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버가부 “데뷔 후 첫 명절, 설레고 행복해” [M+한복인터뷰①]

기사입력 2022.02.01 07:00:02 | 최종수정 2022.02.01 16:55:3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버가부 새해 인터뷰 사진=A TEAM 엔터테인먼트

지난해 가요계에 괴물 신인이 등장했다. 바로 걸그룹 버가부다.

버가부(bugAboo)는 지난해 10월 25일 데뷔곡 ‘bugAboo’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괴물 신인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데뷔 앨범은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버가부 멤버들의 노력은 물론, 유니크한 세계관이 담겨 국내외 K-POP(케이팝) 팬들의 이목을 단번에 집중시켰다. 귀로 듣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한 데뷔곡 ‘bugAboo’는 팬들에게 신선함으로 다가왔고, 이는 곧 ‘4세대 기대주 버가부(bugAboo)’라는 수식어로 이어졌다.

최근 활동 휴 휴식을 취하고 있는 버가부를 만나 설날을 맞이한 소감과 계획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다.

데뷔 후 첫 명절 설날을 앞두고 있다. 기분이 어떤가.
초연) 데뷔 후 첫 명절을 사랑하는 레인부들과 버가부와 함께 보내게 돼 인생 가장 즐거운 설날이 될 것 같다. 모두들 어떤 설날을 보낼지 매우 기대가 된다.
유우나) 일 년 중에 좋아하는 명절 중 하나다. 너무 너무 설렌다. 또 K-POP 아이돌이라는 꿈을 이룬 후 첫 설날을 지낸다고 생각하니 더욱 특별함을 느낀다.
지인) 다 같이 설날을 보낸 적은 있지만, 데뷔 후 레인부와도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더욱 뜻 깊고 의미가 있는 설날이라고 생각한다. 그 어느 때보다 기억에 남고 설레는 설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하다.
은채)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멤버들 그리고 사랑하는 레인부와 함께 맞는 설날이여서 벌써 설레고, 무척 따뜻한 명절을 보낼 것 같다.
레이니) 데뷔 후 첫 설날인데 멤버들과 다 같이 한복을 입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레인부들에게 한복을 입고 인사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시안) 항상 설날을 멤버들끼리만 혹은 가족들끼리만 보냈었는데 이번에는 레인부들과 함께 보낼 수 있어서 더 의미 있고 행복하다. 또 옛날부터 많은 선배님들이 한복을 입고 촬영한 영상들을 보면서 ‘나도 한복 입고 저렇게 촬영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항상 했었는데, 그 소원을 이룰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이번 설날 계획이 있다면 어떻게 되는지.
초연) 이번 설날에도 하루 빨리 버가부의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연습을 할 예정이다. 또 특별하게 은채언니가 소고기 넣고 떡국을 만들어주겠다고 약속했다.
은채) 맞다. 다 같이 맞는 첫 명절이라 요리를 해주려고 한다.
유우나) 매년 하고 있는 게 있다. 한 해 동안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갈 건지 각오를 생각하는 것이다. 이번 설날도 시간을 많이 가지면서 각오를 생각하고 싶다.

외국인 멤버들은 더욱 가족이 생각날 터. 올해 어떻게 보낼 예정인지.
유우나) 항상 보고 싶은 가족들이 이런 명절에는 더욱 보고 싶다. 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어도 똑같이 새해를 축하할 거고, 이번 년도는 꼭 상황이 좋아져 만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지낼 것 같다.
레이니) 코로나 때문에 가족들이랑 설날에 만날 수 없지만 영상 통화로 얘기할 것이다. 올해 상황이 좋아지면 가족들이랑 같이 있는 시간을 꼭 보내고 싶다.
초연) 외국에서 온 레이니 언니와 유우나 언니가 외롭지 않게 저희가 가족이 되어줄 예정이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버가부 새해 인터뷰 사진=A TEAM 엔터테인먼트

그동안 설날에는 무엇을 하면서 보냈나.
지인) 열심히 연습을 하다가 잠시 본가에 내려가 가족들과 시간을 보냈다. 그럴 때마다 ‘데뷔 언제하냐’, ‘얼른 티비에서 보고 싶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이제는 화면에서 보여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에 뿌듯하다.
유우나) 일본에서는 본집에서 매년 하는 게 있다. 어떤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카운트다운을 하는 것이다.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에 일본식 메밀을 먹으며 가족들과 새해를 축하하면서 보냈다.

설 명절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초연) 버가부 내에서 가장 먹는 것과 음식을 좋아하는 멤버라 좋아하는 설음식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 계란 풀고 김 뿌려서 먹는 할머니표 떡국을 가장 좋아한다.
유우나) 엄마가 하루 이상의 시간을 쓰면서 만들어주는 일본 전통 설날 요리인 ‘오세치’ 도시락을 아주 좋아한다. 일본에서만 먹는 문화이기 때문에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멤버들과 레인부 앞에서 만들어보고 싶다.
지인) 증조할머니께서 만들어주는 갈비와 멸치 볶음이다. 할머니가 만들어 주는 부드러운 갈비와 특유의 바삭거리는 멸치 볶음이 설날 최고의 음식이다. 물론 엄마가 만들어 주는 설날 음식도 최고다.
은채) 떡국과 엄마가 해준 전들을 가장 좋아한다. 엄마가 요리를 굉장히 잘해 엄청 맛있다. 나중에 멤버들에게 엄마의 설날 음식을 같이 먹고 싶다.
레이니) ‘대만 떡볶이’라고 설날에 먹는 대만 음식이다. 한국 떡볶이는 매운 맛이 강한데, 대만 떡볶이는 단 맛이 강하다. 나중에 멤버들한테 만들어주고 싶다.
시안) 외할머니 표 소고기 뭇국이 가장 좋다. 데뷔를 준비하면서 할머니 댁에 가지 못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요즘 할머니 표 소고기 뭇국이 그립다.

만약 세뱃돈을 받는다면 하고 싶은 게 있는지.
초연) 부족한 요리 실력으로 멤버들에게 밥을 해주고 싶다. 맛은 보장할 수 없지만 장을 보고 레시피를 공부하며 열심히 만들 자신이 있다. 멤버들이 맛있게 먹어주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이랄까?
지인) 홈카페 용품을 사보고 싶다. 요즘 밖에 잘 나가지 못하는 시국이다 보니 집에서라도 카페를 즐겨보고 싶다.
은채) 멤버들과 우정링을 맞추고 싶다. 매번 맞추려고 했는데 아직 맞추지 못해서 이번 기회에 세뱃돈을 받게 되면 우정링 꼭 맞추고 싶다.
시안) 세뱃돈을 받는다면 저금을 하고 싶다. 매 해마다 꾸준히 저금한 돈으로 나중에 기부하고 싶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버가부 새해 인터뷰 사진=A TEAM 엔터테인먼트

꽉 막히는 연휴 속 차안, 버가부가 추천하는 음악은 무엇이 있을까?
시안) 저희 노래 ‘bugAboo’와 ‘All Night Play’를 추천한다. 연휴는 즐겁고 활기차게 보내야하기 때문에 추천한다. 혹시라도 조용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추천 드리는 노래는 ‘볼빨간 사춘기, 웬’ 선배님의 ‘New York’이라는 노래다.
초연) 저희의 수록곡 ‘All Night Play’를 들으며 꽉 막힌 속을 사이다 같은 곡으로 시원하게 내렸으면 좋겠다.
유우나) 소녀시대 선배님의 ‘힘내’다. 차 안에서 벗어나 춤추고 싶고 달리고 싶게 만드는 신나는 노래라서 추천한다.
지인) 마음 한 구석이 시원해지는 The Volunteers 의 ‘Summer’라는 곡을 추천한다. 또 존경하는 백예린 선배님이 계신 밴드의 곡인데, 특유의 여름 바다같은 느낌이 꽉 막힌 연휴 속 차 안의 공기를 시원하게 바꿔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은채) 거북이 선배님의 비행기! 추천한다. 어렸을 때 고속도로가 꽉 막히면 아빠가 이 노래를 틀어줬다. 차멀미가 심해서 차타고 이동하는 걸 무서워 했는데 그럴 때마다 이 노래 덕분에 이겨냈다.
레이니) 태연 선배님의 ‘Happy’라는 노래를 추천한다. 새해에 여러분들이 좋은 기분을 가졌으면 좋겠다.

새해 인사 한 마디 한다면.
초연) 2022 년 새해에 버가부로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뻐요. 올해 하는 일들, 원하는 일들 모두 다 잘됐으면 좋겠고, 늘 행복만 가득한 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우나)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빨리 레인부들과 2022 년 처음으로 만나는 날이 오면 좋겠다. 그리고 ‘이천이십이년’이라고 말할 때 입이 계속 옆으로 벌어지게 되는 거 아세요? 얼른 계속 입을 옆으로 웃고 있는 레인부를 만나고 싶어요.
지인) 안녕하세요! 버가부의 오로라! 메인보컬 지인입니다. 2022년 임인년, 모두 호랑이와 버가부의 기운을 받고 모든 일이 술술 다 잘되길 저 지인이가 응원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은채)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인년! 호랑이의 해가 왔는데 저희의 호랑이 기운을 받아 올해도 버가부와 알찬 한 해를 보내봐요. 아프지 마시고 항상 행복해요 우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레이니) 우리 레인부들이 아프지 않고 계속 건강했으면 좋겠고, 2022년도 같이 힘내요.
시안)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마음을 홀릴 버가부의 구미호 시안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인 만큼 많은 분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많은 분들이 세우신 신년 목표들을 다 이루셨으면 좋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영기X안성훈 ‘강예슬·정다경에 꽃다발을~’[MBN포..
허경환X안성훈 ‘훈훈 케미’[MBN포토]
김원효X한혜진 ‘화기애애 식구 케미’[MBN포토]
창선X지성, 리더와 막내의 훈훈 투샷 [MBN포토]
 
영기X강예슬X정다경X안성훈 ‘훈남훈녀’[MBN포토]
허경환X김원효X영기X안성훈X김선근 ‘밝은 웃음’[..
김호중 ‘쌩쑈 콘서트 포스터 촬영하는 트바로티’..
TAN 태훈, 훈내나는 남친룩의 정석 [MBN포토]
 
김호중 ‘식구들과 쌩쑈 콘서트 파이팅’[MBN포토]
한혜진X문희경X금잔디X강예슬X정다경 ‘쌩쑈 콘서트..
김호중 ‘트바로티의 파이팅’[MBN포토]
TAN(티에이엔) 주안, 상큼한 윙크 [MBN포토]
 
생각엔터 식구 ‘화기애애 쌩쑈 콘서트 포스터 촬영..
허경환X금잔디 ‘쌩쑈 콘서트 포스터 촬영 중 다정..
김호중 ‘깜찍 하트’[MBN포토]
헤어와 옷 깔맞춤 한 TAN 지성 [MBN포토]
 
허경환X안성훈 ‘훈훈 케미’[MBN포토]
김원효X한혜진 ‘화기애애 식구 케미’[MBN포토]
창선X지성, 리더와 막내의 훈훈 투샷 [MBN포토]
TAN 주안, 깔끔+댄디 출근길 정석룩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