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인터뷰②] 엘 “연관검색어 거북목? 연기일 뿐인데 억울해요”

기사입력 2017.07.22 09:00:1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인피니트 엘(김명수) 인터뷰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신미래 기자]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을 살펴보면 춤과 노래로 무대를 꽉 채우는 일 외에도 다른 매체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드라마에는 조연은 물론 주연까지 꿰차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하는 아이돌들이 줄을 잇고 있다.

엘 역시 아이돌 출신 연기자로 MBC 드라마 ‘군주 가면의 주인’을 통해 대중들에게 다시 자신의 이름을 한 번 각인시켰다. 극중 인기 아이돌이 등장하면 일단 어느 정도의 시청자는 확보하고 가는 셈이라고 말할 정도로 아이돌 출신 연기자는 팬들로 인해 큰 화제성을 끌어모은다. 드라마는 여러 화제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인기드라마로 빠르게 자리잡기도 한다.

최근에는 아이돌 출신 연기자들의 활약으로 그 연기력을 인정받으면서 대중의 인식을 뒤바꿨다. 물론 어색한 연기로 혹평을 받은 아이돌 출신 연기자도 존재하지만, 이후의 발전된 모습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으면 ‘아이돌 출신 연기자’라는 꼬리표도 쉽게 뗄 수 있는 기회를 낳기도 한다.

엘 역시 ‘군주’ 이전에는 연기자로서 크게 부각된 활동을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엔 상황이 바꼈다. 그는 ‘군주’에서 천민과 왕의 신분을 밀도 있게 그려내며, 연기자 엘(본명 김명수)의 이름을 알렸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인피니트 엘(김명수) 인터뷰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단번에 (아이돌 출신 연기자라는) 선입견이 없어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제가 사극이라는 장르에 첫 도전이라는 것에 기대보다 우려가 있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아이돌 연기자라는 선입견, 혹은 제 부족한 부분을 바꾸고 싶었다. 솔직히 선입견 자체가 깨지더라도 다른 문제가 생길 거라고 생각한다. 연기를 잘하다가도 (자신과 맞지 않는 역을 맡으면) 어색하거나 이상해보일 수 있으니까. 이런 선입견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제가 연기를 잘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엘은 아이돌 출신 연기자라는 선입견에 대해 많은 고민을 거듭한 듯 했다. 모든 것을 안고 가야한다고 말하는 그의 성숙한 태도가 더욱 진정성 있게 다가왔고, 그가 이선 캐릭터에 대해서 얼마나 깊은 애정을 갖고 있는지, 또 많은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였는지 알 수 있었다.

“사실 이건 해명하고 싶었다. 제 연관 검색어에 거북목이 있더라. 이선은 천민이기에 자세가 구부러져 있다. 왕 역이었을 때는 당당하게 어깨를 피는데 이 부분을 못 보셨는지 저한테 거묵복이라고 하시더라. 천민 이선이 구부리고 있는 장면은 감독님과 상의한 것이며, 저는 절대 거북목이 아니다. 저는 아닌데 억울하더라. 이것을 꼭 알아주셨으면 한다.(웃음)”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인피니트 엘(김명수) 인터뷰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엘은 촬영 중에도 댓글을 자주 확인한다고 말했다. 자신을 ‘낫선’이라고 부르는 것도, 연기에 대한 칭찬 혹은 질타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고 덧붙이며, 이 모든 게 악플보다 낫지 않냐며 미소를 지었다.

“연기를 하면서 가수로서 예명으로, 배우로서는 김명수라는 본명으로 연기한다. 그런데 저를 이선으로 불러주시는 건 엘이나 김명수가 아닌 그 캐릭터로 보였다는 것이기 때문에 고맙다. 또 저를 모르시는 분은 신인 배우로 등장했다고 말해주시는데 캐릭터에 몰입해서 나온 말들이 고마웠다. 천민 이선으로 보이는 것도 감사했다. 그런가 하면 제 연기가 마음에 안 드셨을 수 있는데 그런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또 가수로 데뷔했기에 마음에 안 드시는 분도 있을 거다. 그런데 이 부분은 제가 연기를 잘해도 나올 반응 같다. 그래도 무플보다 (악플이) 괜찮은 것 같다.(웃음) 제게 관심이 있고, 작품도 봤다는 것이니까. 진심어린 충고를 해준 분들도 많아 도움이 많이 된다. 전 자극받으면 발전하는 스타일이다. 당근과 채찍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김호중 `팬들 사랑에 감동한 별님` [MBN포토]
김호중 `마음을 울리는 가창력` [MBN포토]
김호중 `대구 울리는 폭발적인 가창력` [MBN포토]
한혜진 `대구 쿨한 트롯 콘서트 무대` [MBN포토]
 
`서구! 쿨한 트롯 콘서트` 생각엔터 총출동 [MBN포..
김호중 `아리스 향해 고맙소` [MBN포토]
김호중 `노래에 진심을 담아` [MBN포토]
한혜진 `아름다운 열창` [MBN포토]
 
김호중 `부드러운 미소` [MBN포토]
김호중 `별님 대구에 떴다` [MBN포토]
김호중 `안경도 잘 어울리죠` [MBN포토]
한혜진 `쿨한 트롯` [MBN포토]
 
김호중 `팬을 대하는 진심` [MBN포토]
김호중 `대구에 뜬 별님` [MBN포토]
김호중 `별처럼 빛나는 눈빛으로` [MBN포토]
한혜진 `콘서트 열창` [MBN포토]
 
김호중 `마음을 울리는 가창력` [MBN포토]
김호중 `대구 울리는 폭발적인 가창력` [MBN포토]
한혜진 `대구 쿨한 트롯 콘서트 무대` [MBN포토]
허경환 `서구! 쿨한 트롯 콘서트` 진행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