서 봐도 칼군무’[MBN포토]
핫이슈 다인 ‘청순함의 결정체’[MBN포토]
 
고스트나인 ‘카리스마’[MBN포토]
권은비 ‘치명적 무대’[MBN포토]
스키즈 ‘상상도 못한 안무’[MBN포토]
핫이슈 예빈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