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온두라스 피파랭킹, 한국보다 낮아진다…한국, 일본도 추월?

기사입력 2018.05.29 08:06:2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온두라스 피파랭킹은 한국 원정 패배로 추월을 허용하게 된다. 온두라스전 득점자 손흥민이 교체 후 신태용 감독의 칭찬을 받으며 웃는 모습. 사진=MK스포츠 제공

온두라스 피파랭킹이 대한민국보다 열세에 놓이게 된다. 한국 원정에서 진 여파다.

대구스타디움에서는 28일 한국-온두라스가 치러졌다. 홈팀 대한민국은 온두라스를 2-0으로 격파했다.

한국-온두라스 A매치 직전 피파랭킹은 대한민국 61위(520점), 온두라스 59위(530점)였다.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랭킹 도구에 따르면 온두라스는 한국과의 평가전을 지면서 526점으로 포인트가 하락한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온두라스 피파랭킹이 대한민국보다 낮아지는 것이 확정됐다. 한국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의 평가전에서 패해도 온두라스보다 포인트가 많다. 사진=국제축구연맹 피파랭킹 도구 화면



대한민국은 6월 1일 2018 러시아월드컵 출정식을 겸한 피파랭킹 41위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의 홈 A매치도 예정되어 있다.

피파랭킹 도구에 한국이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의 평가전을 진다고 가정한 데이터를 입력해도 544점으로 온두라스를 능가하는 포인트다.

5월 피파랭킹에서 한국보다 높은 일본(60위)을 추월할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일본은 30일 가나(50위)와 홈 A매치를 치른다.

일본이 가나를 꺾고 대한민국이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에 진다면 일본(548점) > 한국(544점) 구도는 유지된다.

반대로 말하면 대한민국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비기기만 해도 552점으로 일본이 가나와의 평가전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냐에 상관없이 우위가 확정이다. 다음 피파랭킹 즉 러시아월드컵 직전 국가대표팀 순위는 6월 2일 발표 예정이다.

대한민국은 6월 18일 스웨덴과 러시아월드컵 F조 첫 경기를 치른다. 이어 24일 멕시코, 27일 독일과 대결한다.

독일은 FIFA 랭킹 1위에 빛난다. 멕시코가 15위, 스웨덴이 23위로 뒤를 잇는다. 한국은 61위로 러시아월드컵 F조 참가국 세계랭킹 꼴찌다.

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선수단은 베이스캠프로 삼은 오스트리아에서 6월 7일 볼리비아, 11일 세네갈과 A매치를 치르고 본선에 임한다. FIFA 랭킹은 볼리비아가 57위, 세네갈은 28위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안성훈, 캠핑장 분위기 살리는 트로트 한자락 [MBN..
정다경, 캠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다경, 셀카는 각도가 생명 [MBN포토]
영기, 케이블카 타서 즐거워요 [MBN포토]
 
먹방도 야무지게 하는 정다경 [MBN포토]
박성연, 캠핑 좋아 엄지척 [MBN포토]
“인증샷은 필수”...정다경, 케이블카 타고 찰칵 ..
박성연-정다경, 예쁜애 옆에 예쁜애 [MBN포토]
 
영기, 캠핑장 분위기 메이커는 나야 나 [MBN포토]
‘어쩌다 식구’ 박성연, 인증샷 남기는 옆모습도 ..
‘톡트콤 어쩌다 식구’ 앞두고 모인 영기-정다경-..
박성연-정다경, 그림 같은 배경을 뒤로하고 [MBN포..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호영-박성연-정다경-영기-안성훈, 사랑의 하트 뿅..
박성연-정다경, 케이블카 탄 여신들 [MBN포토]
 
정다경, 캠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다경, 셀카는 각도가 생명 [MBN포토]
영기, 케이블카 타서 즐거워요 [MBN포토]
[93회 아카데미] 윤여정, ‘미나리’로 받은 여우조..