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킹덤 “4분의 판타지 영화 같은 무대 기대해주세요” [M+인터뷰]

기사입력 2021.07.07 07:00:02 | 최종수정 2021.07.07 11:19:4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킹덤 인터뷰 사진=GF엔터테인먼트

‘판타지돌’로 정평이 나있는 그룹 킹덤이 돌아왔다.

이들은 ‘7개의 나라와 7명의 왕들’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판타스틱한 영웅담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스토리 구조의 음악과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전작 ‘비의 왕국’ 아서 왕 편과 이번 ‘구름 왕국’ 치우 왕 편을 통해 동서양을 넘나드는 방대한 세계관의 서막을 알린 킹덤. 이들은 신인답지 않은 웅장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콘셉트를 통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으며 ‘4세대 아이돌 최대 기대주로’로 급부상했다.

이번 앨범과 타이틀 곡에 대해 소개해 달라.
현대적 판타지의 장점을 보여주는 신곡 ‘카르마’로 돌아왔다. 데뷔 앨범인 1집 ‘비의 왕국’의 시작으로 이번 새로운 앨범은 ‘구름의 왕국’의 왕인 치우의 고뇌와 아픔, 희생에 대한 책임감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심금을 울리는 민속 악기들과 웅장한 베이스, 드럼비트가 어우러진 Electro Pop Dance 음악이다. 단 5초~10초 정도만 들어도 킹덤만의 판타지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컴백한 소감은?
기다려준 킹메이커(팬덤명)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4분의 판타지 영화 같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또 데뷔 때보다 더욱 성장한 킹덤의 모습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미소)

데뷔 앨범은 멤버 아서에 관한 내용이었으며, 이번 공개될 두 번째 편은 새로운 왕국의 왕에 대한 이야기다. 지난 앨범과의 차별점과 이번 앨범만의 특별한 점을 설명해 달라.
데뷔곡에서는 음악적으로 강한 소스를 사용했는데, ‘카르마’는 서정적이고 좀 더 섬세한 사운드가 음악적인 차이점이다. 무대 소품도 지난 앨범에 칼을 사용했다면, 이번엔 부채를 이용한 섬세한 부드러움을 표현하고자 최선을 다했다.

신곡 ‘카르마’를 처음 들었을 때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궁금하다. 또 신곡을 위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전 멤버 모두가 5초~10초 정도 듣자마자 타이틀곡임을 확신했다. 잠깐 들어도 느낄 수 있는 웅장함이 가슴 떨리게 했다. 타이틀곡 ‘카르마’는 매우 감성적이고 심금을 울리는 멜로디가 많다. 멤버들 또한 감성적인 멤버가 많기 때문에 더욱 와닿은 거 같다. 이번 신곡 ‘카르마’를 통해 킹덤의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저희가 이 곡을 듣고 받았던 운명적 느낌이 어땠는지 카르마를 듣는 여러분들도 느껴주셨으면 좋겠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킹덤 인터뷰 사진=GF엔터테인먼트

검무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에는 어떤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인가?
이번 앨범에서는 많은 수 많은 댄서분들과 함께 부채를 이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데뷔 때와는 또 다른 부드럽지만 더욱더 인상 깊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말 아름답고 멋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트레일러 영상이 한편의 동양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고혹적인 영상미가 눈에 띄었다. 뮤직비디오 역시 촬영하면서 에피소드가 있다면?
멤버들이 모두 장발에 도전했다. 뮤직비디오 촬영 중 에피소드를 말씀드리자면, 화장실을 갔다가 멤버 아이반이 긴 머리를 한 손에 쥐고 이를 닦고 있었는데 아이반인 줄 모르고 바로 다시 나와 남자 화장실인지 여자 화장실인지 확인했던 에피소드가 있었다. 그리고 쿠키 영상을 촬영하며 눈을 표현하기 위해 바닥 가득 소금을 뿌렸는데, 멤버들이 단체로 피곤을 못 이기고 다들 푹신해 보이는 소금 위에 누워 잠에 들 뻔한 기억이 난다.(미소)

데뷔와 동시에 미국, 영국 등 아이튠즈 차트에 진입했다. 데뷔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에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는데, 글로벌적으로 사랑받는 이유를 꼽자면 무엇일 것 같은지. 킹덤 그룹만의 강점을 말해달라.
참신한 소재와 디테일한 설정들을 해외 팬분들께서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 또 전 세계의 모든 문화를 K-Pop으로 재해석해서 다루는 이야기에 많은 관심 가져주는 것 같다. 이 밖에도 영화 같은 퍼포먼스와 표현들도 예쁘게 봐주신 것 같아서 감사할 따름이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킹덤 인터뷰 사진=GF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 혹은 목표가 있다면?
신인 때만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을 꼭 받고 싶다. 또 가능하다면 1위는 못하더라도 1위 후보라도 킹덤 이름을 올리고 싶다.

지난번 판타지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는데, 이번에는 수식어를 얻길 원하는지.
‘판타지돌’이라는 수식어에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 나아가 새로운 수식어를 얻는 것보단 이번 활동을 통해 ‘판타지돌’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유일무이한 아이돌이라 확실히 자리 잡아 이 수식어를 지키고 싶다.

끝으로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킹메이커 안녕하세요. 보고 싶은 마음에 힘들어도 지치는 줄 모르고 열심히 준비했어요. 기다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이번 앨범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들어요. 킹덤은 킹메이커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갈 준비를 끝냈어요.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봉준호 ‘비하인드 공개할게요’ [MBN포토]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사로잡은 그윽한 눈빛’ [..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엣지 있는 손끝’[MBN포토]
안성훈, 캠핑장 분위기 살리는 트로트 한자락 [MBN..
정다경, 캠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다경, 셀카는 각도가 생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파이팅’ [MBN포토]
먹방도 야무지게 하는 정다경 [MBN포토]
박성연, 캠핑 좋아 엄지척 [MBN포토]
“인증샷은 필수”...정다경, 케이블카 타고 찰칵 ..
 
봉준호 감독 ‘제74회 칸영화제 랑데부 아베크 포토..
영기, 캠핑장 분위기 메이커는 나야 나 [MBN포토]
‘어쩌다 식구’ 박성연, 인증샷 남기는 옆모습도 ..
‘톡트콤 어쩌다 식구’ 앞두고 모인 영기-정다경-..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사로잡은 그윽한 눈빛’ [..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호영-박성연-정다경-영기-안성훈, 사랑의 하트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